
| 토익본다! |

| 이 좋은 ㅁ모닝똥이 내 토익성적을 좌우할것이다 |

| 내 기억에 나 토익 기간 끝났었는데 |

| 집 내려간 사이에 토익 시험 봐볼까 |

| 아아ㅏㅁㄴㄴㄹㄹㄹ 토익 첨 보니까 잘볼거란 생각은 안드는데 음 으으으으음 아 떨려 |

| 저렇게 되었던건 그 전에는 토익+국사 고득점 순이라 현역병 자원중 수재들 위주로만 선발 되서였다함 |

| 외국인이 날 보더니 자기 가슴팍을 두드린다. 총이 있다는 뜻인가. 왜 나 위협해 토익망했다고 나 무시해? |

| 군대를 캬츄사로 갔으면 좋았을건데 인생을 무계획적으로 사니 참;;지금은 몰라도 나 때는 토익 700 이상 추첨이라 한번 넣어볼 수는 있었는데 |

| 오늘 토익 치는데... 800점은 넘었으면 좋겠다 |

| 토익.......싫어~~~~~~ 그리고 추워 😫😫😱😱 |

| 영화, 음악, 운동, 다이어트, 건강, 독서, 토익, 건강, 스마트폰, 문학, 스포츠, 디자인, 부동산, 재테크에 관한 새로운 정보 등에 관심있습니다 self_intro |
![[마감에 쫓기는 도비] 아랑
@polly22310 polly22310](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862047483146240/7PA9Hinl_normal.jpg)
| 토익.... 하루에 몇시간 공부하지 |

| stickxhole 오늘토익치러학교간닼 |

| 도저히 자고 토익치러 못갈꺼같아서 걍 안잣다 밥먹고싶은 생각도 없는... 누어서 뒹굴거리다가 8시되면 씻고 챙겨서 나갈거야,,, 커피사들고 가야지 |

| 토익 리스닝 죽이고픔 호주발음 자살헤라 빨리 뭐라는건지 1도 못알아듣는다 ㄴㅏ
ㅌ
|

| naska_wimper ! 메모 조아..,,.양겡...아예 이민을ㄹ 가는쪽으로..,,.. 토익ㄱ..,,,. |
![[마감에 쫓기는 도비] 아랑
@polly22310 polly22310](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862047483146240/7PA9Hinl_normal.jpg)
| 아. 토익 일정 보고 와야짓 |

| 나도 우리 여고 원탑이었다. 수능모의 보면 전국 0.7프로 안이었어. 고3때 십년 뒤 내가 이렇게 지지리 궁상일 줄 알았겠니. 인턴도 하고 봉사도 하고 토익도 했지. 하지만 졸업할 때쯤 심각한 경제불황이 불어 닥쳤고... |

| naska_wimper ㅁ 아니에요 다른 지인분께서도 외국에서 입시하셨는디 마ㅏ막 과학쪽이면 그쪽 계열을 집중적으로 공부헤서 시험본다구...영어로 어더케 그런걸...하조....😂 요즘 토익공부하면서 느끼구 잇다구요...ㅌㅌ엘리트스카상..! |

| 일상꺼져 토익꺼져일상이 덕질을 방해해요8ㅅ8 |

| 난 분명히 토익을 검색했는데? |

| 오늘은 그냥 밤새고 토익치러가야지..😂😂 똥망예상.. |

| 신난다 토익 망한걸로 |

| 토익을 할까 일본어를 할까
사실 한꺼번에 둘다 하고싶어 |

| 캬~~~ 트윝터로 토익 만점~~~ |

| 내가 하고 싶은 말은 영수 중에 포기할 과목으로는 수학 포기하세요 영어는 포기하면 안돼요 영어는 진짜 두고두고 쓸때가 많아요 토익이라던가 토플이라던가 |

| 아 토익숙제 언제하냐아 |

| Ahon_limit 15. 한양대 떨어진 건 예상했다. 너무 큰 꿈이었지... 그리고 난 수능 끝나자마자 토익 학원 갔다. 한자 공부하고. 내게 쉴 틈이란 없더라. 쳇바퀴만 계속 돌리는 죽기 직전의 다람쥐 같다. |

| 토익문제풀려고 했는데 집중안돼서 그냥 음악들으면서 코딩하기로 |

| officialBoysRep 지금은 복덩이선우오빠시♡♡ 오늘 아침에 토익 시험보는데 떨린다 하핫~~♡♡♡ 아침에 일찍 일어나야할텐데화이팅!!!!!굿몽~~굿나잇~~~뿅 |

| 5890___ 오늘스토익풀콤날림 |

| 있는거 수능은 아니고 걍...토익인아 뭐 시험까지 폭넓게 어쩌구 하던니 |

| shocking_buddha 우애액 아니에요 진심 토익이 쓰렉이인것!!! 리타뭐시기는 됐고 아유무 합작을 기대할게요😊 |

| BTS_twt 아니 보내다가 잘못눌러서 가버렸네...! 그래도 봐주라주...😉 다시 약속...해본댜... 이제 할일 1.헬스가기 2.토익하기 3.태형이한테 편지꼭쓰기!!!!약속합니다요...진짜루...근데 밑에층남자는 왤케 새벽마다 떠드냐...확마.. |

| manatsu_y 코우세츠한테 왜그러세욬!!!! 그건 그렇고 낼 토익보신담서여 왜 안줌세여 찰삭 |

| shocking_buddha 아 저 엄마 잔소리에 멘탈강화대서 어디한번 봐라하고 진짜 오기로 공부한것 밖에 없어요 서러웠던 그때..
. 토익팁은 다들 똑같을것이므로..!! 붓다님 화이팅..😊!!! 백퍼 잘보실거에요!!! |

| 토익 좀 괜찮게 봤다 싶더만 최고점수 떴네 오예. |

| shocking_buddha 아뇨 토익을 땄는데...주변에서 제 말하는 꼴이 토익전도사같다며 비아냥을 하더라구요..? |

| 2월에 토익치는데 증맬 하기싫음이다,, 영어,, 존못,, |

| 토익까지 6시간 넘게 남음 |
![[메온/이4] 프로 소비러 렌누님
@LeeRen_Second LeeRen_Second](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69039149937065984/SIXNISmC_normal.jpg)
| 6. 5번이랑 겹치는 내용일것 같은데 영문과라 영어 잘할것 같다고 생각하셨죠? 진짜 못해요.. 토익 720점도 못넘겨요. |

| 요즘 자격증 공부랑 토익도 하고 알바도 하는 중이라 못 들어왔어요........ |

| Takoyaki_501JFW: 학교 다니면서, 토익 900넘기면 대기업 갈수있다는말 듣고 열심히 815까지 올렸는데, 돌아온건 “ 너네같은 고졸 안쓴다" |

| 심심하다
토익문제집이나 풀까 |

| 일본은 가볍게 생각하는 분위기였고 영어권이 희망이니 토익이나 공부하세요 |

| cocacolahazero 구래^^,;;;;;;; 아 나 언제 자지 근데 너 내일 토욜이라서 토익으로부터 해방이구낭*^^* |

| 고졸이 대기업 간다는건 불가능. 토익 900은 기본적으로 4년제 이후에 부차적으로 추가해야하는 스펙임. |

| 학교 다니면서, 토익 900넘기면 대기업 갈수있다는말 듣고 열심히 815까지 올렸는데, 돌아온건 “ 너네같은 고졸 안쓴다" |

| wind_lover_94 졸업시험 넘 실쿠여.... 토익이고뭐고 로또돼서 놀고먹고싶네요... |

| 학원 오전 월화수목금 듣고 주말 알바가려니 죽겠다 2월달도 등록할까했는데 너무 망설여짐..
토익 성적 빨리 나오면 2월달 등록여부 정할ㄴ 수 있는데..
ets 망해라 퍽킹뻐킹 엿엿 |

| 토익 LC 넣어야 한다고옼릉ㄴ그아아ㅏ아아으아아ㅏ!!!!! |

| Lord_Alpenglow 모의 평균이랑 토익성적이랑 내신 전교 등수...? |

| Rudy_SH_ 토익준비해야한다는 말이 있더라구요...양심이 찔리네요..공부를 하나도 안하고 놀기만해서:/ |
![[코시하루 109일] 순수한 비알
@BR_2_m BR_2_m](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586864373600257/0Bo_pXLg_normal.jpg)
| baya_nin: 1. 일본 유학 하자고 마음 먹으면 쉬워요.
유학시험 일본어+수학+사회과 과목/이과 과목
+영어 토익이나 토플
+본고사 소논문, 면접 등 이면 끝납니다.
대학에 따라 영어를 안 보는 곳 이라던가, 본고사가 없는 곳이라던… |

| _aru_en 저도 열심히 해서 토익성적 올려야.. |

| 5월 토익, 응시자 편의 위해 토·일요일 두 번 실시 |

| -2주에 한번씩 혼자 홍대 감 1인노래방 단골
-안듣던 보컬로이드 노래 죄다 찾아서 들음
-2년간 7교시 중 5교시 숙면 2교시 학원숙제
-공부하기 싫어서 토익 봄 공부 놓은지 3년째라 850받고 시무룩
-엄마 나 보컬이나 다시 할까/미쳤냐 |

| 1. 일본 유학 하자고 마음 먹으면 쉬워요.
유학시험 일본어+수학+사회과 과목/이과 과목
+영어 토익이나 토플
+본고사 소논문, 면접 등 이면 끝납니다.
대학에 따라 영어를 안 보는 곳 이라던가, 본고사가 없는 곳이라던가 여러가지 많습니다. |

| ㅅㄷㄱㄱ 가기전 시번이: 토익공부할거야! |

| 헉 토익.. 자야되는뎈 망삘이 솔솔든다 |

| 어예! 생각보다 토익 잘 나왔어!!! 이제 인턴 끝나면 본격적으로 공부해서 학점까지 받는다!!! |

| ztvaa: 입시썰 : 원래 공부 잘햇다 공부로 스트레스 받아본 적 없다 언어는 타고낫다 중1때 토익 9백 넘엇다 서울에 잇는 모 외고에 갓다 입학시험 거의 만점에 중딩적 내신으로 가산점도 받엇다 근데 1퇴하고 그 이후로 내 인생에 입시란 오… |

| 나도 오늘 토익셤 보러 가는데 |

| 입시썰 : 원래 공부 잘햇다 공부로 스트레스 받아본 적 없다 언어는 타고낫다 중1때 토익 9백 넘엇다 서울에 잇는 모 외고에 갓다 입학시험 거의 만점에 중딩적 내신으로 가산점도 받엇다 근데 1퇴하고 그 이후로 내 인생에 입시란 오디션 밖에 남지 않엇다 |

| 입시썰 나도 하고싶은데 대학 안 간자라서.. 요약하자면,
고3 초반때는 진짜 열심히 해서 평균 2등급 유지..내 인생 최고 등급 그리고 폭풍으로 떨어지는 등급,, 고모가 무시해서 취업 하겠다고 다짐 후 미친듯이 파서 토익 900점 기적을 얻고 끝 |

| 내일아침에 토익치러가야하는데 엣헴 아직도 안자다니 엣헴 망했네 앳헴 |

| 회화로 시험본다고 하면 개나소나 다 유학갈것같고...토플이나 토익 난이도로 가면 영포자 이런말 생길것같구 |

| thegreatkogi 마자 오늘 동생친구중에 영어잘하는애가 걍 토익장학금받고싶어서 대충봤는데980점나왔다더라....난 무슨소리인가 한참해석했네.. 껄.껄 |

| 음, 이제 내일을 위해 자야겠어요. 모의토익이니까..듣기 하다 자면 곤란해서 ;D |

| 3. 똑똑한 영단어 - 영알못에게 희망을 기초 단어부터 토익단어까지 하루단위로 학습이 가능하며 테스트 종류가 다양해서 추천. 폰 잠금화면 대신 문제풀기로 잠금화면 대체 가능. 문제를 맞춰야 잠금풀림 |

| 'ㅅ'.........낼 토익 치는데 안 잔다고 덩생한테 한소리 들었ㄷ ㅏ..... |

| 그나저나 학원 보름 다니고 Lc만 시험본 성적이 나왔는데, lc는 거의 만점수준으로 나왔는대 rc는 참혹하다.
문법없이 해석으로만 달려온 나에게 토익은 너무... 토플은 할만했는데..
그래도 귀는 살아있구나 아직..기특해 오구오구 |

| 토익 900점 넘은 한국분이랑 미국인이랑 대화하는걸 보니까 한국분이 영어를 잘 못하심;; 중학생수준 영어랄까 대체 어디서부터 잘못된거지 답답 |

