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도 전인류가 놀고 먹는 유토피아속 불로장생의 꿈을 꾼다 |

| waitoreke: 애당초 판타지란 무엇인가? '판타지'라는 말이 '桓他地', 즉 유토피아적 별세계로서의 환국이라는 뜻임은 명백하다. 동이족이 판타지의 근원임은 의심할 수 없는 사실인 것이다. 오성취루가 일어나 별들이 제자리로 돌아가면 죽은 … |

| 생각한다.
지금은 존재하지 않지만, 유토피아는 2000년의 끝이 아니라 더 긴 시간의 끝에서 찾을 수 있지 않을까.
그냥 하루하루를 사는 게 유토피아를 찾아가는 일인 것처럼 느껴졌다.
그래서 모두가 오늘 하루만은 살아남았으면 좋겠다. |

| 세종은 내 유토피아지 |

| 나 기욤의 유토피아 좋은데? 일하고 싶은 사람은 일하고 공부하고 싶은 사람은 공부하고 여행가고 싶은 사람은 여행가고 |

| 비정상히담 보고 있는데 기욤을 보니 문명 비욘드 어스의 '우월'이 생각나네. 하긴 인간의 '부족함'을 규격화된 '기계'로 대체를 하면 유토피아지. 뭐. |

| 비정상회담에서 '유토피아는 있는가?'에 대해서 토론중인데, 지금 유토피아가 있기를 기대하면 안되지 않을까 싶다.
인간에 생에 비하면 2000년이라는 세월은 굉장히도 긴 시간이지만-기원전 미포함- 사실 지구가 46억 년 정도 존재했다는 것을 생각하면 |

| 알베르토 방금 유토피아 유형으로 빈부격차 등과 함께 여성 차별 언급함 |

| 오늘 비정상회담 먼말인지 모르겠ㄷ다....유토피아가 머여.... 북한까진는 좋았는데 |

| 모두가 기본적으로 건강할 권리, 밥 굶지않고 잠잘 데가 있으면 그게 유토피아다. 너무 유토피아를 고차원적으로 생각하지마 |

| 나의 유토피아 |

| 유토피아도 결국 이상형, 인 거지.
이상형도 유토피아도 ‘존재하지 않는’이 어원인 건 정말 재미있어. |
![[대운동회J14a]구우/グゥ
@close_your_eye_ close_your_eye_](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210082109095936/YkmA_eVQ_normal.jpg)
| 비정상회담 보는데 유토피아가 있다는건 너무 순진하시닼 인간은 인간이 만족시킬 수 없고 또 세상은 그렇게만 가야 하는 곳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

| 비정상회담에서 유토피아라는 주제 나오자마자 새로운세상~유토피아~ |

| 그러고보면 영드 유토피아도 제노페이지 닝겐버전의 그런 드리마엿꾼 청불인데 너무 사람을 상큼하게 보내버려서 말 그대로 정말 멋졌음 영상미가 죽여주닉간여 갑작스럽게 추천합니다 잠이 안와서 그만 |

| edith_rev2 오를레앙 공에게서 티끌이라도 이야기를 듣고 싶은 사람은 여기서 저뿐만은 아니겠죠. 특히 위대한 유토피아를 위해서라면. 죽어있던 눈이 잠깐 빛을 발합니다 |

| CH_Mancho 데어라 린네 유토피아 8만원정도 주고 사서 1분 플레이하고 짱박아뒀습니다 |

| Benoit_rev2 당신의 말끝에 푸스스 웃는다. 유토피아. 벌써부터 공허함을 외면하기 위해 도망치기에는 너무 달콤한 열매 아니에요? |

| P_rang_e: gftfdt1 유토피아님 안녕하세요!! 😇수량조사는 그냥 알티하시면 되구요 몇일후에 통판신청폼 올라올때 시...시..신..신청 해주시면 되세요 ✿^^✿ 💓💕💓💕 |

| 하핫,이것이 바로 리버티. 유토피아의 패러디?! |

| tpr1105 이건 아니다 싶어서 패악을 부려봐도 안 입으면 규남이가 유토피아 임대리처럼 쫓아올 기세라 안 입을수가 없을것이다 집념의 임규남 |

| Nazuna_MG 너, 혹시 내가 필요한 일이 생기면 그때 그 적어뒀던 번호로 연락해라. 레이트가 낮아도 할건 다 해쳐먹으니까. 유토피아 같은 곳에 가고 싶다면야, 말리지는 않아. |

| 공산주의도 말로는 유토피아의 완전체지. |

| huwa052524 맞네 유토피아 때 첨 만났구나 우리 |
![[스티커 수량조사중]프랑
@P_rang_e P_rang_e](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849009879683072/Y4DsQ4Ry_normal.jpg)
| gftfdt1 유토피아님 안녕하세요!! 😇수량조사는 그냥 알티하시면 되구요 몇일후에 통판신청폼 올라올때 시...시..신..신청 해주시면 되세요 ✿^^✿ 💓💕💓💕 |

| 901110_6 사막같던 유토피아.....,, |

| 겈수니박스 뒤지다가 나옴 유토피아때 받은겈 김용찰한테 뺏은 떡메랑 어둠속에서 궁타한테 받은 떡메랑 모래바람속에서 경이한테 받은 떡멬 |

| Naomi_RAC 유토피아를 찾으면, 거기엔 분명 믹스커피가 가득할거야.. 멍
...아. 그러고보니 우리 얼굴도 여전히 못보고있었네. 프하하
언제쯤 볼 수 있으려나. |
![[D-18] {43분 타이머} 아구
@coehdsk coehdsk](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254360315318272/zPGlzmI1_normal.png)
| coehdsk 유토피아에 가는ㄴ거야~~!~ */'▽' / |
![[D-18] {43분 타이머} 아구
@coehdsk coehdsk](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254360315318272/zPGlzmI1_normal.png)
| 아니... 헉... 유토피아에 가고 싶다.... |

| Leslie_Jungwy 마이돌나레이션 여자 넘나 거슬리는것...🌟 난 유토피아 콘서트 디비디를 정주행 햇디 깔깔 |

| 지금도 그렇고 앞으로도의 소망이 있다면 내가 주도적으로 할게 아니라면 어디 소속으로 들어가기싫다.
지향하는 연대속에서 살아가는 삶.
다양성을 존중하고 이해력이 떨어지지않는 사람끼리.
그것이 유토피아라면 혼자 산속에 움막짓고 살련다. |

| '아무데도 없는 나라'-유토피아에의 꿈. 그것은 지금 없는 곳에 대한 꿈이며, 더 나은, 더 좋은 곳을 향해 움직여가는 마음의 몽상입니다. <물 밑에 달이 열릴 때> |

| kimssi_ 새로운 세상 유토피아 |

| 유토피아.
너 피토하다 아파. |

| _MaeJeong: _MaeJeong
1층 진선조
2층 해결사
3층 온건양이 & 쾌원대
4층 귀병대 & 하루사메
5층 양이지사
>>유토피아<< |

| _MaeJeong
1층 진선조
2층 해결사
3층 온건양이 & 쾌원대
4층 귀병대 & 하루사메
5층 양이지사
>>유토피아<< |

| 나진짜 유토피아디비디 |

| 애당초 판타지란 무엇인가? '판타지'라는 말이 '桓他地', 즉 유토피아적 별세계로서의 환국이라는 뜻임은 명백하다. 동이족이 판타지의 근원임은 의심할 수 없는 사실인 것이다. 오성취루가 일어나 별들이 제자리로 돌아가면 죽은 치우가 깨어나리라... |

| 아토피 천식환자 다 죽여서 프리메이슨적인 유토피아 구축에 힘쓰고 있는 게 아닐까. |

| 유토피아에서는 불프 동생이 유산으로 죽었고요 |

| seolhee5288: Jaemyung_Lee 이명박근혜정부는
말로는 유토피아 세상을
가져올 것처럼 번드르 하죠
대선 때 오죽했습니까?
저들의 내면엔 국민이
편안한 삶을 누리는 걸 원하지
않죠. 팍팍한 삶을 만들어
정치에 관심 끊고 굶어죽… |