| 내일 토익숙제하고 저녁약속나가고 |

| Le_Ma_GnoliA 님 토익이 언제 끝나는데여 |

| happytime505_k 마가님 언제나 감사해요 저솔직히 트위터 막시작하고 마가님께서 먼저 말걸어주시고 예쁜 그림선물도 해주시고 너무 받기만 하는거 같아서 죄송스러울 정도에요 오늘 보실 토익 대박나시구! 저도 언제 한번 보답해드리고 싶어요! |

| sleepless_Jin 마자요 언제 시간 되세요 저 토익 끝나구 놀러갈게여 |

| o0o0o0ozz 토익이라니!!!토익은 또 공부법 달라서 다시시작ㄱ해야된다든ㄷ데참트룬감ㅁ? |

| 내일 토익 시험 보다가 존다에 천원 겁니다.... 망함 |

| Whatever429 보고싶구요.. 나 토익 시작했는데 인생 꺼졋으면 좋겟따 |

| 토익공부처음하는건데 단어도 부족한데 문제를 많이 풀어야하니 죽을맛 |

| 8.어쨋든 그래서 지금 토익이나 준비하고있고 수능이랑 공무원 시험 겸임해서 공부하려고 생각중. 학원도 알아보고 있고...근데 더 시망인건 오늘 토익시험 보는데 틔타하고 덕질하고 원고하고 이러고 있다 나새기... |

| DO_unome 나두 한능검이랑 토익 화이팅 |

| coko6002 토익 화이또!!!!!♡♡ 분명 잘될거양~~ 취켓팅도 화이또~!! |

| 난 어떡하면 좋을까...
토익 535점으로 어딜 취업한다고 이러는걸까.. |

| 나도 액체파데 써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 픽서라ㅏ 프라이머 사고시픈데 돈이업네 왜냐면 이번달에 토익비에 기차비에 돈이 슝슝날라갔거든 액체파데 도전해봐도 되는것일까 |

| 4.성적이 저 모양 저 꼴이니 수행평가라도 좋게 받고 싶었으나
영어 수행평가=텝스/토익/토플 성적
ㄴ나 그 때 텝스 4+ 받았었는데 시밬ㅌㅌ
>개망< |

| 돌대가리라 역시나 토익 조졌고 내일 또 치러가는데 아 역시나 조질 계획 |

| coko6002 우오아아 토익 잘 치세욥 화이팅!! |

| 토익 바뀌기 전에 빨리 개꿀빨아야되는데 |

| 토익공부해서 5월전에 따야지...후 |

| happytime505_k 마가님 토익 대박나라!!!!!!!!!!!!!!!!!!!!!!!!!!!!!!!!!!!!!!!! 제 기를 다 드렸습니다 |

| 그전에 토익이랑 중국어랑 일본어랑 죽어도 안따지는 거 자격증 그것도 따고 mos 자격증도...따야......... |

| MiyakoChan_kr 저 어딘지 알것같습니다 그리고 저도 거기서 토익 봤었어요... 참고로 여긴 맛집이 없으니... 신촌으로 돌아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 MiyakoChan_kr 잠깐 설마.. 토익...? |

| 토익 텝스 토플 멸망시킨다는 공약을 거는 대통령후보 나오면 자아분열해서라도 천만번 찍겠습니다 |

| rain_s_un__ AsianGlamQueen 그건 마치 네가 토익 공부 안하고 900넘는것과 마찬가지...222222
역시 언어는 덕질로 배워야지!! |

| 나름 대학교 다닐 때 교양 이것저것 많이 들어봤다고 자부했는데 생각해보니 난 공대라 어차피 그 '많이'가 안됨. 공학인증 때문에. 후회되는 건 왜 2학년 1학기 때 토익 따위를 교양으로 들었는가. 진짜 제일 쓸모 없는데. 등록금/시간 아까움. |

| grace24201 중급회계 4장, 토익강의1강, 토익단어1day |

| dogformingyu 저 내일 아니 오늘 토익봐효 영어 갈켜주세요 |

| 자 저는 마음을 먹었어요 2월에 한자 1급하고 토익 본 다음에 5월 되기 전까지 토익 계속 보고 미친척하고 한국사 시험까지 쭉 달린 다음에 행정고시 막 달리다가 내년 한 5월 쯤부터 행시공부하면서 탐라 녹음러분들 모아서 공연하는 프로젝트 진짜 할래 |

| 토익시험으로 잠 못이루는 날이다.
나이는 많고 빨리 취업을 해야 할텐데 최선을 다해야지. 아 진짜 토익 시험응시료 정말 아깝다. 그 돈이면 데이트 느낌은 아니더라도 좋은 사람과 맛난거 먹으러 갈텐데...어휴 |

| 오늘 토익 공부 다 못함 |

| deepdownsee 저희는 완전자격증이다하면퍼줬어요 모의토익도700넘으면20만원씩줬었나그럴거예여 |

| 미래의 나에게: 시장 좀 가렴. 가서 9자 플라이어도 사오고 물품도 좀 둘러봤다가 레이스도 좀 사오렴. 키링 재료도 온라인으로 살펴보고 친구 드캐 좀 만들어주렴. 이모 드릴 리바올렛도 좀 하고 놀지만 말고 토익공부랑 자격증 좀 알아보렴 |

| 느에에에엑 오늘 토익 잘봤으면 |
![모후모후 [카티엘] *토익시험모드 ★
@katiel_bears katiel_bears](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432882849751040/OaVfVmEX_normal.jpg)
| SweetyMary_ 나 오늘 토익 시험이야 . |

| 음 내일 일찍 토익보러 가야되니까 두시 인팍 취켓팅만 하고 바로자야지! |

| dujunah_s2 토익 어려워 ? |

| 내일부터는 토익공부! |

| Sophia_0801 실전토익이 09년 이후로 첨이라 2월엔 볼거같습니당 꼭 넘어야죵 |

| 지금 다니는 토익학원 저녁반 조교가 알바뛰는 "회사원 아저씨"에요. 선생님 제자 수트입고 학원 딱 들어올때마다 코에서 코피가 땋!!!! 자켓 벗어서 의자에 걸어놓는 모습도 좋아요.♥ |

| nsty_13 토익꼭 성공하고 기 나눠줄께!!!!!! |

| yelly1106 고민해볼게... 토익치러간다고 할깤 옐리 성공해!! 성공하고 난테 기 나눠줰 |

| woong97529 플랙스 말씀하시는 것 같아염!!! 영어시험!! 플랙스시험은 미리오기때, 미리오기 못온 사람은 신체검사때 진행됬었어욤!! 정확한 날짜는 아직 정해지진 것이 없는 것 가탕염!! 내용은 토익 비스무리해염! 도와줘요훕스웨건 |

| 내일이 토익이지만 공부안함 |

| sohyn1515 토익 친다고 장학금 주는 건 아니지만 학기마다 토익 점수 없으면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성적이어도 못받더라.. 넘해.. |

| 제발 토익점수 떨어지지 않았으면
제발 토익점수 떨어지지 않았으면
제발 토익점수 떨어지지 않았으면
탐라에_세번_외치면_이루어진다 |

| 마음 같아선 토익 치러 안가고 싶지만 장학금 받고싶음 |

| 아 컴퓨터 하고 싶은데..학교..토익치러 가야해서 흑..일찍 자야햇.. |

| 는 와중에 토익 듣는 졸업..반.... 따스 |

| w4768w 토익 그거 집에서 깔짝대면 되는거신데..는 그래서 내가 말아먹었지 |

| koometkie 헉헉 저저 사이퍼즈의 엘리 부탁드려도 될까요....!토익 점수 잘나오신거 축하드려요!!!☆♡♥ |

| walolarcade 초등학생은 토욜 쉬지 않나 암튼 토익듣고있어서... |

| 좋아 올해 2월부터 4월까지 토익 시험을 보면 내후년까지 남아있을거니까! 그 때까지 어떻게든 공무원 시험을 합겨....ㄱ |

| 나근데 토익 언제하냐 오늘은 편지쓰거 잘껀데 희 |

| sunyafa 아니에요.... 한국도 저 아는 사람중에 진짜 의정부에서 엄청 놀았다고 자기 입으로 말하는 사람 있었거든요... 얼굴하난 끝내주게 이뻤는데 나중에 할거없으니 스튜어디스 준비하더라고요. 최대고민이 토익 550넘는거라며... |
![겜제 [아트마 12/12]
@EVGE_GG EVGE_GG](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9680242265411585/daF47Ets_normal.jpg)
| 토익인강신청햇어 주루륵 이제 에오르제아에 잇을시간이 줄어든다 |

| ne11U_97 이과충이라 걍 넣고가 몬뜻인지 두렵다-
낼 토익끝나면 두시쯤? |

| 오씨엔에서 셜록하길래 봤는데 본 거라서 시즌1 3화 보는중이다. 토익 LC 따로 안해도 되겠어^^ |
![[2.21 Joker Club] 지난
@jenan_cyp jenan_cyp](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066144907493377/ws7yXzkf_normal.jpg)
| jenan_cyp 다른 건 없고 방학이랑 주말 없이 학교 나가서 공부했다 야자는 없었는데 걍 일곱시까지 남아서 공부하다가 가고 중간중간 봉사활동 하고 자격증 두어개 따고 토익 보고 그러다 시험 전날에 많이 울었다 떨어질까봐 무서워서 떨어지면 내가 대 |

| ricanoAme 토익인가요! |
![[메인트윗확인]예지
@jisuya_yeji jisuya_yeji](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655165283438592/gtmJCemK_normal.jpg)
| npr02171 토익이나토플때매 차단도몬하겟고흐어어어엉 |

| Blanche_Flow 와... 그런데 토익 5월달에 바뀐다는데 그전에하게? |

| exoL_mana 울엄마도 이제 토익해야된다구 압박준다... 어련히 내가 준비 할건데... |

| dnldkdnjs0130 호에...? 자격증....큿...와타시 토익 900점으로 .....했었지.. 지금은 할 줄 아는건 외국인과 대화뿐.. 우리나라에서 필요없는거잖아....시벨 먼산 |

| 토익 벼락치기 좀 할 수 있지! ? |

| 경수야 나랑 토익 스터디할래? |

| dnldkdnjs0130 토익 별 도움 안되고,,,^^,,회화최고 |

| exoL_mana 구리고 그거 신토익으로 바꿔가지고 5월부처 시험유형바뀜!!지금부터해듀 달라져 스트레스받지무 고딩때 따도 필요xx |

| Seop__A 느뉴보고싶었짜나!!!!!!!😡😡😡😡😡😡😡나 안ㅂ본 만큼 공부했으면 우런니 토익 만점 받겠다😀😀 |

| Mingzzi_90 그래서 아직 토익 공부 안함 ? |

| dnldkdnjs0130 싀밬 나도...취업위해서 토익했는데 이제 소멸되었군아.... |

| big_mogong
아... 저 토익 자격증 만기라서... 논문등록자격에 미달이래요 뭔 이런게 다있엌 그래서 내일 봐요... 쉬바...
|

| exoL_mana 고등학생때토익따면 우리나라영어교육은정말스레기...이따위교육...한국말만잘하면안되는건가 |

| chin199602 kkeng_yi0503 토익공부중인대 동인지번역을 위해서라는 목표가 생겼당 헤헤 |

| exoL_mana 엥 말도안돼 토익지금딴애들은 다들 영어잘하는애들아니니.... 나는 대학교떄 딸려고했는데;........ |

| happytime505_k 토익을벼락을지쨔머야이사람 |

| zjvlemsajrmzjq: 데걸이랑 정략혼 때문에 버절크 가는 히컵... 히컵한테 잘 살라고 말해주면서 걸치고 있던 망토 덮어주는 스토익이 보고싶다
전에 썼다가 지웠지만 좋아해 이런 이야기 |

| wjdgml0726 응응 나 만창과! 거기 전체적으로 커리큘럼도 좋고 나 웹툰쪽에 제일 관심있고 토익으로 가산점 50 받았거덩♡ |

| Coe_Kageyama 카게야마.....//♥ 넘 보고 싶었쏘♥ 안기기
내가 진짜 진짜 하루 종일 카게야마 생각했다구?♥
나나 오늘 공부 7시간이나 했쏘*"*♥ 토익 준비하는 데 넘 어려웠따 토비오 진짜 보고싶었쪄♥ |

| suna_0615 토익만안가면 매일 이럴수있다 |

| grace24201 고미님드디어 토익강의를켰어 |

| livingbyungshin: 고등학교 대학교 장학금받고다님 4개국어함. 토익은 공부 안하고 봐도 980점대, 예전 텝스 930점대, JLPT1급, DELF B1있음 수능을 두번봤는데 두번 다 언어영역 만점이었음 근데 나 이과임 그래서 벡터랑… |

| coko6002 justushj 나는야 일개미. 후후후 겨울에 빙수를 만들지 후후후 코코눈 토익잘보구왕🙌🙌🙌 난 열일할게 ^_ |

| exoL_mana CHAEA_YOON 오라버니 다시생각해보십시오 우린 일상이 덕질을 방해하면 안되는 에리입미다. 토익딸시간에 애들영상보자 |

| taetaerang2 h_yo_mi
1. 얼굴이름나이
2. 토익공부중
3. 수여이 |

| coko6002 pascucci__ 토익 잘 보고 오세여!!!!!!👍 |

| CHAEA_YOON 맞지??? 나보고 토익따라고 난리얔 개빡쳨 |

| suksong9744 히익 스고이! 한번 알아봐야 겠네요! 토익이면 좀만 공부하면 되니까... |

| p_Hazard 네 편해요 카투사 자체가 육이오 때 미군 부족한 군사를 한국인으로 채운거라서 미군으로 취급할걸요? 영어만 잘하면 뽑힐거에요 토익점수보는걸로알고있어요 |

| justushj pascucci__ 힝 저는 내일 토익 보러 갑니다 찡찡 출근몬들 힘내여!!!! |

| Rain_KI14 나도 먼지 정확하게 몰랔 토익은 대체 누가 만든거냐 |
![[드림즈 커미션 중] 유성겸
@tjdrua9043 tjdrua9043](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50281001797550080/nruxPX8d_normal.jpg)
| tjdrua9043 혼자 먼저 앞서나가고 생각하고 그러다 안되면 실망하고. 방학이라고 토익다니는것도 생각할수록 미칠것같고. 내가 다닌다고 하기는 했는데 계속 생각하는게 이거 한다고 내가 점수가 잘나올까? 이런거. 내일 일어나면 지금까지 내가 살아온거 |

| exoL_mana 토익이 모야 ㅅa |

| asterisk05: 다섯시간 전 : 내일 오전에 토익 시험이니깐 오늘은 애들 얼굴만 보고 들어가야지+_+
현재 : 이미 사망한 사용자의 트윗입니다 |

| 다섯시간 전 : 내일 오전에 토익 시험이니깐 오늘은 애들 얼굴만 보고 들어가야지+_+
현재 : 이미 사망한 사용자의 트윗입니다 |

| 내일은 토익책 주문하고 애들이랑 약속잡고 운동하고 엑셀 공부 좀 하고 |

| asterisk05 언니 내일 숙취의 신이 보우하사 토익 개짱 잘보시길!!!✨💕💕💕 |

| dujunah_s2 와타시 토익 필요.. |
![[몽블랑 뒷사람] 방글이
@S_bgi103 S_bgi103](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9703932772352003/fcXmUHS2_normal.png)
| 만화개론 해볼까... 초급토익을 해볼까.. ㅁ |

| iredalbi 생긴거랑 다르게 스토익해서 나도 호인상이었는데…나이는 먹어갖구 좋게 말하면 순수하고 결벽적인데 나쁘게 말하면 세상물정 모르는 느낌이라서 +주변에서 쵹카이 내는 남자는 많을거라서 좀 걱정되는 느낌 있었음… ;; |

| 여러분...토익 어렵나요 |

| doudonges 속 부여잡고 열시부터 열두시까지 토익 봐야 할 것 같은데........ 망함 |

| asterisk05 언니 내일 토익 화이팅 하셔용💪💪💕💕 집 조심히 들어가세오오💖💖 |

| doudonges 저기 저 내일.... 토익^^........... |

| dujunah_s2 뭔가 언니가 토익하니깐 내 미래 같아.. |

| 오늘 토익공부를 하고싶엇지만 아쉽게도 파판을 합니다 |

| doudonges 한별언닠 내일 토익 다이죠오부? |

| koometkie: 토익 점수가 목표치보다 높게 떠서 지금 날아갈 것 같은 기분입니다. 기념으로 이벤트 합니다. 오늘 자정까지 하신 분들 중에서 두 분 뽑아서 해당 퀄리티로 최애캐 그려드립니다. |

| 데걸이랑 정략혼 때문에 버절크 가는 히컵... 히컵한테 잘 살라고 말해주면서 걸치고 있던 망토 덮어주는 스토익이 보고싶다
전에 썼다가 지웠지만 좋아해 이런 이야기 |

| 일하는 곳에서 다들 토익공부한다고… 나:덕력 만빵으로 독서하고다님 |

| 내일 토익 보러 가야 되는데 걍 때려칠까 |

| 후후..... 화장은 무슨... 토익단ㄴ어집을 펼치자... |

| 하건다니느라 덕질할시간 줄어드니까 너무슬프다,,, 토익하자,, |

| 아 토익 공부해야하는데 위키 수정이 너무 재미나다
근데 유저가 있긴 할까 |

| 내일 토익 |

| burgerking0422 헉. . 저도내일 토익칩니다 둘다화이팅 |

| 낼 토익쳐야해서 먼저퇴윗~
강스보구싶다 |

| puppy7766: 네즈언니 기다려라 나 토익 열심히하께 내일의 나 : 드르렁 |

| 아 요즘따라 피곤함. 으읅. 어떡하냐 아 나 스펙쌓고 취업준비도 해야하고 아 토익도 해야되는데 어떡하지? |
![[폰 오너]이도빈
@puppy7766 puppy7766](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6021687347904512/ziF5rCku_normal.jpg)
| 네즈언니 기다려라 나 토익 열심히하께 내일의 나 : 드르렁 |

| wowwhg 토익은 진짜 외국인들용이고 진짜 취업할때 내밀면 인정해주는거라 상업용단어 이런거진짜 많고 단어자체가 달르당 영어 이래 열심히했는데 이제 절대평가잼 |

| 정말 아빠한테 미안해서 고개도 못 들고 다니겠어.
나 그냥 잠정계폭하고
토익 끝나면 다시 킬까.. |

| midam4021 알씨...후.........학원센세 푸는 거알려주는거보면 앞에 뭐있고 뒤에 머있으면 답이거 똭 이러고 한정사뒤 명사앞 부사자리 이렇게 후다닥 하는데 아직 그런연습1도안되있...시간레기............토익 넘나 힘든것 |

| thx2u_: ..미친 한 달만에 토익 955받은 팁 공유한다길래 광클했더니 910에서 955된 팁.. 장난하나 진짜..... |

| ..미친 한 달만에 토익 955받은 팁 공유한다길래 광클했더니 910에서 955된 팁.. 장난하나 진짜..... |

| dlthgus0125 알씨 진짜...망했어..진짜 난 토익 아위 |

| midam4021 또륵.....6월5월에 신토익으로 새로 볼예정입넫아...또륵 |

| midam4021 아직 700안나왔어요.....또륵 토익시험 딱한번봤는데 끄대.......차마..입에 오르락내리락 할수도없는그런.......5**이고 그뒤로 자격증이랑 학교시험때문에 못보고 모의토익만보는데 모의토익에서 7땡땡나와요. |

| SKYM_0416 뭔가멋있다...토익 광고로만 들었지 자세히 모름...영어문제만 걍 푸는거야?? |

| 그나마 1월 31일에 토익 보니까 시험이 임박한 건 나도 알아
나도 스마트폰 줄여보려고 꽤 노력하는데
그 노력은 왜 몰라주는거야 왜 |

| dlthgus0125 토익도 700 나오고 등급도 등수도 초반대니 이 얼마나 기특한 학생인가...😢 난 이제 수면위로 올라오는 점수를 얻었건만 ㅁ |

| 이 상태가 내일 아침까지 지속된다면 토익 안 칠 듭 |

| 물론 토익? 중요해 중요한 건 알아
그런데 내 인생을 거기에 걸고 싶지 않아
대학에 걸고 싶지 |

| 엉엉 토익 시러 |

| SKYM_0416 ㅁㅊ토익.. |

| 내가 스마트폰 하는 게 그렇게 싫은 건가? 토익 하나 때문에?
하누에 16시간씩 공부하라고? |

| 토익센세 정말 혜자시구요 숙제 정말..혜자님처럼..........할많하않 |

| 토익 점수 니 신발 사이즈지? |

| Pure_ABC 영어...ㅈ..저..저는 영어를 좋아하기에...암튼 그건그걱 저는 토익을 집중으로파기에....학교영어는......ㅁ7ㅁ8 |

| 토익 채웠니?;; |

| 연락이 넘넘 안와서 결국엔 못참고 알바주선해준 오네짱에게 전화하니 대기자가 넘 많단다..그래..세상엔 나보다 훨 잘난애가 많지..ㄱ흑흑 나는 이렇게 또 알바를 광탈당했다 ...눈물.. 조아 그렇다면 이렇게 된 이상 토익점수와 jlpt 등급을 높여주지 |

| 엄마가 토익은 어케 되가냐는 질문에 엄청난 답변을 찾아땈어어 알아보고있어~ 1도안함 |

| zurasuki 너...토익공부해..??너도 토익 필요해..? |

| 토익...토스... |

| 12년 줄창 공부해서 대학갔더니 대학에서는 취업 스펙 쌓으라지. 토익이다 유학이다 학점이다 인턴이다 피똥싸게 노력해서 졸업하고 취업했더니 야근 철야 특근 미추어버리겠네. |

| 정리하고 나니 토익책을 꽂을 수 있었ㄷㅏ |
![[폰 오너]이도빈
@puppy7766 puppy7766](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6021687347904512/ziF5rCku_normal.jpg)
| Doit_kr 헐 조아 나 미국갈래 한국은 살수 없흔나라야 조아 나 간다 미국 조아 간다!!!! 같은 주라도 가고야 만다!!!!!!! 학점, 토익, 토플:^^ |

| 전역 직전에 토익을 봐둬서 올해 하반기엔 쓸 수 있는데, 만약 나가리라도 되면 인생이 피곤해집니다. 그땐 뭐 반포대교로 |

| 미친 내 토익 점수 무슨일들이야 |

| 내일 토익보시는 탐라의 모든분들이시여 내일 토익시험은 오전입니다 오전시험이야 오전이야 오전 아홉시 이십분까지 제발 고사장에 가주세오 오네가이 |

| 내일 토익보러갑니다..내일도 바쁘네.. 추욱 |

| 토익보카한다 안한다 _SelectBot |

| simba_sibal 에이 제가 어디서 일하는지 아시면서.. 낼 토익보고 나오시면 저는 사후처리까지 다 되어야 퇴근합니다 느긋하게 오셔도돼여 |

| 5월말에 바뀌고 난 이후의 토익을 칠 예정이지만 지금부터 공부하는 이유는 이거 아니면 내가 머가리를 너무 안 굴리기 때문에... |

| jm_ssong124 ㅅ ㅆㅣ,,,씨익.,..토익.......씨이익... |

| someop_ 앗 드디어 쉬시는구나!! ??? 토익은 오래 공부할 수록 지쳐요 한 두 달 빡세게 공부해서 빡세게 점수 따시는 걸 추천...!!! 은 5월부터 시험 유형 바뀐다곤 하던데 |

| 토익이 10시 30분에 끝나네 |
![[대운동회 B-17b] 소머프
@someop_ someop_](http://pbs.twimg.com/profile_images/528883508744159232/H91b8K7c_normal.jpeg)
| For_TS 앗 중간고사는 아니고 토익이요 저 휴학할거라 0 9 |

| 내일 할 일
미샤가서 봄비님이 알려주신 아이섀도우보기
스타벅스가서 토익공부하기
핸드폰바꾸기.. 엄마제발 |
![[대운동회 B-17b] 소머프
@someop_ someop_](http://pbs.twimg.com/profile_images/528883508744159232/H91b8K7c_normal.jpeg)
| 토앜토익...토익죽어라 |

| 시립대 편입하려면 토익 980 넘어야되네 노답 |

| 우리나라사람 영어 못해염! 토익이란것만 잘해염! |

| _yooung_D 토익 만료되기 전에 시험 얼른 봐둘라구요... 근데 왜 앙스타하면서 트잉여를 하고 있는건지^^ 문과생이라 미래가 암울합니다....
악 왜 아이폰 얘기하다가 취업얘기가! |

| 토익이 바뀐대! |

| Jihoon_KK 혹시 토익공부 어떻게 하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

| Maengyak: 요즘 핫한 대학
1.연세대
2.군대
NEW! 3.토익이바뀐대 |

| 토익이바뀐대!
정말 토익이 바껴? |

| 토익이 바뀐대가 핫함 |

| 요즘 핫한 대학
1.연세대
2.군대
NEW! 3.토익이바뀐대 |

| 오 토익 생각보다 더 잘나왔어 |

| 대학가고난뒤 한동안 영어가 너무 보기싫어서 안했더니 기본단어조차도 까먹어버려서 스스로 너무 충격받았다.... 다시 공부하기로 함 고로 토익공부해야지 |