| Jaemyung_Lee 이명박근혜정부는
말로는 유토피아 세상을
가져올 것처럼 번드르 하죠
대선 때 오죽했습니까?
저들의 내면엔 국민이
편안한 삶을 누리는 걸 원하지
않죠. 팍팍한 삶을 만들어
정치에 관심 끊고 굶어죽지
않을 정도의 삶을 원하는 거죠 |

| gaespal: 유토피아
당신이 진심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고져하는것은
유토피아를 찿는것과 같습니다
유토피아를 현실에서 이루고 싶다면
지금 당신속에 있는 현실의 집착과 욕심을 먼저 내려놓고 당신을 사랑하십시요 https://t.co… |
![[킷님 신청서 쓰세요] blanket
@C_blanket C_blanket](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1181881791000577/8aXS-7tX_normal.png)
| 유토피아 |

| 유토피아
당신이 진심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고져하는것은
유토피아를 찿는것과 같습니다
유토피아를 현실에서 이루고 싶다면
지금 당신속에 있는 현실의 집착과 욕심을 먼저 내려놓고 당신을 사랑하십시요 |

| 현대로 시간여행 해서 씁쓸해하는 재문이 보고 싶다... 물론 지금도 안 좋긴 한데 재문이 입장에선 여기가 유토피아겠지... |

| koreain: 우리 사회 악명 높은 빠돌이 정치문화 반지성적이고 반정치적이며 엽기적이긴 하지만 어떻게 보면 순수한 유기적 집단성을 꿈꾸는 유토피아적 투사이기도 하다. 늘 변함없이 각종 빠돌이들을 패서 미안하다! 그러나 올해도 변함없이 패도… |

| cyb975 진심최고존엄! 디스토피아와 유토피아의 아슬아슬한 간극 최고... |

| 초록창에 유토피아 뜻 떠서 순간 응? 하고 클릭했어ㄱ |

| wany_hyeon 헐 택시는 돈 많이 들자너 근데.나두 유토피아 보고 택시 타규 왓엇어 |

| SUSU_Event 혹시 지금 유토피아 dvd 구매 가능할까요? |

| entks1001 병크의 고향 병카오스토리에서 1년만 살다 오면 트위터는 유토피아가 됩니다 |

| _yeoniya 네 지난번 유토피아 콘서트 갔다왔어 맛있어요 진짜로 먹고싶다 |

| 카기리나이 우타가 키코에탄다로
카쿠레삿타 와타시노 유토피아
- 하츠네 미쿠 - Hide a Utopia |

| 오늘 비정상 유토피아 단콘 생각나서 볼려고 했는데 안녕하세요 콩오빠 나와서 어쩔수 없이 안녕하세요 버ㅏ야햌ㅌ |

| 임신썰 육아썰 따따들이 낭낭하게 풀어주셔서 나는 할게 없는 것..진짜 너무 행복한 것... 여기가 유토피아인가봐 |

| 과학적인 것이든 유토피아적인 것이든, 모든 좌파 이데올로기는 당장 권력을 잡는다는 기대를 갖지 않았던 사람들이 발전시킨 것이었다. 따라서 극단적인 이데올로기였다. |

| jaehwany0406: 우리 뵬빛애기들은 유토피아 후유증없나아~??😭 나는있는데 흐흑 그리고 오늘 바람 많이부니깐~날아가지않게 조심히다녀요~솜사탕같은 울 뵬빛들❤️ http://t.co/EvmYO6qqyZ |

| 나는 그들에게 유토피아를 제공했건만, 그들은 지옥에서 살 권리를 위해 싸웠다. |

| ㅈㅌ 빅스 멜인증 이별공식 유토피아 |

| Tree_slow 불프는 유토피아 칸이랑 사귀었ㅅ었자나!!! 막 |

| gftfdt1 허억ㄱ 미쳣다 유토피아님 허억ㄱ 개쩐다 이거 저 아닌거 같습니다만; 저치고 넘 이쁘고 아름다운걸 색감 깡패라니 ㄷㅏ른 은랑님인가; 욧ㅅ시 납득ㄱ 으 미쳣다 넘 ㅣ뻐 두고두고 간직할 것 사랑해오 유토쨘 |

| 유클리드 유토피아 그냥 막 가져다붙임 |

| kkobbiflowerain: 평등하고, 정치적으로 올바른 사람들의 생활 공동체 = 유토피아 |

| 평등하고, 정치적으로 올바른 사람들의 생활 공동체 = 유토피아 |

| 아 미치것다 유토피아 넘재밌는 |

| Tree_slow 어엥 안싫어할걸...? 유토피아에서는 워낙에 상황이 격하다보니까 좀 뭐든 받아주고 희생적인 쪽이 강했는데 현대는 그런거 없고 평화롭잖아보통 연인같을거야 약한 집착은 웃어넘기고 내가 더 잘해줘야지 그러는! |

| Sispi_ 8ㅁ8 잘못가지만 않으면 넘나 좋은 그곳. 유토피아 |

| 다신, 유토피아엔 오지 않을거다. |
![기다리는 자[Waiter]
@Waiter_bot Waiter_bot](http://pbs.twimg.com/profile_images/438912346128261121/SVOtiTej_normal.jpeg)
| 『그가 바라던 유토피아는 완성될 수 있을 것인가?』Waiter |

| jp_cepiah 아아 저곳이바로 유토피아인가요.... |

| sangmoo24 ppappapppang 트이타 김취년들끼리 서로 모여 살면 정말 유토피아 아닙니꺼^^;; |

| 고독한 남자가
죽기 직전에 만들어낸 영화관
그가 바라던 유토피아는 완성될 것인가?
자, 지켜보자 인생이라는 희극을
<희극 카프리치오> |

| IKENflycom: 150329 빅스 VIXX LIVE FANTASIA UTOPIA 유토피아 켄 KEN jaehwany0406 너의 노래를 들을 수 있는 하루하루에 감사해♥ 재환아, 너는 최고의 가수야. 최고야. http://t… |

| Repente_ 티 절대 안내곸 차려입고 자기가 어느정도 다른 나라 말도 할줄 알고 유토피아에 번역한 책도 있을테니 번역가라고 소개는 하겠다 게임 직업입니다. ? |

| sokcuri 북한 사람들에겐 세계 대부분의 국가가 유토피아이듯 |

| 유토피아는 없어.. |

| 메가트론님의 가르침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이해밖에 하고있지않은 메크일지라도말이야, 종교는 디셉티콘 유토피아에서 금지되어있다는걸 알고있을거야. |

| 타이프라이터즈 저번편들은 집중해서 안봤는데 이번편 진짜 재밌었음!미나토상 책 좋아해서 그런지 N을 위하여는 소설이 더...재미없었지만.. 시게 원작가+연기자로서의 모습도 많이 나오고 좋았음유토피아 읽구싶다!정발해주세여 |

| 내일부터 드라마 느긋하게 볼건데 셜록 스페셜 본 기념으로 셜록정주행할지 아니면 한니발볼지 아니면 유토피아볼지 너무고밐된ㄷ다 |

| 유토피아와 자본이 군대의 현대화에 끼친 |
![[디페/G7] F
@halogenPPF halogenPPF](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0580696457383937/cfPicCrm_normal.png)
| 개인적으로 이 썰에서 만약 코가미가 자신의 감정의 크기를 제대로 자각하는 순간이 있다면 그건 유토피아하운드 외전 부분... 일본을 떠나기 전 아카네에게 전화한 때가 아닐까. 자신이 버린 것의 무게를 실감했다잖아.... |