| YBM 모바일도 되던그??? 토익해야하는디... 앱이나 찾아바야지 |

| 다음주 말부터 토익시작하니까
실컷 쳐놀아야지 후잇 |

| 대학을 졸업할 때쯤 나는 내가 html을 독학하며 개인 홈페이지를 만들고, 포토샵으로 놀고, 소설을 쓰고 읽고 맞춤법 공부를 하고, 학회지를 만들기 위해 출판 관련 용어와 시스템을 독학해왔다는 사실을 엄청나게 후회했다. 그럴 시간에 토익 공부나 하지. |

| kiss_yo0 헐 마져 내일 토익..언니 내일 지각하실삘 |
![[~1/5 NY]지태_ジテ
@wlxo0220 wlxo0220](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673914527105025/2wFouJU0_normal.jpg)
| 토익문제 좀만 더 보구와야지 |

| peachgardenia 훌찌럭.... 낼 종각 카페에서 토익숙제나 하고 있어야겠네여... |
![[헛]소리
@fnsk913 fnsk913](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964635884589056/S08gbVQq_normal.jpg)
| LoboAzul_LoA 토익 다풀고 웃기러 갑니다 좀만 기다려요;-; |

| RaeMil0514 갠차나요 저는 오늘 토익학원을 자느라 안갓서 |

| Pon_Dang 언니 토익 화이팅 |

| 동방신기_JYJ_펄레드 토익이바꼈데! 뭐어어어어?! 토익은 퉈익에게 물어봐아 |

| 토익 환급 받앗당 대구가서 잘 놀아야지 ㅂ |
![[로예고 은해고 뛰자]테네
@tene_no2 tene_no2](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5131111945723904/5gRk_fpb_normal.jpg)
| 자랑해야지밍나!!!!! 저 토익 710점 맞는 인간임!!!!!!!!! 쳐도름 |

| 토익 7년전에 본 게 다라서 지금 치려니 걱정부터 됨... |
![[로예고 은해고 뛰자]테네
@tene_no2 tene_no2](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5131111945723904/5gRk_fpb_normal.jpg)
| jeok_97 넼와낰인생 첫 토익이었는데... 아련 |

| 토익 졸업점수 넘었다
|

| 토익도 이번년도에 만점 만들고
회화도 일본어도 전부 완벽하게 해야지
난 꼭 성공해야하니까 |

| 아 토익공부하기 싫어.. 하기싫ㄷ..ㅏ... 아아
겜하고 뒹굴거리고 싶어요 ........ |

| 고2인 동생보다 토익 공부량이 많다니 독서실 다닐까 |

| 5O6_B 흑흑 토익새기 쥬길거야 내가 꼭 한글 만국공용어만든다 |

| Haru_Chick 어이구 파판하는줄알앗지 켯으면 어제 그 새싹넘좀 맡길라고햇거든 짐 토익하고잇어서 |

| 심재천, 『나의 토익 만점 수기』中, 웅진지식하우스 2012 |

|
초등학생들이 왜와서 정규직이니 토익이니 그런얘기를 하는것?
진차 싫닼
|

| 이번 토익점수 나쁘지 않네.... 처참한 리딩만 어떻개 하면 800점 중반 노릴만한데 |

| soonluv_96 응응!토익! |

| heejin_svt 토익하나? |

| 플뷰 봐쓰니까 이제 나가서 영어겅부해야지..으음 토익 싫다... |

| 덕질이 무슨 소용이더냐..토익 공부나 하자 |

| 아차 토익 점수 떨어졌네
역시나 시험 당일날 집중이 안 되더니...공부해서 다시 봐야겠다 |

| 아... 토익 해야하는데 졸라리 귀찮고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다 |

| mob_reok 우오아ㅏㅏ 전 만화책이 많이없어서ㅓ 력님무지 부럽고 ㅌ 책장에 꼭 꽂혀있는 토익책정말ㄹ 불태워버리고싶어요.... 생각보다 무지깔끔해요! 력님: 뭘생각한거냐
흑흑ㄱ 소중한회지... 다이소에 칸막이 서랍장 많이쓰더라구요! |

| sweetsehun_exo 저 백현 : 욕하는 여자분들도 별로인 것 같아요 피씨방도 갔는데 토익 갓다가 백현 : 욕하는 여자분들도 별로인 것 같아요 피씨방 가서 밥도 못 먹고 진짜 악 |

| 토익공부 넘 시렁.. |

| UVely2 힝 토익공부때문에 바뿐데 어떡해... 😢😫💦 |

| 하지만 오늘 나온 토익 점수가 만족스러워 가벼운 마음 안주하기엔 부족하다. 890-780. 이제 겨우 제자리를 찾았을 뿐.올해는 나 자신을 넘어서야지. |

| 뮤뱅보고싶어8ㅅ8 근데나토익수업때메못봐8ㅅ8 |

| 토익 점수 올리는 공부법으로 왜 이게 있는지 알 거 같다 |

| mir_nyan 토익만점 ㄱ ? |

| 처음으로 모의토익을 봤다
비가 내렸다
날도 추운데 눈이나 내려주지 |

| 토익 공부를 해야 샆창에서 조금 벗어나겠지라고 생각했던 내가 어리석었다... |

| Nan_Curu_N 토익집어던지고 재미잇는 jpt부터따여:3 이거아님 |

| 토익 문제집을 펼쳤는데 금세 하기 싫어졌다 어쩌지 |

| 토익쌤 두명이 투닥거리는데 왜이리ㅣ커엽지 |

| onjiya15 나도 토익학원 다니고 있음.. 이러구 넌 주말에 폭풍 소설을 써야겠지.. 네 소설이 8월에 완결이란 트윗을 봤단다 동공지진 |

| 쳇..... 토익...... |
![[통판 중] 파니파니노니
@onjiya15 onjiya15](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937948379217921/6xLkfXM1_normal.jpg)
| yeon9623 아니 토익해서 힘든겨... 오전은 수학 오후는 영어 인생의 연속이니라. 굶는 건 지금 긱사에서 집 가는 중이라... 으흑흑 딸내미 5시반에 끝나서 집에 시나 9시쯤에 갈 것 같다는 데도 데리러오지 않는.. 버스에서 밥 먹을 순 없자늠 |

| mansionattack 토익해방축하 |

| 스물이 되기 이전의 나 : 와 성인 되면 내 앞길 꾸려나가는 책임감 있는 어른이 되겠지???
스물이 된 나 : 토익숙제 깜빡했다 호에에... 잘래.... |

| 토익은 여러번 보고 젤 높은거 내 점수라 해도 되는건가....? 앞으로 2월부터 토익 매번 볼 생각임 |

| 미친 토익 날릴 뻔9시였어 |

| syaki_WT yuma_my_yome 저 영어 진짜 못해옄대학 다닐 때 동기들이 제 토익 점수 듣고 대체 그 실력으로 이 학교는 어떻게 왔냐고 디스했던...mm 일어는 척박한 덕질을 하다보니 어떻게든 는 거 같아요..... |

| 영단기 토익백서 인강 책없이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수강생에게는 pdf화일이 제공됩니다! |

| 자격증은 물론 토익도 안해갔던 시절; |

| 토익이이이이이이익!!! |

| parkssoju 나두,,2년안에 붙어야해 진짜 끔찍해 토익 다시 못봐,, |

| 토익왜살지 |

| 4학년 2학기 끝내고 첫토익 치는놈 나밖에 없을듯 |

| 이제 살면서 토익따위 보지 않을 것이다 2년내로 모든 걸 쫑내버리겠서 ? |

| 토익칠때 뭐뭐필요하지. 신분증이랑 샤프만 들고가도 되나 |

| DuBuJJing 토익크 |

| _moohwa 괜찮은것같습니다! 다만 숙제량이 무지막지해서 학기중에는 힘들다고 들었어요 ㅁ.. 수토익 추천합니다 하흐 |

| 토익 점수 잘 나와서 애들 생일 겸 이벵하려고 했는데 나쁜놈들이 응시료로 사만팔천원이나 먹어부러써 |

| 쭝궈랑 토익이랑 해야되는데
재환오라방은 바쁜와중에도 어케겅부한대여?!?! 흐대단한싸람 |

| 악악츄 우엉엉엉 토익 시새발끼 아이씨 릍큐큔 퓨 |

| PLAYETUDE1 RealRavi_ 흐잉,,, 힘내라,,, 언니두 토익 캠프,,, 쥬금,,, |

| 토익문제를 풀고 딱 약속가면되겟군 |

| 토익 학원에서 졸것같다 |

| 엿같은 토익 엿이나 먹어라 엿 엿 엿 엿 엿 |
![[대전-배구보러]유즈쨘
@spinokio_yuzu spinokio_yuzu](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8542716569976832/83HI3SdL_normal.jpg)
| 아 맞아 토익 바뀐유형 파트3에 사람 3명 나오는거....정신없어....표보는건 괜찮던데 사람 3명은 진짜...아오 |

| 고등학교 대학교 장학금받고다님 4개국어함. 토익은 공부 안하고 봐도 980점대, 예전 텝스 930점대, JLPT1급, DELF B1있음 수능을 두번봤는데 두번 다 언어영역 만점이었음 근데 나 이과임 그래서 벡터랑 미적분도 잘했음 여자_자기자랑 |

| 바뀌기 전에 좀 더 해서 점수를 올릴까... 대학원엔 어차피 토익 필요 없긴 한데 |

| 스탠다드 테스트 회사에 끊임없이 돈을 바치는 삶... 영어능력은 토익이랑 텝스빼고 진짜 모든 종류의 테스트를 다 해본거 같다 |

| 토익 점수가 목표치보다 높게 떠서 지금 날아갈 것 같은 기분입니다. 기념으로 이벤트 합니다. 오늘 자정까지 하신 분들 중에서 두 분 뽑아서 해당 퀄리티로 최애캐 그려드립니다. |

| tjo4183 내일 대전가는데 시간있으신가요? 저는 오전에 남선중학교에서 토익을 칠 거예여. |

| 아 이래서 토익 시작하지말아야했어... 아아아나아아아아 다른 곳을 못가잖아 |

| Zapzap_25 어... 효과적인 영어 학습방법 절업전후 교환학생 어학 관련 장학급 안내 토익토플 구성 등급 및 적용 현황 교내외 공인어학능력시험 일정 안내 신입생 어학 커리큘럼 안내 수강신청 안내 라는데.... |

| 막상 이것 저것ㅅ 손대느라 제일 중요한 그림을 안그리고 있다... 토익 때려치고 싶어라 |

| 영단기 퍼펙트 환급반 25기 친구 구합니다 2016.01.12~04.10 36만원짜리 말고 38만원짜리예요~ 출석만 하면 환급금 돌려주고, 추가로 친구 신청 해놓으면 토익 수강료 1번 환급해 준다니까 같이 하실 분 구합니다~
영단기 퍼펙트환급반 |

| Aufhb 나도 어서 토익점수를 올려야.. |

| _moohwa 어 왠만하면 언교 토익 추천하는데...
그게 아니면 일단 해커스 빨갱이 파랑이가 제일 베이직하고 유명합니다 |

| Boo_vly 토익아아아아아아하기실타 |

| heejin_svt 토익...😱😱😱토나와😒 |

| Boo_vly 그르니깐토익이 다음달까지라그런가? |

| 토익 rc 1회분 풀고 기절 |

| J_yj6002_ 그럼앙대 토익은 진짜 빨리 끝내버려야하능거같앙... |

| deerhorn123 나 평일엔 안대요 ㅁ 토익슈업 잇옹.. 쥬말이 조아 |

| 아씌 토익성적 진짜 아깝게 나왔어 왜..왜요...왜... 딱 5점만 더 받았음 죠와쓸거시다,, |

| 우리학교에 토익점수 700점 넘기면 장학금 100만원 주는제도가 있구나... 토익공부한다 |

| _moohwa: 토익점수 신발 사이즈 나오는 사람이 토익 공부 시작하려면 어떤 교재가 좋을까요? 토익에 문외한이라 경험자 분들께 조언 구합니다.
살려주세요 취직해야돼요. |

| 청엑소시스트 보고있는데 토익해야한단 사실을 깨닫음...아 수강권 버릴기세 나년아 공부좀 해 |

| Kingstturi 아 지금 시험보러 가는데 엑셀 미치겠다 나 거의 이틀? 그것도 한두시간씩만 보고 가는건데 오늘 토익도 뭣같이 나와서 기분이 우울하다.. |