| mcqnee 허ㅗㅓㄹ 온천많 ㅏ면 다이어트 되는거예요? 마비노기...그곳은 유토피아인가요 |

| 아.. 단매는 블랙워그레이몬 루트로 가야겠다.. 유토피아 낼려다가 결국 못 낸 애.. |

| rhdfydEjr 유토피아다....ㄱ...하루에 연성이 ㄱ스무개..서른개..? 미쳣ㄴ네요....저 원작이 ㄷ떠먹여주는거 조아해요 |

| LOUVEGACOOPER: 물병자리에게는 뭔가 독특한 고립된 느낌이 있어서 사람들은 종종 그들을 오해해. 그건 아직 세상 사람들이 물병자리의 유토피아를 따라잡지 못해서 그렇단다. 물병자리는 미래에 살면서 아주 가끔씩만 현재로 돌아오기 때문에,… |

| rudgnd64: 1. 유토피아 2.5기
2. 인과응보
3. 눈꽃 정신병원
4. xmas
5. 포숲...
커뮤..5ㅐ...개..☆? |

| 1. 유토피아 2.5기
2. 인과응보
3. 눈꽃 정신병원
4. xmas
5. 포숲...
커뮤..5ㅐ...개..☆? |

| yoonyh1117271_J 유토피아 넘 죠아여 유토쨩언니랑 곧 만나자 |

| 나 새끼 진짜 유토피아때는 콘 한다는거 뻔히 알고있었는데 안감자살추천 |
![멐] 시사회 당첨소취
@__BiN9293_ __BiN9293_](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055340179034112/Er1INAjt_normal.jpg)
| WonSik_X 모야.....유톷피안가바......,,,,, 그아파트 전설의 유토피아로 남곗는골..,,? |
![[스텔라리엘 오너] 스텔라리엘
@yoonyh1117271_J yoonyh1117271_J](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3195082544115712/tLvTxwlV_normal.jpg)
| Nu___jj 성격짜기쉬울거같습니다..제아이.. 유토....... 남매가 서로 이름잌 둘이합쳐 유토피아니깐 껄껄 |

| ㅏ아 화채도 봐야 해 마매팻다도 복습해야 해 그아없도 봐야 하고 유토피아도 봐야 하고 스킨스도 재탕하고 싶고 디아워도 보고 시펑 부처도 봐야 되고 독타후도 물론 미스핏츠도 라온마도 아워주랑 스푹스도 영어 공부에 대한 의지가 다시 한 번 불타오른다 |

| meltingvoicekr_: PREVIEW :: 150529 싱가폴 유토피아 정택운 꼬마애가 따라할 수 있는 것 = 발차기? 빅스 VIXX 레오 택운 LEO RealVIXX http://t.co/XAWuPQcug7 |

| 내일은 유토피아 활동에 주력한다! |

| coron_aa 헉ㄱ 제가 풀면 설머님이 연성해주시는 것...?! 머지...유토피아인가요.....;; ;ㅁ;.............;;; |

| 같이 보시던 분도 아직 나쁘지 않다 해주셔서 기뿌다 그리고 유토피아에서 첨 만났을때 규남이 아주 시원하게 초인이 후드려패는데 쳐맞은 초인이 팔 허우적 지딴에 휘두르는거 다시 봐도 귀여움...애가 가벼워서 막 팔락거려...💕 |

| apap658 아 부족한 설명 죄송합니다. 디지몬 유토피아 커뮤 에서 당시 유인성이란 자케를 활동하던 애플피플이라고합니다 현커뮤 에서 우연히 보고 트위터 에 메세지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

| apap658 예전에 유토피아 같이뛰엇던 자입니디. |

| Tree_slow 뭐 그런 건 상관 크게 없고 유토피아에서 일을 끝내고 현대로 와서 대충 자리잡고 다시 일상 살아가려고 하는데 칸이랑 완전 똑같이 생긴 현대 에유 칸이 보인것이다.... |

| 내가 만약 이 세상을 주먹으로 굴복시켰다면 하룻밤만에 유토피아를 이룩할 수 있었겠지. |

| CHA_NNNNN 우아 아직 여행이었어요?? 잘놀아용~~ 나 지금 유토피아 DVD 보고있어용 ❤❤❤❤❤ |

| 유토피아 게임 짱이쁜데 |

| 유토피아랑 닥터후도 봐야겠군 |

| deguldegul00 아앗 뀨님과 함께라면 거기가 어디든 유토피아일거애오 😇😇😇 |

| Nihilla92 후후 이대로 닐라님은 저와 함께 유토피아로 :3c |

| jaehwany0406 재화니 유토피아때도 그렇구 팬들이 노래해주면 항상 우네😢 신데렐라 준비하면서 앨범준비도 하느라 힘들었을텐데 막공까지 무사히 잘마쳐서 다행이야😊 정말 수고많았구 다음에 더 좋은 작품으로 만나길! 올한해 빅스활동도 기대할게♡ |

| 국정원 댓글사건을 축소/은폐한 김용판과 김문순대 같은 쓰레기들이 출마 거론되는 지역. 고담도시 대구다. 공천 깃발 들고 나오면 무조건 당선 보장되는 도시. 1번의 유토피아. 하지만 시민들은 허덕이고 있다는 것. 내가 여기서 숨도 못쉬고 산다는 것 |

| JaehwanToT 나도 유토피아땐 진ㅉ ㅏ조은자리였는데 팬밑때망했지뭐.. |

| JaehwanToT 헐 멀구나... 언니 유토피아왔어? |

| serul_145: astryrythm226 안녕하세요 유토피아님! 생각보다 늦어져 죄송합니다알티이벤리퀘 손오천 sd 완성했습니다..! 알티해주셔서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 불가능을 생각하고 감옥에서 벗어나, 유토피아 꿈꿔보자 미쳐야 바꾸네 세상을.. |

| "...우에에에에에... 전... 마히로 씨를... 사랑할 뿐인데... 잘못한 거... 하나도 없는데... 사랑하는 게... 죄라고... 유토피아..."
자동 |

| 1. 유토피아 2.5기
2. 눈꽃 정신
3. 인과응보
3개로 이미 벅참..^^ |

| PangMo_98 펭모라는 존잘은 신이라구요? 당연한 말씀을 타블렛 펜을 스윽 가져다대기만 해도 천지가 창조하고 만물이 뛰어노는 그런 소비러만의 유토피아를 창조해내시는 분이 펭모님 아닌가요? 아아 찬양하소서 |

| 재환이 우는거 보면서 만감이 교차했다. 유토피아 첫콘때도 봤었는데..
잘 울지 않는 우리 애 얼마나 고생했나 싶기도 하고.. |

| 수니박스를.... 엄마가 오픈한듯ㅅ
봉다리에 담아서 다른데 냅둔 기적 앨범이 수니박스에 왜 있눈거죠........ 유토피아 후드 살때 받아놨던 굿즈가격표^^^^^^^^엄마한테 그 후드 2.5로 얘기했는데^^^^^^^^^^^^ |

| 카페퍼 사람들은 완전 유토피아 선진국적인 태도를 하는 것처럼 보이는데 대중은 어떤... 어떨까... 저는 모르겠어요 선진국 대중의 감각.... |

| 애들이 울면 다 마음이 아픈데..... 재환이가 울면 더 그럼 유토피안가 재환이 콘서트에서 엉엉 울었던거 생각하면 아직도 맘 아파.... 우리애기....8ㅅ8 으아앙어아아어 누나가 맨날 울려주께아픈데 좋더라 야 |

| ooivixx1202 아닛..나 친구의 친구가 별빛이라 유토피아 콘서트 티켓팅 도와주다가 입덕했어.. 결론은 못가봤다능..ㅅ |

| 유토피아가 있었구나.
내가 유토피아를 못가고 일을 해서 ^^!!! |

| 유토피아3, 라퀼루아 에 굴리고 있는 제온, 테이 둘 다 외강내유 남캐인데.. 그것도 타입이 전혀 다른 외강내유라서 굴리는 데 제법 찰지다 |