| 내일 토익이라 개집중을 해도 모자랄판에... 술이 안깬다. 퇴근길에 음주단속하면 걸릴수 있을 듯 |

| 토익점수 신발 사이즈 나오는 사람이 토익 공부 시작하려면 어떤 교재가 좋을까요? 토익에 문외한이라 경험자 분들께 조언 구합니다.
살려주세요 취직해야돼요. |

| Aufhb 토익이야? |

| 12월에 본 토익 시험 8월보다 고작 10점 오름 그래 공부 하나도 안했으니 10점이라도 오른 게 어디얔 |

| Only_4_JM 나 방금도 토익 숙제 미뤄놧는데 |

| 이제 컴활하고 운동가고 토익학원으로.... |

| HeeingXia 나도토익..어찌해.. |

| 헐 대박 나 토익 650 넘었다. |

| 토익책은 들고다니기 너무 무거워 |

| 미칭 토익 대박남 |
![[대운동회F24b]◆A pix
@pix_Enri pix_Enri](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1598880484495360/zCyd6kS9_normal.jpg)
| 와 토익성적나왔다슈ㅣ발 이걸로 공부안하고 원고만한다고 뭐라하던 엄마도 할말이업겟ㅈㅣ 속시원 |

| duckffff 토익 담뷰터 어려우ㅗ진대 화이팅팅팅 |

| 예전에 토익교재를 내돈으로 살때
내가생각하는나:내돈으로삿으니까아까워서라도하겠지?
실제의나:내돈으로샀으니까 안해도뭐라안하겠지 |

| 하... 내일 토익😖 |

| 토익 점수가 나왔다 올랐다 하지만 학기 끝난 후에 본거라 장학금 못받는다 쿸..... |

| 학점 계산잘못했어 ㅌㅌ120인줄알았는데 130이네 ㅌㅌ
11학점,,,
이마짚,,, 토익4 오씨유7 가자... |

| 춥고 장사도안되고 시간도 안가고
토익점수는 쓰레기고 난 게으르고 |

| 세상에 마상에.. 토익 pa 4 인트로에서 어떤 종류의 방송이 나올 지 다 알려주는구나.. 여태껏 난 뭘 들은 것인가.. 조조 토익 읽으면서 알게 된 사실ㄷㄷㄷㄷ |

| mminggu2 마죠진심 기대했는대왜 광탈이냐막 토익점수 적어야됬냐 |

| doudonges kiss_yo0 Pon_Dang 나 내일 토익이라서 오늘 술냄새 풍기면 리얼 디져요...... 그러니깐 가서 나현이 얼굴 보고 두 병만 마시고 가면 되나...... ? |

| 일본어를...공부하고싶다.... 토익해야함 |

| R=VD 학교 졸업 전에 KT취직했다.
2016년 해야할 일
✔ITQ 마스터
✔한국사자격증따기
✔전산회계자격증 준비
✔컴활준비
✔토익준비 400~500점 |
![[마감에 쫓기는 도비] 아랑
@polly22310 polly22310](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862047483146240/7PA9Hinl_normal.jpg)
| 아니 일단 토익 한 번 처봐야겠다 몇 점 나오는지 좀 보게... |
![[마감에 쫓기는 도비] 아랑
@polly22310 polly22310](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862047483146240/7PA9Hinl_normal.jpg)
| 내가 개강하고 토익까지 같이 수강하는 게 가능할 확률이 얼마나 될까.... |

| 에라이 토익공부하란 말이군 |

| 현재 내 점수를 확인하기 위해 시험삼아 보았던 토익 성적을 확인했다. 5년 전보다 경미하게 증가했다. 떨어지지 않은 것에 감사해야 하나. 새로운 마음으로 공부해야지, 하며 영화 보러 간다. |

| 가기 싫어요
토익
왜냐면 숙제 다 못함
자살하자! |

| 헐 토익 800점 넘음ㄷㄷㄷㄷㄷ 미쳤네 |

| 확실히 토익 수업이 재밌긴하다 |

| _dal_dawn 나의 토익 만점 수기인가요...? |

| 토익새끼... 1월 안에 끝낸다 휴....... 주거라 |

| Miringming ..사실 나 토익이랑 의학용어 공부하고있.. |

| 토익 |

| 잊고있었는데 정신을 차려보니 토익 성적나오누 날이네.더 잊어야지. 비번잊은 김에. |
![[반동결] 아이스찹쌀떡
@shoong_c shoong_c](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396596664213505/VceyWdhv_normal.jpg)
| 헉 토익성적 개잘나왔어 |

| 영어 공부가 나는 정말이지 너무 싫다 가히 혐오스럽다 물론 외국어를 유창하게 잘하고는 싶다. 제대로 배워보고도 싶고 어학연수도 여건이되면 가고싶다. 하지만 영어문제집만 보면 꼴도보기 싫다 토할것 같다. 그런의미에서 토익대체는 개꿀이다.. 오 갓.. |

| 토익 점수 오르긴 했는데 찔끔 오름..... |

| 토익 점수 생각보다 많이 안오른게,,,,신경쓰이지도않는다......너무 조으닉가,....역시 덕질은 넘조은거야,,,..... |

| hijack_666 미치겟슴니다^ㅁ^ 토익 리스닝 쉬울줄알고 들엇다가 호주문제 다 틀려줍니다 |

| hijack_666 근데 막상 토익으로 영국발음 들으면 못알아먹겟슴니다 ^ㅁ^ 특히 호주는 더더욱.... |

| mine192576 별말씀을 후후... 야 근데 나 토익점수 떨어졌닼 망했어 한강가야할듯 |

| 토익공부싯팔 |

| 앜토익 lc 475! 자랑할거얔부끄럽지만 인생점수라서욬다행히 점수 넘어서 1차 치러 갈 수 있게 되었닼지난번 텝스 560인가 나와서 개우울했다곸 |
![유키노 [방학이다!!] [삶=하드]
@UKINO_SP UKINO_SP](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4265886409097217/WJrAzzaY_normal.jpg)
| 작년 이시간때엔 KAC 보고 있었는데
지금은 토익 수업 듣고 있네 |

| commu_LS 아직..상담만 받아보려는데 어딜 가야할지 몰겟어옼 ㅌ이 커리큘럼은 맘에드는데 시간이11일날 세미나라는데 그땐 토익이... |

| 오예~~~~~ 동네사람들~~ 제가 토익 970을 찍었습니다~~~~~~~~ 다시는 토익 안보면 좋겠다 2년내에 구직 할수있겠지??? |

| 토익 점수 진짜 잘나왔어ㄱ |

| 토익점수나왔는데 나가뒤져야지 |

| 토익........ |

| 토익 실력 어케 올리지 |

| 토익 망해따 |

| 토익망함자살 |

| 쳇
학교에 토익 성적표 넘겨야 하는데 도서관에서는 안되네...
학교 가야하나...
으으으
거참 귀찮고만 |

| 웃긴게 그..토익 pa1에서 그림보면서 리스닝하는거 그게 제일 쉬운파트인데 그림을 못알아봐서 틀림 |

| 복학전에 토익점수만들려고 인강결제햇는데 맨날쳐놀다가 연장하고 연장하고... 충격요법하려고 본 셤 역대급어려웠다고 생각햇는데 졸업요건 충족....★ 다시나가놀자 개신나 |

| 아니 토익 왜 이렇게 나왔어... 한국사 끝나고 바로 토익공부해야겠다 |

| 지난달에 본 토익 점수 나왔는데 아무리 공부 1도 안했다지만 꼬라지가
그래도 졸업은 하겠네
할것도 없는데 토익이나 한 번 더 볼까 이번달에... |

| 오 나 토익 첫시험이었는데 785점 나왔어 /ㅅ / |

| 사실 이번 방학에 토익하려고 했던건 안 비밀... |

| ㅌ토익ㄱ 5월ㄹ에 바뀐댔는데 흐슿ㄱㄱ...바뀌기 전에 한번 더 보긴해야할텐데 |

| 미친 토익점수 개판으로 나왓네...; 아 자살각 |

| 너. 토익배우러 온거 아니지. |

| 토익 55점 대폭락잼 |

| Cherry_SSRB 엌 사실 필요해서 본건 아니구 토익 바뀌기 전에 봐야 점수가 좀 좋게 나오지 않을까 싶어서 봐본거긴 해요...그래도 너무 새까맣게..잊어버린........ |

| 난 교필영어가 씨밭이니까.....토익을 해야하는데.....워홀갈려면 토익필요하고.......☆ 2개월뒤의 나가 힘내줄꺼야 |

| 제발 토익 500만 넘자 제발 |

| 어째 오소마츠상이 눈에 띄더니
토익때문이었네 |

| 뭔놈의 토익은 칠때마다 5점씩 떨어지니 짜증난다 |

| 토익보기 싫어 컄캬캬컄아앙아아아아아악ㄱ |

| Guichana_Yo 아니! 여기가 빡세게 하는데라그랰나는 그냥 공부하려구 다니는거구 사실 토익 필요업듬 |

| 그런데 갠적으로 토익 발표는 아침 9시에 발표해주었으면 하는 희망사항이 있네요...희망고문 하지말고 걍 알려줘..알려주면 그 뒤에 뭘 하든 뭘 어떻게 하든.. |

| Darling_1013 미쳤다 재수ㅏㄱ원같아 미쳤멘....원래 토익이 그런건가여..... 아나 졸업할려면 토익봐야되는데...... |

| Darling_1013 아하 토익알못...... 많이 힘든가요........ |

| 토익공부좀 할까 하는데... 해보신분 계신가요? 책추천좀 |

| Guichana_Yo 토익다녀욤.... |

| KUM_ver_P 작년은 1월 10일 날...올해는 1월 9일인데 이거 신청일이 딱 6일까지였음 하지만 난 7일에 토익 일정을 보았지 그때도 1월 말에 있었는데 그건 기한 안에 안들어가서 안쳤음 그러니까 아마 이번도 안될 거야... |

| 엌 생각해보니까 오늘 토익 점수나온닼 |

| AMPMpst 저 막그런거 좋아해요 린이 소스케 만나기 전에는 진짜 자위도 거의 안하고 정말 스토익한 스포츠맨 이런거여서 소스케랑 사귄 이후에도 사귀자고 서로 고백한 다음에 바로 뽀뽀와 키스까지 병행하긴 햇지만 진도를 빼면 뭐 |

| 택배왓따 신난다!!!했는데 토익책^.
시불얼 |

| Kaen_ 그냥 거기서 공부하시면 됩니다.
토익이라던가.. 저도 지하철 공익하면서 야간 뛰면 짬날때마다 공부햇었습니다.
거기서 자격증 한 3개정도 땄었는데 쓸데 없네요..
엑셀이랑, 파포, 그리고 컴퓨터 정비.. |

| riodeagosto: 토익 970 넘으면 추첨 허쉬초콜릿드링크 두분 드리고 900 밑이면 열분 드릴게요 둘다 아니면 뭐 스킵 헤헤 집에서 혼자 푼 거 기준 950정도입니다 당발은 결과나올때 1월 며칠이지 몰라 |
![[로예고 은해고 뛰자]테네
@tene_no2 tene_no2](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5131111945723904/5gRk_fpb_normal.jpg)
| 3시부터 학원에서 토익 모의시험 본다고했는데 난 아직 버스안이다 |

| 후 삼십분뒤에 토익 발표구만 |

| 아엄청그리고싶은데토익학원가네시.발... |
![[트리거 온!]가람P
@Nang_Kunn Nang_Kunn](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0961923811180545/0vulNEmK_normal.jpg)
| dannazang 어엑.. 토익점수야?!..ㅌ |

| Nang_Kunn 응응.... 토익점수....... |

| kelly020204 나도 토익학원숙제 안해서 무서워서 그냥 오늘 아프다는 핑계로 빠졌어^^ |

| 일어공부 진짜 X빠지게 해야 졸업요건에서 토익을 넘겨버릴수있다.. JPT 800점 이상으로 토익면제가 가능해..!!!!! |

| 아..그러고보니 나도 토익.....셤봐야하는데.. |

| 심즈 하고 싶다 :O... 토익 신청 하기 너무 부담스러워 어떡하지8ㅅ8 |

| F1a910 담주부터다닐예정인데 오늘모의토익본대서옴 |

| 모의토익보러 학원왔는데 갑자기 엄마한테 전화오길래 뭔가했더니 메이플캐릭죽어서 마을에 왔는데 사냥터가려면 어디가나곸전화거심 |

| 차있는데 주차권 없는 저학번 꼬꼬마들은 언어교육원 수강하셔서 대납권 저렴하게 이용하세요 하루 종일 1000원이면 되니까...그리고 너네들 어차피 졸업하려면 토익 해야되자나... |

| 오 나 오늘 토익 점수나오네 |

| Reh_A_JH 토익 토플의 영국판 개념이요. 웃음 |

| choijunho_S2 토익토플 2년동안만 유요하다던데.. 그래서 졸업 후에 다시 따야 한다고... 쿨럭 지하철에서 왜 못해오? 버스에서도 한 사람 |

| 하루빨리 토익 끝내고 피트치고 짱깨어 곤뷰할래 838 |

| 예전부터 그랬지만 마음에 안든다. 걔가 토익도 잘하고 학점도 높고 시험준비도 열심히해서 상위권이라는게 문제가 아니라 태도가 마음에 안든다는거다. |

| 토익책겁나무거워영 백팩장만하든지 해야겄다 |

| 생존신고'ㅂ'/
요즘 토익학원다니고있어요 2년동안 안썼던 영어머리쓰려니까 힘드네요 맨날 가는거라 정신두없구.. 암튼 1월동안은 탐라에 제가 잘 안보일수 있다는 말입니당.. |

| 토익학원 다니는 이유를 알겠다 어케서든 빨리 학원을 탈출하려면 목표를 넘기는수밖에없자나 어억어억 |

| 어 오늘 토익점수 나온다 뛰어내림 |

| 생각해보니까 22일 나토익수업날이자나 슈방 일상개꺼졋으면좋뎃다 |

| 토익은 결국 포기... |

| 수능ㄴ 이후에도 토익점수도 풍족해짐 |
![[감,,옥살.,이ㅠ] 피오디오
@piodio101 piodio101](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34265847825985536/t79n4xIH_normal.jpg)
| __cccchi .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ㅌ 치이님 여기 걍 가입만햐두 다 보이는데...^^ 이미 열심히 과눔한 1인.. ㅅ저두 여기 붙어서 열심히 뒤고 싶은데 신청기간이 토익기간이라... 하루지만 |

| 내 본명 나름 유니크한 면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토익학원 톡방에 초대당하니 동명이인이 있어서 흠칫했다고.. |

| 토익공부도 해야될거 같은데 |

| hoihoiyome0 원래 목표:카페에서 밀린 토익기출 다 풀자 주먹불끈
실제로 2시간동안 한거:앙스타 앙스타 앙스타
트잉 트잉 트잉+낙서 1점... |

| 내일 토익인데 뭐 어쩌라고요 뭐요 왜요 |

| 내가 미쳤지 토익은 개뿔...피곤하다고 안 가고 개김 |

| 토익 듣기 생각보다 많이 쉽네 |

| 버스 정류장에 토익 광고물이 들어왔네 좀 크다? |

| 젊은이들 보고 노오력하라는 기성세대들 진짜 그켬이다 우리부서 중장년들 도대체 어떻게 여기 들어왔냐 이 사람들 취업할 때는 토익 300점대 요구했나봄 모든 영어관련 업무를 나한테 다 떠넘기는 무책임함... ㅣ거 당신들이 결재해야 하는 주요서류인데 |

| 하...예매시간에나 토익학원..
진짜 일상꺼져부렷으면 ^^.... |

| CcaMaCoon1219 진짜미친거지너무 토익은 어려운거야 |

| CcaMaCoon1219 독해만 48개인데 그걸 50분진짜토익은 시간싸움하나당 50초안에 풀어야해.. |

| bittersweet0526 토익학원 숙제가 넘나 많아오...8ㅅ8 |

| 오늘 토익 LC 안가고 혼자 아니면 친구 데리고 PC방을 가야겠어🏃성공만 한다면 나도 나눔 행진에 낄껴를 할테니 도와주세요 준멘아멘 경수아멘🙏 |

| 토익 가야 되는데 아 일어나기 싫어 |

| 와 얼마전부터 기무상이라는 한국인 레즈비언 일상채널을 구독했는데 이분이 토익강의하시는 비디오를 업로드하심..! 넘 멋있다..! |

| hackerseng 토익 & 토플 만점 받고 싶다구요~^^ 해커스 |

| 토익토플 준비해야하는데...............
으앙 공부하기시름 |

| 아학교가야되는데 잠이 덜깨서 지금 토익이 유효기간이지났나안지났나헷갈리는 |

| 그리고 오늘 토익 점수도 나오쟈나 제발 졸라 높은 점수이길 으헝 |
![아란[アラン]
@Aran_Lynne Aran_Lynne](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393128390037504/TwvCpGc6_normal.jpg)
| tonytony0503 토익학원! 토익공부해야돼서 ... |

| 왜 토익은 연필로 마킹하지?? 컴퓨터용 연필 있는 건 또 처음 알았네 |

| Liansod 전 토익 인강 켜놓고 보면서 대기.. |

| 토익공부를 하려햇으나 |

| 근데 토익공부도 하나도 안하고 시험봤잖아? |

| 오늘 토익발표나는데 850넘겼음 좋겠다 |
![모후모후 [카티엘] *토익시험모드 ★
@katiel_bears katiel_bears](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432882849751040/OaVfVmEX_normal.jpg)
| IIDX_RPM 토익ㄱ공부해야됨 |

| 이거보고 모의토익봐서 망함 |

| 아 나도 토익 해야대는데............ 먼산 |

| cymop 안 타는 쓰레기 여기 있어요 구름 야 5월부터 토익 바뀐담서 그 전에 봐둬 |
![[커미션] 멜롱
@MelongRemon MelongRemon](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5249195293282304/5boPjteL_normal.jpg)
| 아 학원키챳타...왜 인간은 말을해야하지..?
토익싫어 |

| 이 좋은ㄴ날 오늘 세시 토익 성적이 뜹니다 |
![[드림즈 커미션 중] 유성겸
@tjdrua9043 tjdrua9043](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50281001797550080/nruxPX8d_normal.jpg)
| 졸려...토익학원싫다 진짜... |

| beloved__sehun 일단 토익이 5월에 바뀌니까 토익부터 따놓게! 어려우지면 안대.. |

| 토익공부 해야하는데 클저가 재밋다 젠장 |

| 내정보에는 토익성적통과여부만 뜨는데...직전학기 평균은 고사하고 현재학점평균마저 안나온다 |

| suulggun 헉 의류는 안 되겠네요 그렇다면 조기 교육을 위해 토익책을 사주자 < 아냐 |

| 토익,플 만점에 중꿔 일어 1급 딴 사람들도 공무원 하려고 하는 세상에 |

| 토익 딸랑 600다니는데 뭐이래 빡시냐 하 |

| myboo_17 이게 다 토익때문이야 요줌은 토익은 영어로도 안쳐준다는데... 나는 그 토익도 못해서 이러고 있구오..8ㅅ8 |

| 진짜? 토익이 바뀐대? |

| 방학 낮시간 강남은 대학생들로 바글
나도 강남역에 토익학원 다니면서 수업전에 편의점에서 사먹는 커피가 그렇게 달콤했는데
이젠 편의점가서 카페라떼 안사먹은지도 오래됐고만 |

| 수능이후로 펜도안잡고 트로이가 영상찍어쥬는것도없고 책도안봐서 머리가굳은거같다 토익준비해야되는데...
토익쀼실껀데....내가먼저뿌셔질거가탘힠 |

| 내일...? 일요일...? 토익... 왜...? |

| 토익문제 한두개정도 풀고 씻고 수업가야지 |

| 05. 토익공부는 열심히! .... |

| 영어시험봐야하는데히필토익일일; |

| 1bida1 직업 자덕러......듣기만해도 좋은........ 자격증이라든가 토익이라든가 그런거 신경 안쓰고 방학내내 열심히 자덕질할 자신 있는데....... |

| ssawaarim 토익 인강 좋지여....토익이 머릿속에 자동적으로 들어올지도.... |

| 학원 4일째 버스탄채로 종점까지 갔다가 학원째고싶다 나는 4일전까지만해도 내가 토익학원을 다닐줄 알았는데 9시부터 4시 30분까지 학원에 붙들려있을 줄은 몰랐네 |

| tottifree 딴짓력..!! 토익 인강 켜놓고 해볼까봐요....... 토익 : 나도 하라고 |

| "영어회화도 잘 못하는 세대가 우리에게는 토익 900점을 요구하고, 졸업만 하면 정규직 일자리 꿰찼던 세대가 우리에게는 높은 학점과 온갖 스펙을 요구하더니 그나마 주는 일자리도 비정규직” 2030세대의_분노 |

| 토익에 깔려죽을지경 |

| 가죽다비비고낫더니 시간다됏군 오늘은 정신과갓다가 토익학원 등록하고 필기시험공부하고 친구네집가서 잘 준비하고 내일 자고 일어나서 아침에 필기시험보고 |

| 토익도 오늘 문제 안푼거 풀어야되고... 하루만에 벌써 밀렸다 |

| 으으 공부해야지..
토익하고 unity 후딱해치우자! |

| 토익 버ㅓ려 존 |

| 토익신청해야하는데 말이지 :3 돈이없네 :3 |

| 일단 서시대 편입하려면 토익950은넘어야한다던데😱 난할수있다😀 |

| 일단 토익600점이상 목표로해야지. 목표 너무올렸다가 지쳐 쓰러질듯😱 |

| Recret 토익.. 바뀐다던 소리도 있던데 |

| anro154 ㄴ..네ㅔ.. 맞아요.. 토익이에요....토익.. 부숴버려야해요.. |

| Recret 토익... |

| 그 토익 맞음 |

| 민나 토익하세요 토익~ |

| 안죽여 토익하세요 |

| fkfkfk__00 토익은 토익에게 물어봐😉!! |

| fkfkfk__00 토익은 토익에게 물어봐 |

| 토익 스피킹 있는건 알았는데 토익 라이팅도 있네? |
![[갈른온/갈1]펑크마스터 개덕
@KD_S2_Jackdaw KD_S2_Jackdaw](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805232962846720/ZvpGdEIC_normal.png)
| 토익숙제 토나와...😢😢😢 |

| 내일 엄마가 깨울때 일어나서 운동갓다와서 토익학원 알아보고 외장하드 정리하자,,, |

| 빨리 마법주간왓으면... 연금은 넘길거시다 으에.... 포제나하까 는.. 토익해라 나새기야 |

| 1월이니까 새로운마음으로 토익열심히 해야지 했는데 시티즈때문에 지체되었다 |

| _exozone 토익공부한시간,,반드시할것,,새삶을 찾을것,, |

| bu__zzy 토익 꺼ㅕ지ㅣ져 사라져 망해라 |

| 스무살의 여름방학 계획:토익,알바,운동,여행 |

| bbaek920506 아닝 나도 주5... 근데 좀 빡세게하려구 오전부터 오후늦게까지 하는거해서 하루죙일 공부하그ㅅ... 토익 설렁하면 졸라 답 없더라..는 과거의 나.. |

| b_hyun_506 아......진짜 큰 깨달음얻었자나요...언어는 학원가서 배우자... 근데 저 토익도 설렁설렁 겅부해서숙제 넘 많으니까 힘들어요 언니 주3이에요? |

| 교수님을 도우면서
...토익800은 언제하며
내 포폴은 언제하며
취직은 어떻게하지? |

| 토익학원을 가야 한다구 정말 귀찮은것ㅅ _ 이게 다 내가 영어를 못하는 탓이지 주전공이 영문과인 자 |

| b_hyun_506 토익이요!! 저 첫시험........교환학생기준 되기를 바라고 이싸요첫시험이라 기대 안하지만..... |

| 1992_0506 저 암것드없구요 지짜먄날 토익다해라.. 단어외워라 이딴 얘기밖에.. |

| 올해는 산업기사 2개 한국사 1급 토익 750점 응급처치 자격증 osha 18001 기능사 2개 이루고 좋은데로 취업했으면 좋겠다 |

| 토익숙제하면서 계속 실실쪼갰는데 동생이 시끄럽다고 욕함젠장 근데 내가 왜 웃은건지도모르겠엌원래 좀 자주웃는편인데....동생냔 |

| 48030825G 그렇읍니다...그래서 요즘 겜하고 그래도 아무말안하시긴한데 무책임하게 놀기만하는 걸 못보셔서... 도륶 토익공부한다고 얘기해둬ㅛ거든.. |

| jay0v0v 난 토익단어장사놓고 이제 3일째외움 하...** 하루에 2데이씩은외워야되는데... |

| gazeIle_ 토익에나오면찢어죽여버리고싶은2위 |

| 오늘 3시에 토익 제발 600만 넘어라 제발 |
![망고박쥐[マンゴーコウモ]
@yogartheart yogartheart](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736667412893696/qP33Oeg9_normal.png)
| 아 우리는 그러고보니 토익 3년내내하지..
토익 단어 안외워도 된다 하고 좋다고 생각햇는데.. |
![망고박쥐[マンゴーコウモ]
@yogartheart yogartheart](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736667412893696/qP33Oeg9_normal.png)
| kmj00120757 아 모르는구나!토익연습일반이라고
과목이 우리때부터 배우기시작햇거든!그냥 영어 문법 공부하는거라 생각하면되! |