| 아 맞다ㅏ 유토피아 읽고싶었는데 잊고있었다 |

| 왕쟈닌 8ㅁ8 나도 우러유토피아때도 그렇고 오빠가 일케 별빛들 보며 우는 거 보면휴 그 맘이 그대로 나한테도 전해지는 것 같아서 맘이 찡해;ㅅ; |

| 지금은 주로 뛰고있는 커뮤 라퀼루아2 / 유토피아3 이야기 |

| 유토피아 때 같이 울음 터진 거 생각나서 울컥하네 |

| KU_CU_QU 참된 유토피아군요. |

| 9
인구 3만3천명 정도의 아주 조금 낡은 피닉스 87개 도시에서는...
정치조직과 종교조직이 없다.
다만, 높은 헌법과 인터넷 허용과 종교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을 위해 소모임정도만 허용된다.
유토피아는 주민들 서로 서로 현실에서 만드는 것이다. |

| astryrythm226 안녕하세요 유토피아님! 생각보다 늦어져 죄송합니다알티이벤리퀘 손오천 sd 완성했습니다..! 알티해주셔서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 오버테일 세계관 정해ㅛ다
미래의 디스토피아&유토피아 도시
핵폭팔로 인가도 괴물이된다.
괴물세계는 비교적 안전.그러나 요즘 이상현상이 생긴듯. |

| 유토피아 읽으면서도 짜증났는데 파우스트는 머릿말부터 읽기 싫어지네 |

| ybryu002yo 사실 랍오빠가 가장 좋다고 깨달은 건 그렇게 오래 되지 않았음. 유토피아도 갔다오고 빅스에 대한 애정도 깊어오고
빅스 정말 알면 알수록 정말정말 착하고 노래 진짜 좋고 말하는 거며 행동이며 비쥬얼까지 좋고 노래 후 컨셉 후 |

| 유토피아 프로젝트까지 4개의 정책이 남았다!
하지만 프랑스를 쓰러트리기 전 까진 다른걸 체택할거야! 폐인모드 |

| lgn04199: 이중섭거리에 있는 유토피아 갤러리?? 방명록이 쩔실래 우리 쥬시 그리고옴. 집가면 그림연습해야지 |

| 이 유토피아를 적들의 해골 더미 위에 세우진 않을 거야. 그건 스탈린 동무의 방식이었지. 내 방식은 달라. |

| R3FQWMuF6iSZT3V 유토피아때 갑자기 팬스로 내려오더니 안아줌 |

| 고스트 처음 유토피아에서 보고 진짜 내내 앓았음 이거 음원 언제 나오냐고.... |

| hetseek 뭐어??? 아니거든??? 유토피아때도 갔었고 체스때더 갔었고 팬미팅ㄷ때도 갔었거든?? |

| 좋아 다음주면 거지월드 간다
잘있어라 속세여나는 유토피아로 떠난다 |

| 이중섭거리에 있는 유토피아 갤러리?? 방명록이 쩔실래 우리 쥬시 그리고옴. 집가면 그림연습해야지 |

| macarongx 7:3으로 덕질로 인생의 3/2를 보내본 사람을 고용하면 참 이상적이게 될 텐데.. 빠질의 유토피아 형성 |
![멐] 시사회 당첨소취
@__BiN9293_ __BiN9293_](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055340179034112/Er1INAjt_normal.jpg)
| 날씨 햇빛만 쨍쨍했음 유토피아 가던날날씨야ㄱ콘서트 가고싶어 |

| hubris2015: 올해의 영화로 <빅 히어로>를 꼽았는데 그 이유는 그 애니메이션이 그리고 있는 공간이 사실상 자본주의가 그리고 있는 유토피아에 가깝다는 것이다. 사건은 자본주의의 모순 때문에 일어나지만 사건을 해결하는 건 이성과 합리성 … |

| oldprovince 아 .. 진짜 왕왕 유토피아네요 ... 우리도 좋고 연옌들도 좋고 .. 시덥잖게 여자vs남자 이런 것도 없어질듯 남남 여여 엏매나 좋아 |

| Takongyaki_92 유토피아 선선햇는데 넘나 감기걸리기 좋앗던 환경 8ㅅ8
점심 머것어오? |

| - 이시대의 최첨단 여성 고시텔? 3/3
만45살 진정한 상류층 박성훈Miccael 아저씨가 유토피아처럼 운영하는 여성고시텔
원룸
- 6개월 ; 180만원
- 12개월 ; 360만원
- 각종 시험 100% 합격 |

| 즐거운 꿈이였어. 깨고싶지 않았어. 네가 웃어주는 디스토피아. 나의 유토피아는 그 곳이였어. |

| Sig_ma88 절레절레... 넘나 유토피아에 있으실 분 |

| 제 비전은 주권 국가 없이 존재하는 유토피아적 공동체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 사회적 권력을 갖고 이를 분배하는 기구나 집단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합니다. - 슬라보예 지젝 |

| Lovya_S 마자 헥사인은 안 가서 모르겠구 유토피아 좋앗어요 |

| Takongyaki_92 헤엑 하긴 전 애기봉 있어서 구냥 안간듯싶어옄 그래두 유토피아땐 선선해서 조앗눈데... 헥사인..넘나힘들었던것 8ㅅ8 |

| Takongyaki_92 킂..그럼 굿즈는 포기하는걸로 8ㅅ8.....유토피아때두 굿즈줄 안섯어요 헥사인때 넘 힘들었어섴 |

| 유토피아지 |

| 폭스바겐도 요즘엔 폴란드 같은 동유럽계 외노자들을 은근 슬쩍 사용하며 자국민들을 대체한다는 이야기도 간간히 들려오고 뭐 독일이라고 항상 유토피아일순 없는건 맞다. 하지만 누구네처럼 '헬'은 여전히 아니지. |

| 너의 이상향은 뭐야? 너의 정의는 뭐야? 너의 유토피아는 어떤 모습이니? Auto |

| 샹그리라 카노죠노 우탓타, 유토피아 마부시~ |

| 오히려 공산주의에서 더 심각한 격차가 발생하곤 했죠. 완전한 평등은 유토피아에요. 만약 생활 수준의 향상은 있으나 완전히 같은 수준에 미치지 못한다면, 어떻게 반응하실건가요? |

| 다른 국가들에 그 '고통'을 떠넘기는 것이다. 미국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결론: 모두가 잘 사는 유토피아 그딴거 없음 |

| forsiro 구공산권 이전에 진짜 사람으로서 불가능한 완전한 유토피아 아님. |

| 초심으로 돌아가 열심히 배우고..보람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노동을 하는 곳이 아니라,그분들과 하루 즐겁게 보낼수 있는 유토피아를 만들기 위하여...생각만해도 가슴이 벅차오르고 입가에 미소가 번집니다. |

| 무너지고, 무너지고, 또…… 계속해서 너를 향해…… 붕괴하고……. 영원한 소멸이라는 게 어떤 것인지 납득하게 되는 날에는…… 이 유토피아도 깨질 걸 알기에……. |

| 종교 보다 항상 더 높은것은 사상이다.
내가 쓴 30~40편의 성인 단편소설들은 마지막 버전의 수정자본주의 CPC 노선의 작품이기도 하다.
내 단편소설들은 CPC노선의 유토피아을 보여 준것이다.
- CPC노선 세계총재
박성훈 Miccael 45살 |
![☜쉼 존예 [옥잠이끼]
@_JamKki _JamKki](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084988020379649/2u1-_Utq_normal.jpg)
| _JamKki 보십쇼 이건 그겁니다 유토피아 |

| 유토피아 엔혁 VIXX Utopia N & Hyuk |

| 영국 드라마 유토피아를 오늘 보긴 했는데 .. 꿈에서 나온 작은 소년 소녀에게 드라마의 등장인물과 비슷한 느낌을 받았다. 영향이 없다는 건 거짓말이다. 학살의 이유와 장소의 이상한 선정은 이해할 수가 없군. |

| cottons_to 그래여 유토피아로 남겨두릴게옄그리고 영원히... 유토피아... ?? |

| ETOILEVIXX 지금유토피아dvd를켰어오
지금막시작했어오
적어도3시간뒤에잘듯싶어오 |

| Nstar_0630 나는 어떻게...한번을 못 그러고.근데 안아주는 건 진짜...
나는 유토피아 첫공 오늘부터 내여자 때 콩오빠랑 눈 마주쳤능데 오빠가 그 안무 해주면서 했능데나도 같ㅣ 했어야했는데심장 떨려서 소리 지르다 못함 |

| 트친_8할은_못해봤을_특별한_경험
유토피아막공때
팬스 맨앞자리에서 재환오빠랑 럽레때 아컨하고
식오빠랑 하이파이브하고
학연오빠가 안아줌... |

| __hwan0406__ 전에 유토피아 때 신었어쑫ㄷ ㅔ..후후..래알 팔척귀신이야 휘적휘적 허우적후엊ㄱ |

| meltingvoicekr_: PREVIEW :: 150529 싱가폴 유토피아 정택운 작은표정... 빅스 VIXX 레오 택운 LEO RealVIXX http://t.co/UeYDhqoP0g |

| codename_sirina 그때는 생각이 일치하는 순간이겠죠 ´ ▽ ` 유토피아에서 마주치게 되면 그동안 어떻게 지냈는지 궁금해할거예요 ´ ▽ ` |

| 일러스트랑 곡 모두 마음에 드는 곡들 중 지금 생각나는, 노래 자체에서 내 나름 스토리가 상상되는 유토피어? 랑 리버스 페러렐, 쁘릭쎤
특히 유토피아랑 리버스는 두 곡 자체가 연결되는 거 같아서 좋아!! |

| lobiki_eh 아ㅏ 에음 그럼 우연히 같이 유토피아로 갔다가 마주칠 일이 있지 않을까 싶어요:3 |

| Ross_Edel: 유야즈 앵스트 끝을 내보자면
유야: 꼭두각시 엔딩,현실회피,안이 비었음
유토: 유토피아 엔딩,계속 꿈을 꿈,현실은 시궁창
유고: 나락 엔딩,죽느니만도 못한,차라리 죽음을 소원
유리: 불만족 엔딩,모든 것에 흥미 無,절대자… |

| 지가 유토피아 임대리라고 했다. |

| Jangwy_NK * 그건 잎새가 아니라 제 인기가 터지는 거라구요! 캉캉의 유토피아!!! 막ㄱ 헉 저도 오늘밤은 원영이를 재우지 않겠ㄲ어요 막222_ |

| owlady_ 날 붙잡은 결정적인게 유토피아때 내 생일 바로 전날 태나고 팬이벤트로 팬들이 부르는거 듣고 탈덕 거부함 |

| V1110_0417 유토피아에서 처음보고 막 껴안고 난리쳤던 기억이..!! 처음본것같지 않은 익숙함에 너무 좋았다♡ 팬미팅 때 언니 잡았는데 언니가 😐이런표정이라 언니 나...굿켄...이래서 언니가 미안해했는데 내가 더 미안했던 결론은 다좋았음♡ |

| 수니의 덕목 중 하나가 내가 타는 그 계가 세상 최고라고 자랑하지 말지어다.....인거 모르나;;;;; 계는 상대적인거고 대체로 30프로의 사실과 70프로의 '이랬으면 좋겠어~'가 섞인 상상의 유토피아 같을지어니~~~;;;;; |

| MoonIS_NK 유토피아 만드신단다!!! 원영아!!!!!! 거부권없다!!!!!!!! 북극이라도따라가라!!! |

| eubeexoxo 헤엑 저두 새준이랑 살래요!!! 새준이랑,,, 으비님이랑,,, 저랑 살면 유토피아가 될고야,,, |

| Jangwy_NK * 미미친 좋아요 제 꿈의 유토피아가 하나씩 이뤄지고 있다 여덟예쁜이랑 하렘 차리고 천국가겠습니다 신혼여행은 ㄷ어디로 갈까 원영아!!!!!!!!!! |

| laailrion ㄱㄱ유토피아로 돌아올 일은 없으니까요ㄱ |

| Elledin1211 힉ㄱ언니네 집이 바로 유토피아 였군요 진짜로 쭈ㅣ직하겠습니다 인적성 면접 전부 가능한ㅂ니다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

| 유야즈 앵스트 끝을 내보자면
유야: 꼭두각시 엔딩,현실회피,안이 비었음
유토: 유토피아 엔딩,계속 꿈을 꿈,현실은 시궁창
유고: 나락 엔딩,죽느니만도 못한,차라리 죽음을 소원
유리: 불만족 엔딩,모든 것에 흥미 無,절대자의 권태 |

| codename_sirina 레오 괴롭히지 마요 흑흑흑 세라 레오 유토피아 떠나는것만으로도 시무룩인골? |

| 15
폭룡3 강룡2 승룡1
비스트1 발체인1 타이타닉1 심연1
플레시아1 카스텔1 다이어울프1 유토피아1 라이트닝1
15
유귀2 증G3
다크홀1 탈장3
제봉가3 소울드레인2 키비틀1
증G는 메인 투입해도 무리가 없다고 본다. 자리를 찾지 못했을뿐 |
![[동결] 커미션 꾸준히 받는 카인
@kain_of_White kain_of_White](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73802529147215872/yWoSZC_e_normal.jpg)
| 나의 이상은 그거다 마치 유토피아에서나 가능할 것 같은 아무도 상처입지 않는것 |

| Love to find pics of me! not my pic 젤라또 라고 하기엔 초딩때 먹던 유토피아 아이스크림 같은 느낌..
유럽여행 이탈리아 로마 콜로세움 앞 젤라또아이스크림
gelato italy italia co… |

| 헐 더거 짱 오랸만 유토피아 왕젼 오랜만이다 다시 가궆 |

| 유토피아 세라 항시 대기★☆...놀아줘여!!! ㄱㆍ긔ㅏ코겅고거ㄱㆍㄱㆍ긔ㅏ |

| 유토피아도 로테도 인생커뮤야진챠 덕캐들도 한가득이고으어ㅓ어 |

| 인간적으로...화인하면 유토피아 생각밖에 안나뮤진챠 예쁜이드류용용이들도 보고 싶다 |

| lobiki_eh 동공핵지진 일단 유토피아에서 나갈거예요... |

| 하 넘나 밀키웨이부터 헥사인 유토피아를 정주행하고 싶어져따 달린다 새벽까지... 일단 이따 그알 보고... |

| 가장 기본적으로 “이대로는 지속할 수 없다”는 삶의 절박함이 ‘어디에도 없는 곳’으로서의 유토피아를 향한 열망을 만들어낸다고 하면, 유토피아적 충동과 기획은 여전히 우리의 것이고 또 우리의 것이어야만 한다. - 이현우 <로쟈의 세계문학 읽기> 211p |

| sibauchi: 한편 쌍제이는 스타워즈 팬이라 기본적으로 복고지향이고,따라서 스타트렉도 그 성향에 맞춰서 만들었다. 그러나 스타트렉은 근본적으로 미래적 유토피아 지향적인 게 정체성이라 만들어진 시대의 진보성을 반영해야 했는데 그러질 않았… |

| 유토피아도 102 받아야지... |

| RS_fm 전작 보스가 공포를 다루고 이상 유토피아 를 다루던 게 생각나네요 브렝은...자기 베낀 인간 정보 보면서 리더를 받쳐주는 인간 이 파트에서 좋아하는 거 보고 글렀구나 싶었다 아련 |

| Lovya_S 헤헤 저 재환이랑 택운오빠 빼고 사빅스 본지 일년이 다 되어가여... 유토피아 이후로 제대로 본 적이 없는 것 8ㅅ8 드콘은 면봉빅스였으니 빼구 |

| 올해의 영화로 <빅 히어로>를 꼽았는데 그 이유는 그 애니메이션이 그리고 있는 공간이 사실상 자본주의가 그리고 있는 유토피아에 가깝다는 것이다. 사건은 자본주의의 모순 때문에 일어나지만 사건을 해결하는 건 이성과 합리성 그리고 다양성에 대한 신념이다. |