| yogahea 엣 토익이 뭐죠ㅛ? ? |
![망고박쥐[マンゴーコウモ]
@yogartheart yogartheart](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736667412893696/qP33Oeg9_normal.png)
| kmj00120757 그래그래 친해질 수 있어!!!
근데 너네 때도 토익 배우나?아직 모르지?? |

| 아 토익 4학년 때까지 안 보려고 했는데 입사할때...넣었던 거 소멸되었으려나... |

| 5% "토익 없이 목표기업 취업할 수 없어" |

| _bad__ 맞아 그게한국영어니까
솔직히 그영어 외국에서안씀
한국영어싫음 난 아이엘츠까지 생각중이얔
토익은 요즘 기본임 |

| shy_623 학교에서 모의토익 본게 300후반인가? 나왔었어여 그냥 어후 천천히하려구요 영어는 너무 윽 |

| pastecat: 대학 레알 꿀팁 알려드립니다.
- 전공 학점은 곡 채우세요
- 학식이 가장 맛집입니다
- 군대 1~2년차에 가셈
- 아싸는 될놈됨안될안
- 노트북은 1.5kg이하
- 방학때여행은 가보세요
- 공익은 2-3년차때가도됨
- 토익… |

| shy_623 지금 토익 이제부터 미친듯이 한다해도 7,800점 못낼텐데 그럼 결국 바뀌는.토익도 보게될텐데 굳이 지금 허겁지겁 봐야할까여...? |

| _bad__ 맞어 토익은 5월달안에따놔
이번에 10년만에 바뀐데 ㅂㄷㅂㄷ |

| 토익 샘플강의 듣는데 정말로 졸업을 슬슬 준비할 때가 되었구나 싶어서 넘나 슬픈 것이다 이까짓 토익 950 찍고 코웃음치며 버려주겠어0 9 |

| 어쩌다보니 영호시 토익새기 디졌으면 좋겠다 미국인...슈퍼브로콜리주제에 미국인이야... |

| qnesbela942 그전에 영미권나라중에 어디갈건지 확실히 정하는게 더 편해. 아이엘츠는 토플토익이랑 다르게 영국영어기준 시험이라 영국이나 호주,뉴질랜드같이 영연방 국가 유학생한테 여러모로 편하고 유용한 시험이니까. |

| 내일
1. 12시까지 학교 도서관 가서 토익숙제 클리어하기 적어도 10:00 기상
2. 5시에 하루 한끼 건강하게 먹기 |

| 으아악 토익 |

| 히ㅣ익 토익 나도 천천히 준비해야지 .. |

| 토익책 펼친시간:9시
지금시간:1시52분
야 할복해라 너임마 숙제해야지 |

| 므엥... 간바레... 애잔
난...난 몰라 공부같은거.. 던진지 너무 오래됐어 토익따야돼는데... |

| booom93813 pbknj bomi_mic 토익공부를 스킨스롴 |

| bomi_mic ㅅ아그래? 우리는 머지 졸업할때 몇점 넘겨야하고 그런거잇어서 쳐야대고 아카데믹 잉글리시나 커뮤니티 잉글리시 필수교양때 토익무조건 쳐야댐 그거 점수반영해 |

| sweether0329 토익이 머가피료해 유효기간짧으니까 필요할때 공부하면대지 |

| are_u_near_me 멘탈은ㄴ제가 세계 최강이죠! 손ㄴ님두 토익 공부한다구 너무 무리하지 말구...웅...건강도 챙기고...내가 손님 마니 좋아하고 아껴요 으헝 |

| 186cm172cm 열중하는건 아닌 것 같고 걍 요즘 오전에 수영다니고 오후에 토익다녀서 알바를 평일에 모타게씀 그렇다고 주말만하기엔 내가 싫고ㄲㄱㄱ그래서 걍 안한당 |

| sweether0329 나 엄마가 토익보래서 일부러 애들 해외가있는동안에 신청함 헤헤 |

| bomi_mic 나도토익쳐봤거든?!! 하... |

| hoongju 그러게요..이렇게살면 안되는데 산지 1달된 토익책이 냄비받침으로 전락할위기에처했오요 |

| 내일 할 일
입금 토익 운동 집청소
마망이 토요일에 들이닥치면 나는 죽쏘 |

| 노예같이 살기 싫어요. 유독 대한민국은 노예처럼 살라고 강요하는것 같아요. 토익의 노예,대학의 노예 뭐 그런 족쇠로 사람들을 채우는것 같아요. 세상은 다양한 일들이 일어납니다. 빗자루로 스승님을 때려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기도 하고 |

| 토익인강도 군대스탑해야하는데 |
![[공!부!하!렴!]Marrrrry
@Touh_marry Touh_marry](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28972368069705728/muGfPcua_normal.png)
| 대화하기에 추가할... 단어 받슴다... 왠지 오늘 안에 지능 올ㄹ리고 싶은 느낌이 듬다 내일 토익 |

| 토익 듣기평가를 위해
셜록으로 공부해야지 |
![[히나른:빛03] 오름 0/3
@2dwmuhq 2dwmuhq](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768814384103424/mn_yebXO_normal.jpg)
| 2dwmuhq 지금이 고1때 토익텝스보다 안나오는게 함정.... |

| hininy 맞아 먹고개갘이찔거예요 이미돼지 아~그뭐더라~ 토익점수로 수업대체인가? 그거한다고하니까 인문대였을걸요.. 건물앞에서 수업중인데 토익책에 불지르면서그걸로 고기구워먹었다는데 스게 |

| 해외 2년만 갔다와도 솔직히 수능 보기 전까지 영어 공부 1도 안해도 치트키 쓴 것처럼 1등급 계속 받을 수 있었다. 10년 살다 오면 토익과 토플을 치트치 쓴 것처럼 만점을 받을 수 있구나 |

| CcaMaCoon1219 진짜 토익은 너무 어려워듣기는 할만한데 독해가 |

| hininy 에... ㅁ진짜요? 하긴 무슨 토익가지고 인문대에서 분서갱유쑈하고 자빠졌단소린들엇는데 |

| heejin_svt 대학공부하랴토익공부하랴힘들듯나도좀잇다할거지만 |

| 릿카이 최강의 3인 어쩌구 황제 마스터 신의아들이라해도 다 중3이라서 내가 3차방정식이랑 토익단어얘기하면서 조롱하면 다 가녀린다리로 풀썩쓰러지면서 눈물흘릴거 샌ㄷ각하니까 개흥분된다 |

| CcaMaCoon1219 나 지금 준비하는게있는뎅 그게 영어 대체시험이 토익점수야 |

| delusion_suho 선세임.. 토익만점이 뭡니가.. 스승밈과의 데이트라면 제 신장도가져다받치겟슴미다... |

| CcaMaCoon1219 토익수능끝나고 회화하다가 아무생각없이 토익반으로바꿔서 |

| 그래서 복녀 토익숙제 언제? |

| 토익 공부하고싶은데 도대체 뭐해야돼? 인강 없이 그냥 책으로만 혼자는 절대못해? 나는 왜 여자형제가 다 동생뿐이야 |

| Le_petitM324 솔직히 수능과 대입에 영어를 보는거야 영어가 가지는 세계공용어로서의 중요성이 있고 대학에선 영어로 된 자료를 많이 쓰니까 이해할 수 있는데 대체 직장에서 직무를 막론하고 토익은 왜 보는 걸까요 한국말도 잘 못하는데 ?? |

| H_rangz 갖고이쎀 어차피 당장 그거 쓸일도 읍능데 머 오오 토익 오... 내 점수는 이미 날라가고 없지.... |

| pwls3616 우린 모의토익 이미 봤는데...영어 수준별 수업이라 의무적으로 다 봤어! |

| 토익공부한다....이시간에...
내가 또 토익을 볼줄이야 씨벌탱 |

| toukenRAN: toukenRAN 원고왕? 로또? 부동산? 연간수입? 학력? 토익점수? 안구적출? 신체검사? 족보? 쓰리싸이즈? 진짜 반신대 뭐로 줘요 나 진짜 급해;;;;;;;;;; |

| 근데 나 토익 몇 나올까 궁그미 |

| 토익공부하는즁...서시대 편입이나 고대안암병원 취업 소취여 |

| 근데 막상 토익 듣기 평가에 영국 발음 나오니까 핵짜증나더라 |

| jongkookshin 나 오늘도 토익 짱 잘하구 와써✌ 선생님이 만점받으면 돼~~^^**라구 하셨엉 히히 언능 목표 점수 넘어서 오빠한테 자랑하구싶따 |

| IlIlIIllIIlIlIl 인증제도라고 토익 몇점이면 몇점쌓아주고 봉사활동 몇시간이상채우면 몇점~자격증몇점 ㅓ학연수몇점 이런식으로 1250점 채우면됨
ㅌㅌㅌㅌㅌㅌ
자격증 ㅏ나당 10점 20점 맥시멈이 50점이던데 |

| 대전최다수강생! 홍쌤토익! |

| 토익하면 저것만생각나 광고 |

| 토익은 토익에게 무러바~ |

| exo123450 후엥8ㅅ8토익새기꺼죠라... |

| 토익이모라고복녀밈괘로펴 |

| exo123450 토익이뭐라그오 |

| hun_jjiny 딱 일주일한데 일주일!!!!>.< 그 와이비엠? 그건거보니까 영어토익 어학연수 이런거가타 |

| luv_peachS2 저 토익숙제 개샛기때문에 방법만 찾아보고 내일 아니지 이제 오늘 밤에 복구해볼라꾸요 |

| 나 근데 토익숙제 못해찌... 동공지진
싀발 벌써 오늘이란말이햐?
아냐 이거 옳지 않아! 해야해
나오늘 단어시험 ㄴㅓ모 쪽팔려찌...8ㅅ8 |

| Mardi1225: 4. 조기 영어교육이 언어구사력, 창의력을 떨어뜨린다는 것은 객관적으로 입증된 바 있다. 영어 유치원이 열 곳 생길 때마다 소아정신과 한 곳이 생긴다는 농담이 괜히 나온 게 아니다. 토익 900점을 넘겼다고 다른 창의적인 … |

| H_J_69 그래서 그전에 따야댄다
어자피 2년만기라 졸업할때까지는 안가지만. . .이 대학교서 대1부터 토익점수가지고 애들 나누거든 |

| 일단 국사 1급 자격증이있지만 재취득해야되고.. 토익 860점이상은 만들어놔야겠네 |

| 아 시간이 너무 빠르게지나간다.. 토익공부해야되는데 |

| diary_for_cyp 토익 10월에 다시 바뀐다던데 |

| 아 조가튼 토익새기 현기증 |

| 아 오늘 뭔가 운빨이 좋아서 내일 토익 점수 조졌을거같은 느낌 |

| 토익ㄱ 850 외국어 교양 패스에서 900으로 올라라 |

| 내일 할것
1. 글쓰기
2. 토익인강듣기 .
3. 강의 시간표 미리 짜기
4. 복전...에 대해서 시간표보면서 좀 더 고민해보기.
5. 클로저스٩ ●'▽'● ۶ |

| 오늘 내일 확실하게
토익공부 밀린거 다 끝내야겠답!! |

| 아 영어손놓은지 29272616년됐지만 그래도 영어쏼라하는거넘멋있어..토익은포기해도영어회화만큼은잘하고시픔,,,,,,^.^ |

| 5월어ㅣ토익 pt1 줄어들고 pt2,3 꺼 2명이서 하는거 3명으로 늘어난다길래.. |

| 5월 전까지 토익 800점 따고 주말에 호텔 알바하고 호주 교환 공문 찾아보기로... |

| svt_studio: 서가대에서만나요 공부시작하기전 마지막 발악..세븐틴 보고 토익공부해야해오... |

| Dr_KKOGI 몰라 신종 영단어인가 봄... 이번 토익 개정판엔 신종 영단어 많이 나온다는데 외워놔야겠다 |

| 계절학기 끝나면 외부일정을 제외하고 최대한 토익이랑 한국어 시험에 몰두해야겠다. |

| hackerseng 2016년 첫 목표는 토익 목표 점수 달성 입니다! 화이팅^^ |

| 토익이 930이면 뭘하누 a동사 개그보거 뭔 소린질 모르는데 하.... |

| 친구들은 설계다 토익이다 하는데 난 그냥 현장 경험을 쌓고 있다. 분명 이것도 맞는거같은데 초조해 |

| miribyuls2 토익이나 토플이나 나한텐 전부 어렵다.... 한국어를 세계공용어로!!! |

| 요새 자꾸 낮밤이 또 바뀌려는 조짐이 보여서 오늘부터 누운 자리에서 토익 책을 보기로 했다 잠 개잘오겠지 |

| 대학생되고 첫 방학인데. 어떻게 보낼지 고민이네요. 아무래도 영어공부를 하는게 좋을거 같은데.. 토익은 흔하고 토플이 좋다면서요+_+?? 비록 외국한번 안나가봤지만 제가 수능 영어듣기만큼은 진짜 잘했거든요ㅅ 내년엔 저도 교환학생이나 갈까봐요 |