| lattaek_1211: 포스터 팔아염 2개 이상 사시면 지관통 드림니다
사슬 프리덤 / 컨트롤
유토피아 디비디 포스터
기적
에러
beautiful liar 3개
이별공식
staff 포스터 큰거'^'
내일 직거… |

| 포스터 팔아염 2개 이상 사시면 지관통 드림니다
사슬 프리덤 / 컨트롤
유토피아 디비디 포스터
기적
에러
beautiful liar 3개
이별공식
staff 포스터 큰거'^'
내일 직거래 가능합니다 디엠 주세요 |

| 새로운 세상~ 유토피아~ |

| PiaFor 새로운 세상~ 유토피아~~~ |

| sweetluvKEN 건대얌 ??? 거기 전에 유토피아 끝나고 빅수니들밖에 없어서 그때도 메들리로 틀어줌 |

| 유토피아=죽음= 자살 |

| 유토피아같은소리하네 |

| 진짜 보면서 느끼는건데 사랑할줄 아는 사람이랑 사랑해야 극도의 행복감을 느낄듯 이상적인거라 유토피아처럼 현실엔 없나... |

| Mes_Fleurs 유토피아 체스 다 어디갓성 |

| 실은 유토피아...? 까지는 생각했는데
율>> 아니 이 ㄹ은 어디서 나온거냐
여기서 막혀버렸었다. |

| Euk_Bin: 유토피아는 알것같은데..유리토피....아..가..ㅔ |

| 유토피아는 알것같은데..유리토피....아..가..ㅔ |

| xing_STA 응, 부럽나요? 낮게 웃곤 이곳은 유토피아니까, 다시 시작할거에요. |

| Takongyaki_92 유토피아ㅅ / |

| 3beans92 대바기다... 유토피아? 헥사인? |

| 산거 뜯어봤는데 유토피아원나왔다 뭔가 이득본 기분이라 왕신나.... |

| 1
내가 수집하는 것은 부재
빈 자리 없는 기억은 언제나 권태가 되어
옛날을 지옥같던 옛날을 유토피아로 치환하고
또 부재 빈자리 공백 덜 모은 우표 한 다발 |

| 유토피아. 유토피아. 죽으면 유토피아. 살아있으면 디스토피아. |

| 마도츠키나 나와 같은 사람들이 더 이상 없으면 좋겠어… 모두가 웃는 세상이 있다면…… 이런 세상은 유토피아밖에 없겠지…? |

| 유토피아를 템피스트로 묘지로 보내줫ㅅ다. |

| 유토피아 들여놓을때 판매한 아찌 데려와서 이짓저짓 해댔는데 결론중 하나가 우리집 전원사정에선 솔직히 뭘해도 힘들거란거였다.
그렇다고 이사는 무리. 미치면 거실점령까진 해볼수있겠지만... 무거우니 패쓰. |

| ORenChi_YaGeRen 히히 가슴이 활짝펴지면서 말이죠 ! 발꼬락은 꽉 힘줘서 말리고 새액새액대는거 상상합시다 이거시 바로 유토피아 |

| 스팀돌아가는건 유토피아 계열이고 전자공학기반 알고리즘은 디스토피아 계열이라는 은근슬쩍 이원론은 또 무슨 개소리들인지... |

| 아 왜 유토피아는 되게 동양풍이 아닌데 무지 동양풍같애 |

| 일단 유토피아에는 뒷세계가없거.... |

| 괴로움이 없으면 유토피아도 지루하다 -그리스 |

| _chirurgo 유토피아면 됐죠 뭘... |

| choro_gudoc 후훗. 이렇게 찌르면 반응이 귀엽잖나! 이 곳이 바로 헤븐리 유토피아..!! 네 손가락을 살짝 깨물어 |

| 카라오소가 스위트룸 초대권 받으면 카라마츠가 야경을 보면서 아 여기야 말로 이 몸에게 맞는 헤븐리 유토피아, 이러고 그 와중에 오소마츠는 오오오 대박 욕조 개 커!!!!!! 야 여기서 해도 되겠다!! 뒤처리 짱 쉬움!!! 이렇게 말할 듯 |

| 보통은 대통령이든 국회의원이든 뽑을때 얘가 공약 안지키고 개판칠거다라고 예상하고 뽑진 않죠. 다들 공약 거는 것만 보면 유토피아급이고. 그리고 그렇게 공약 걸고 안 지키는 걸 우린 보통 사기라 부름 |

| 이 세상이 마법소녀로 가득하다면, 아마 그곳이 바로 천국이고 무릉도원이고 유토피아겠지요. 내 진정한 이상향, 모든 마법소녀물의 정점, 그것이 실현된 그 세계를 향해. ● |

| 유토피아의 실현이라는 미몽에서 깨어나게 되자 염세주의가 만연했다. 기꺼이 마취 상태에 취하거나 수세식 변기 속에 머리를 처박곤 했던 사람들이 냉소를 지으며 인류 역사가 진보할 기미는 조금도 없다는 주장을 환영하게 되기까지는 몇 년도 채 걸리지 않았다. |

| 이를 역설적으로 자유주의적 염세주의라고 할 수 있겠다. 유토피아를 향한 열망은 포기될 수 없지만, 유토피아를 실현하려는 노력 자체가 그 열망의 안녕을 위해한다는 분위기라고 할까. 기존 질서에는 변함없이 저항하되, 대안적인 가치를 내세워서는 안 되었다. |

| 권삼득로, 오성유토피아아파트-덕진공원-전북대학교 신정문 방향 원활하게 진행. |

| lu_901110 헐 저도 어제 유토피아 딥디 봤는데... |

| 그러는 사이 사람들은 에로틱한 강렬함, 예술이 주는 우아한 쾌락, 기호가 자아내는 즐거운 육감 속에서 유토피아의 대체물을 찾을 수 있었다. 이 모든 것이 더 보편적인 행복을 약속했던 것이다. 문제가 있다면, 그 행복이 실제로는 결코 올 수 없다는 것. |
![[미테 손 잡고 있는] 미눈누
@Minunnu Minunnu](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189243963768832/jCiWPsSE_normal.png)
| Ann_jaw_bi 주토피아 보시고 유토피아 가실기셐ㅌㅌㅌ |

| maruato08 작가님은 이 소설을 현실의 도피처, 유토피아 같은 심정으로 적었다고 하셨는데 유토피아는 실존할 수 없는 것이기에 아름답다
현실과 어느정도 동떨어진 느낌이 들더라도 난 그 자체에 동경하는 것이니 적어도 나에게는 단점이 되지 못함... |

| maruato08 작가님 말대로 베딜리아는 존재할수없는 유토피아 같은곳이지만 이상향을 꿈꾸고 만들어내려한 그노력은... 음 말로 표현하기가 힘듬
어쨌든 정말 멋진 소설이다... 세상에 글은 많지만 읽고나서 사람에게 감동을 주는 글은 많지 않으니까 |

| 내가 1월 1일에 한 일=유토피아 딥디 시청, 잠 |

| 유토피아라니.....우리 레전드에서 로니가 찾던곳아냐? |

| GeoReo_Lee0325: 1004_908 그런곳 없어 라잌 유토피아 랄까? |

| 유토피아 101 보고옴 |

| PiaFor: 최근에 안 사실이지만, 사사쿠레의 유토피아 오브 오즈, 만유 일렉텔, 미스터 원더랜드. 오스터 프로젝트의 리커시브 콜의 무비를 담당한 HDLV가 코나미 무비도 많이 만들었더군요. 확실히 느낌도 많이 비슷해요 |

| 최근에 안 사실이지만, 사사쿠레의 유토피아 오브 오즈, 만유 일렉텔, 미스터 원더랜드. 오스터 프로젝트의 리커시브 콜의 무비를 담당한 HDLV가 코나미 무비도 많이 만들었더군요. 확실히 느낌도 많이 비슷해요 |

| PiaFor: 오스터랑 사사쿠레랑 합작을 딱 두 번 했다고 알고 있어요. 사사쿠레 앨범 다 들어본 사람은 알겠지만, 일단 유토피아 오브 오즈 하나랑, 보카로 작곡가들이 합작해서 낸 앨범 Miku Mixture 맞나 이거? 에서 낸 세이브 더 … |

| 1004_908 그런곳 없어 라잌 유토피아 랄까? |

| 오스터랑 사사쿠레랑 합작을 딱 두 번 했다고 알고 있어요. 사사쿠레 앨범 다 들어본 사람은 알겠지만, 일단 유토피아 오브 오즈 하나랑, 보카로 작곡가들이 합작해서 낸 앨범 Miku Mixture 맞나 이거? 에서 낸 세이브 더 프린세스 |

| Hisattic 엌지속 가능한 삶과 행복을 추구하는 원더랜드같은 유토피아를 꿈꾸며 지은게 아닐까 궁예했는데 장렬하게 실패했네오 |

| 나 유토피아 디비디도 아직안샀네 미친 뭘잊었다생각했지만....... |

| LEON3_Bluff 꿈꿨지.」이브가 말했다.
「그건 유토피아예요. ... 」
「그럼 우리가 <정부>를 구성해야 하는 거로군.」
그는 이 단어가 무슨 혐오스러운 음식이나 되는 양 말했다.
「달리 방법이 없군요.」조슬린이 말했다. |

| 레론..몇분차이..쌍둥이냐...로니가 세상에서 제일조아하는 숫자해죠 로니유토피아 문양 그숫자로해죠 무의식적으로 그숫자에 반응하는 레론줘.. |

| deadcatssociety: ida_love 역지사지를 할 수 있을 정도의 공감능력을 가진 사람이 세상의 다수라면 범죄와 혐오는 일어나지 않는 유토피아일것입미다 |

| 오랜만에 유토피아 dvd다시 보는데 미모가 장난아니야 ㄷㄷ...
+ 엎드려서 보고있는데 허리아프다...... |

| 팬픽대회 주제가 유토피아/디스토피아 였는데 절반 정도가 주제 점수 0점인 것 같네
우승작도 주최자는 주제 점수 0점이얔 |

| 지민: 가슴.. 하,하는 김에 쌍꺼풀도
발렌: 왕의 자리
블랑카: 내가 악만데?
글래셔: 구인류가 멸망하고 모두가 평등한 유토피아에서 살 수 있는 것
래빗: 자살 자캐가_거부할_수_없는_악마의_계약_조건은 |

| gasi0819 이곳이 유토피아에요 가시님 영원히 여기서 ㅈㅓ랑 살아요 집착 |
![[별셋]완소남차학연
@O3oYeonel O3oYeonel](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35466632438018048/CMMBSH7Y_normal.jpg)
| 작년에는 지방학생수니치곤 많은 팬활동을 했었지...
0328 유토피아첫콘
0801 서울랜드
0815 별둘팬미팅 낮공
0919 신데렐라 낮공
1009 원케이
....더있던것같은데...
올해도 단콘한다면 가고싶다... |

| 90909093 그런 것 같아... 너무 좋은 분들께 치여서 결혼 못할 듯... 요새 볍신들이 판치는 세상에 이런 남자들은 이상형계의 이데아, 유토피아 아닙니까 ㅁ...?? |
![[Evolutic★puppy]lati
@lati_heart lati_heart](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39210647364833280/Mx3aekmA_normal.jpg)
| ranban_E 작품 초에 넘버즈 미소유자인 샤크가 유토피아를 사용한 유마를 터는 장면이 있음 딱히 룰 효과가 문제는 아님 실력으로 커버 가능한 범위라 |

| tomato_mj: 유토피아부채아니냐!!! utopia_871104 |

| 확통책이나 유토피아or자본론으ㄹ 들고 덕질하러감 |

| hero_saewoo 유토피아에서 하이드를 했지만... 뭔가 좀 더 가까이에서 보고싶은것입니다 넘 멀었던 그 무대 |

| 저 철문 안은 아버지의 유토피아였죠. |

| Jellybeans93_ ㅈㅓ능 언니가 틀어놓은 어멋날 보고 있었는데 콩이 등장하자마자 헐... 저렇게 잘생긴 아이돌을 몰라따고...? 새연자실 그 뒤로 유토피아 때 보고 한 번 더 보고 입덕넘 조아요❤️❤️ |

| BlackBerry_221B 참고로 순서대로 곡명은
장난기기능
인생 리셋버튼
Never Say Never
구형의 유토피아
FERRDOM DiVE↓ |

| 1110_0215
1. 콘섯!!!!유토피아에서 첨 보고 쪼금 다가가기 힘들것같다고 생각했따!
2. 좋다 구냥 흑흩륵 요즘 연성 자주 해주어서 좋다 다음에 또 보면 즉석에서 해달라규 조를것이다😊✨
3. 뽀언니✨
4. 카키, 버건디 |

| 이사벨라 +유토피아팀 -> 유토피아를 이뤄주겠다
레지날드 -> 일이 터지기전, 청년과 대화해 오해를 풀수있게해주겠다
에즈라 -> 사라진 친구를 돌려주겠다
자캐가_거부할_수_없는_악마의_계약_조건은 |

| yahoyeon0524 그른가보다...벌써 유토피아 1년 다되강...- |

| 후 결산 하는거 잊어버리고 있었다:3유토피아가 첫커였으니까 6개월?정도 했구나:D |

| 유토피아-나리 ♥진
로테 아이트-소이 ♥마테우쉬 노박
라비앙로즈-엘리엇
윌유메리미 앤캐페어 -소이 ♥마테우쉬 노박
백귀야행-차화
비밀의 성2-둘키스 비비 =서향
잃어버린 우산들의 도시-도로시
달보드레-연화 ♥주호
2015_자캐커뮤_총결산 |

| 크.. 유토피아가 따로없다 |

| 유토피아 때 좌석 걌는ㄴ데 나중에 콘서트 하면 스탱딩 ㄱㄹ까?ㅌㅌㅌㅌㅌ키 때문에 모르겠지만... |

| 유토피아_3기_reunion
에이키 오너예요~!! |

| 1110_0620: 1110_0620 2. 켄오빠. 내가 본 빅스중에 켄어빠를 제일 가까이서 많이많이 본듯. 2014 그린콘서트때 웃으면서 손흔들어준 그때 나랑 내친구랑 팬몇몇뿐이라 진짜 황홀했슴. 유토피아땐 하이드하러 나가는걸 내앞에서 … |

| 이 세상에 완전한 평등사회는 유토피아일 것이다.하지만 인간이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생활이 보장되어야할것이다.그러기위해서 인간사회를 기본평등사회+능력사회로 가져갈 필요가 있다.복지사회란 사실 맘먹기달려있지 어려운게아니다. |

| 세에상에 오빠가 유토피아에서 내 플카 봤을까...? |

| bictators "<제국의 위안부> 사태는 '위안부 문제'의 외교적 해결을 위한 일종의 사전 정지 작업이 된 것"이라는 주장. 위안부 문제를 '실체'없이 진행시키고픈 자들의 의지를 모르는바 아니지만, 그런주장과 '유토피아'는 무엇이 얼마나 다른가. |

| 1110_0620 2. 켄오빠. 내가 본 빅스중에 켄어빠를 제일 가까이서 많이많이 본듯. 2014 그린콘서트때 웃으면서 손흔들어준 그때 나랑 내친구랑 팬몇몇뿐이라 진짜 황홀했슴. 유토피아땐 하이드하러 나가는걸 내앞에서 나오는바람에 또 코앞에서 봄 |