| 토익 먼저하고 원고핡가 |

| 2bul_love 니도 토익이랄 토플공부해야하는뎉 |

| 서가대에서만나요 공부시작하기전 마지막 발악..세븐틴 보고 토익공부해야해오... |

| 토익 수업만 듣고 복습 안 해서 1도 몰라 |
![[도검/반30]망
@mangmang_44 mangmang_44](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0695906321051648/E47zCOeV_normal.jpg)
| 토익점수 그럴리 없지만 토익점수로 반신대 하면 가망이없어 큐 |

| toukenRAN 원고왕? 로또? 부동산? 연간수입? 학력? 토익점수? 안구적출? 신체검사? 족보? 쓰리싸이즈? 진짜 반신대 뭐로 줘요 나 진짜 급해;;;;;;;;;; |

| Oct_sakura 그래서 난 오늘 강의듣고 공강시간에 들을 토익수업 등록했어 등록하면 엄청 관리들어가서 왠만하면 다들 나온데 나는 누가 압박해야햌 |

| 6시에 끝내겟다던 토익공부가 지금 끝났다
토익....부들...이제 덕질할 거다!!!!!! |

| JJNTWJC2 대학교 방학해서 집에서 지내는데 토익준비랑 공부하면서 덕질도하고.. |

| AhnRyazum 원하는 대학가려면 토익점수 800은 보는지라....3년동안 영어 놓고살았는데 이정도야 뭐..헤헤 고마워여 |

| 토익문법...넘나 어려운 것.. |

| 근데 그건 있어 난 지금 토익 공부나 자격증에 별로 관심이 없음 오히려 인문학 같은 거 공부하길 원함 근데 요즘 세상이 눈에 보이는 결과물이 있어야 되는 걸? 열라 애매해... 아마 내가 공부하고 있다는 걸 알려드려도 부모님은 불안해하실거임 |

| 토익 스터디 같은 거라도 나가야하나... 사람들이랑 대화가 안된다 요즘... 뭔가 이야기 중심이나 흐름을 자꾸 놓치 |

| lhs1234_17 응응!우단이는 최대한 토익늦게해 |

| heejin_svt 토익..우와.힘들겠다힘내..😂😂 |

| something_todo 하죠... 자격증공부도... 토익 해야할텐데.. 영어는...... 한숨. |

| 망할 토익 쪼오오금만 보다가 수학 한번 봐야지 재밌....겠다라기보단 왜래 쉬워졌냐 |

| zuk_um 토익 문제집에서 따온 건 아니지? |

| lhs1234_17 진짜 요즘 누가 토익이 필수래토익은 할게못되.. |

| 토익 공부하다 짜증나서 처음으로 매니큐어를 발랐는데 더 짜증난다...이건 네일아트가 아니라 걍 꾸덕꾸덕 쳐바른거야 |

| dydrl0291 헐진짜.? 40일인가 밖에안되던데!! 그 요제는 신토익일걸?? 근데 그그 시험은 5으ㅓㄹ부터고.. 난 할자신없어서 걍 신청안함 |

| 토익 어차피 점수 못 넘길 것 같다. 이렇게 생각하니 마음이 편해지...지는 않지만 그래도 뭐 별수 있나 |

| BAEKHYUNI506 요즘 2달만 하려고 토익학원 서울에 다니고있고 그저께 경수하고 종인이생일광고보고 아튬갔다왔징!! 그리고 이틀뒤에 잇츠유&위드첸님 전시회 가려고~~ |

| rnfmadl1029 오, 토익 공부..👍 |

| dydrl0291 난 토익은 나중에하려규... 5월부터 신토익이라고해서 |

| 09h29m 그런 책도 있어? 내 인생엔 그런 책이 1도 없어 난 오늘 토익공부했다?!!! |

| 이제 티켓정리도 다 끝났고오
다시 토익찾으러.... |

| heejin_svt 토익이뭔지나는잘모라 근디어려울것같아.... |

| 엌 토익 바뀌면 3인 대화 생기네 파트1 없어지고... 어렵겠다 |

| 내일은... 토익이라도 한번 풀어봐야하나... |

| lhs1234_17 토익하기싫어진짜다음달에 꼭원하는점수받아서 안해야지.. |

| heejin_svt 글쿠나,..토익 |

| 해커스 토익 사야집.일단 리딩만.. |

| heejin_svt 토익마니힘들어..? |

| pinklyz17 우리는 우리토익만66명인가봐학원이 커서그런가..? |

| lhs1234_17 토익듣기 |

| d750_120300 졸업은 토익이 필요.... |

| 아빠집오자마자 토익학원등록해서 공부하라머라함; |

| hufswagon: cic1282 인문대는 토익700점 이상이네요🤔 도와줘요훕스웨건 |
![[에그홀릭] 태연은 장력
@Taeyeon_Tension Taeyeon_Tension](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468205521502208/6NdCGMmL_normal.png)
| batnia92 역시 토익이라는것은 어려운것입니다.. |

| 낼모레토익인데 공부하기싫답 |

| bhclean56 마쟈 미리 봐서 나쁠 것 업찤몬가 토익이랑 토스는 어치피 해야하니까 고학년 되서 시간업써도 충분히 하눈데 다른 대외활동이나 학회 이런건 시간 많을 때 하는게 조으니까 한 얘기얏떠! 핫씤개수치플..개실타 근데 |

| T_YHCM 난 토익보다 어려운거같아 토플은 스피킹도 있고 듣기도 훨씬 긴 렉처니까 |

| 토익 900이 왜 안 넘어가냐 |

| 우리 아가씨 저녁 간식으로 연어스틱 좀 드리고 께임이나 해야지 집에 와서 토익 오답 정리 하고 방송학 좀만 보고 처자야징 굳굳 |

| bhclean56 토익 긍데 3학년 겨울방학에 해도 충분 한 것 가튼뎈 다들 넘 빨리 준비하더라고.. 글어면 혹시 모르니 차라리 토플을 해놔! 나도 생각 업썻는데 가고싶어지고 그러더라 |

| honey__92 교환....아직 아무생각이가 없다 헤헷 근데 토익 뭐미리미리마니해두더라구! 토플은 중고딩때 좀 했었어물론 유효기간 20살때 끝났지만 |

| ❣고삼 긍정적으로 생활하기
❣주변 사람들 아프지 않기
❣중국어 자격증 준비
❣취미생활 즐기기
❣토익,회화 준비
❣수능 대박
❣원하는 대학🙏🏻
🙏🏻아시아나 객실승무원🙏🏻대한항공
2016년_Bucket_list_wish |

| koallkoall 난 토익의 꿈을 버렸다! 공부안한것도 좀 있다만 700~750사이 돌고있거든 와 내친구가 그게 사람점수냐고 빨리 죽어래 |

| 갸아아아악 이거 듣고있으면 토익 못듣잖아 이런 나쁘은.... |

| Dogae__ 이과가놓고 예체능 온 애 처음 조건은 알바하면서 토익 보고 자격증 새로 따는 거였어요 열불터져 주금 얘기 들어주어서 고마워요 지게님88.. |

| bhclean56 토익은 2월에! 토스는 1월에! |

| honey__92 흑흑 바브겟다 언니는 토익같은거안하구 토스햄??? 둘다하능건가?? |

| 토익 파트2 팁점......흑ㄹ흙 |

| 아 미치겟네 토익LC Pa2에서 왤케 많이 틀리짘 |

| T_YHCM 토익? 토플? |

| 나 진짜 지금 토익 알씨 다 풀었어! 오늘 와요일이니까 와우 해도 되겠지?? |

| fearlessboys_ 눈물이라기엔 너므 예쁜데여...?토요일에 토익 시험이래 그래서 내일 만나는거 고민이라는거 그냥 다음에 만나자고 했어 뿌엥8ㅅ8아니면 우리 카톡으로 단톡을 해보겠늬? |

| 내일부터 토익인강>,<..... |

| SYILL_7hea 토익.....힘내
나도 해야 하는데 암것도 안하는중 |

| 그래서 토익 만점이 외국인과 한 마디도 못 하는 사태가 발생하는거지 |

| heejin_svt 회화에서 토익으로 간거아? |

| 96_snowprince 그럴껄그냥잘다니던 회화에서 내가왜 토익으로 |

| 토익책이 뭐가 좋으려나... 이제 진짜로 달려야 한다. |

| 학원에 있는데 옆방에서 토익 스타강사 강의가 있다. 근데 스타강사라는 사람들은 항상 수강생들에게 반말을 쓰고 모욕을 서슴지 않는다. 정말 저렇게 공부하긴 싫다. 너무 싫다. |

| 96_snowprince 토익너무 일찍했어 |

| knit_sh 지금 봉사활동만 32시간 채우면 토익, 헌혈, 봉사 가산점 12점에 전공 가산점 1점이다 |

| heejin_svt 토익 어렵찌 않아? 토익 이름만 들어도 머리 아프담. |

| 96_snowprince 나는 왜 수능끝나구 바로 토익을준비할까? |

| heejin_svt 아, 토익숙제 |

| ◆ 토익 중요 paraphrase
promotion = advancement 승진
adjacent to = next to ~ 옆에 |

| 교환학생도 알아봐야하고 다음학기부턴 학점도 관리해야하는ㄴ데......토익ㄱ도 아직 안봤ㅆ느데... 스레기 |

| 96_snowprince 방학이징!토익숙제 |

| other_Latte 헉ㄱ 토익 공부하세요? ?? 뭘 하고 계시길래 하루에 10장정리를.. 동공지진 A4용지 10장이에요 ? ?? 88 |

| Bengi_Mk2 어학사항;;; 이거 토익 토플 그런거 없으면 안 되는 거에요? 왜 필수... 수학 보고 왔는데 왜 영어를 여기서 시험하는지;;;;; |

| 토익 죽었으면 |

| narinaranaring 아닠 그 와중에 언니 토익책 뭔뎈 절대 내 물건은 쓰지 않겠다는 강한 의지가 보옄 정신없는 와중에 스고이요 나린양 |

| 글고보니 토익.. 생각해보니 올해 만료되잔아.... 창백 다시보면 전에 봣을때보다 높게 나오려나.. |

| Kdash_0079 리겜이고 뭐고 당장 토요일 오전에 토익임 |

| 고추 달린 녀석들 때문에 내가 토익 점수를 15점이나 더 올려야 한다니 억울 2016이다… |

| 토익 인강으로 들을까...흡 |

| 토익은 낼부터 하자... 시작부터 그른자 |
![[반동결] 우쥐
@jazzy_hs jazzy_hs](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5402154551492608/2MAGiI-Q_normal.jpg)
| dongqu_929 헉 동쿠늼.. 청산은 아니고 알바 찾느라 잠깐 동결 트위터만 해서 영상도 잘 안 만들어여 주말알바ㅏ찾을 것..토익도 헤야대욤.. |

| chosun_univ 신입생 윈터캠프의 토익 교재가 어떤 것인가요??
ETS TOEIC READING PREP BOOK 이 두 가지 입니다!!! |

| 경험적 통계라 불확실하긴 한데, 서울대 근처 카페는 주로 토플, 화곡동 카페는 주로 토익이 책상 위에 올라간다 |

| 어킄토익책 왔닼이ㅖ~!!!!신난다!!!😂😂😂 |

| Rb_PNK 토익공부하면서 ㅌ |

| 같이 영어공부할 시열구함,넌 토익공부하지 공부하고잇나여
les_ty_ |

| 내가 토익한원가니까 거기있는 선생님이 벌써 준비하냐고 말씀하시던데 |

| Tweet_Persona 부럽긴... 4시 30분에 학교 끝나면 5시 30분에 다시 학교가서 7시까지 공부하고 그뒤에 가야하는 자격증학원 2개 그후 토익학원 다 갈수있는 시간이 될라나... |

| 어 토익 내일 나오네? 왜 18일로 알고 있었지? |

| CWP_Dimension_ 냐햐햣★
그보다 토익?
뭐 학원 가? |

| basuni8v8 홀대박 아시아나 토익점수보고 키제한 없어졌다능데 |

| 2chanhaeng: 좀 그나마 평소에 쓸만한 영어 공부 하는 법
교과서<토익<<넘사벽<<영어권 덕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