| 연예인본거...흠
유토피아에 마이네임세용분 본거 내가앉은좌석근처에앉아계셔서 통르지나갈때 ㄹ삼십센치거리에서봄 |

| 기독교도의 지상 낙원은 필경 따분함의 파노라마일 것이다. 도교 학자의 지상 낙원도 결국은 삭막한 중국 요릿집에 지나지 않는다. 하물며 근대의 유토피아 같은 건─윌리엄 제임스가 전율해 마지않았던 것은 누구의 기억에나 남아 있을 것이다. |

| ? 유토피아 일상 힐링이었자나요!!!! |

| 유토피아는
일
상
힐
링
커
였다구요?! |

| 당연하게도 그 바르트, 라캉, 푸코, 데리다 같은 문화연구자 들은 유토피아를 향한 이런 충동이 현실에서 실현되리라고 더 이상 믿지 않았다. 그것은 욕망의 공허함, 진리의 불가능성, 주체의 연약함, 진보의 거짓말, 권력의 편재성 등에 의해 위태로워졌다. |

| 유토피아_3기_reunion
유츠 오너 겡이입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오 |

| 그리고 역시 쉴러의 마음속 주군은 루미네였던 것이다...유토피아의 여왕 어쩌고에서 이미. |

| 전투적이었던 60년대의 정치 지형에서는 낙관주의가 넘쳐났다. 충분히 강렬하게 욕망하면 뭐든 성취할 수 있었다. 유토피아는 파리 도로변 벽돌 아래에 있는 듯했다. 그러나 바르트, 라캉, 푸코, 데리다 등은 유토피아를 향한 충동의 역류를 감지하고 있었다. |

| V_fic120524: 유토피아 디비디 러브레터는 애가 울던 날 녹화한 것도 아닌데 볼 때마다 울컥해버린다 |

| yja0410649 완전 재밌었징 사실 나 태어나서 처음 가본 콘서트가 유토피아라서 다른 콘서트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진짜 최고...😂 내가 팬스여서 계도 타고ㅅ 너무 힘들었지만 재밌었집 |

| v_jjeong_v 유토피아 어땠어? 빨리 돈모아서 디비디 사야겠다 |

| 이 세계에서 사라지면, 유토피아라는거. 있을까?
모두가 화합하고 웃으며 행복하게 사는 그런 세계.. |

| 유토피아 디비디 러브레터는 애가 울던 날 녹화한 것도 아닌데 볼 때마다 울컥해버린다 |

| yja0410649 나도 일코하려고 3월달 까지 잘 버티다가 유토피아때문에 망함 어차피 난 여고라서 일코해봤자인듯..하... 언니는 일코 꼭 성공해! |

| yja0410649 난 에러입덕이라 유토피아만 갔지! 고삼.. 난 아직 남았지만 그래도 지금부터라도 해야되는 데 공부를 심각하게 안해서ㅅ 시험 일주일전에 팬싸며 공방이며 다 뛰는 바람에 시험 역대급망...😂😂😂😂 |

| v_jjeong_v 헐 진짜? 난 전화 하면 다 돼는줄 ㅌ 콘서트도 갔다왔어?난 헥싱사인은 갔다왔는데 유토피아는.. 그때 내가 고3이여서 못갔어... 😢 |

| HTJWHS_0524 헷..⭐️유토피아가 생각나는군.. 아련 |

| 아니 당연히 유토피아는 없는데 저 마지막 줄 제외하고도 기본적으로 우리나라 사람들보다 매너있ㄷ는거 같은디 |

| viewenter
1. 첫인상: 유토피아때 내 옆분한테 인사하러 오신분,,!
2. 현인상: 우왕 천사분 _
3. 호칭: 고양이님
4. 이미지 컬러: 밝은 노란색
5. 한마디: 감사합니다 ~!~! |

| utopia_871104 유토피아님 2015년 탑의 모습을 많이 볼 수 있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2016년에도 자주 기분이 저 위로~ 탑↑ 탑↑ 하는 날이 더 많길~ |

| 그리고 대략 말이 쥬토피아지 영화 초중반까진 아직 완성된 유토피아라고는 하기 힘든듯 |

| Ryon_xenon 으음 유토피아는 와이파이랑 비슷하게 생겼으니까 있겠지!! |

| astryrythm226 새해부터 오천이보니 복이 들어오는기분이에요 유토피아님두 새해복많이 받으세요!!!>< |

| Ryon_xenon 우리 유토피아로 도망가자... |

| Ace_Ravibbo 1.빅스 첫영접이 유토피아때인데 홍빈오빠 머리 너무 작아서놀람 엔오빠는 작다고생각했는데 홍빈오빠 머리너무작아서 놀라고 택운오빠 너무잘생겨서 놀람 ㄹ 카메라가 미모를 다 못담음 |

| 타임머신듣는데 유토피아 돌아가고 싶어여진짜 재밌었는데 |

| 구형의 유토피아×거북심ㄴ장 보고싶다 |

| 12월 영상 너무 밀려서 무슨영상 다시 봐야할지 감도 안잡혀
일단
*인위에타이
*브이앱
**유토피아
**시즌그리팅
*중국쇼케랑 고때 영상들 |

| 새해부터 또 뻐렁친다 빠심
빅스보고시퍼!!!!!!!
출근전에 유토피아봐야지 |

| 1월1일 되자마자하는일은: 유토피아디비디 |

| 내가 유토피아를 보여 드리죠. |

| 오랜만에 유토피아 vcr보는데 넘귀여운것이다...♡ |

| 보통 구로구 찜방 쉐라톤이나 유토피아가는데.. 벽계수라고 새로 생긴 데 왔는데 깔끔하긴 한데 규모가 크지 않군 |

| utopia_871104 역시 유토피아👍 2016년에도 예쁜 사진들 기대해도되는거겠죠? 항상 좋은 사진들 많이 찍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

| ___FIRST__ ..흠... 요세 린네 유토피아만 했던이.이런... |

| __please_x 이때쯤 얘가 만들어놓은 세계가 어땠냐면
유토피아 |

| AddInFlo ㄴㄴ ㄱ런건 아님 체제에 반항하는 반골이니까~~~ 싀발 개좋다 자기 이상이 뚜렷해 유토피아를 꿈꾸는데 동시에 유토피아의 어원이 존재하지 않는 곳이라는 사실도 알지 하아 |

| 작년에 빅스를 입덕하고 2년만에? 첫 실물영접을 했다 그것도 콘서트때!! 헥사인때 못간게 한이되서 이번엔 꼭 가리라 하고 알바도 하고 엄마 설득도 하고...넘..힘들었다 진짜 유토피아는 평생 못잊을듯 |

| 2015년 관극 정산
1월 마버킷 유블 킹키2 쓸 취방 달빛요정 사춘기2
2월 바청2 로빈훗
3월 라카지 난쟁이 아가사 쓰루 유토피아
4월 마버킷 아가사 |

| WhyamI_Ellen 예압 지금 유토피아 다운받는중 |

| utopia_871104 역시 유토피아👍👍👍👍 |

| utopia_871104 역시 유토피아는👍 엄지척 ! |

| yeosuyeon_TJ 그렇지는… 않아요. 지금 잘 사는 사람들은 지상 시대에도 부유했던 사람들이라고 하니까… 만약 정말로 그랬다면, 환경이 어찌되었든 유토피아라고 부를 만 했겠죠. 조금 어두워진 얼굴로 있다가, 언제 그랬냐는 듯 옅게 웃어보인다 |

| 우리 사회 악명 높은 빠돌이 정치문화 반지성적이고 반정치적이며 엽기적이긴 하지만 어떻게 보면 순수한 유기적 집단성을 꿈꾸는 유토피아적 투사이기도 하다. 늘 변함없이 각종 빠돌이들을 패서 미안하다! 그러나 올해도 변함없이 패도록 하겠다! |

| tana0_0 유토피아는 예쁜 멘붕이야 |

| utopia_871104
언니 멋있어요💕앞으로도 탑이와 유토피아를 사랑할게요^ ^ |

| WhyamI_Ellen 아 맞아 블미 시즌1보고 시즌2 까먹고있었다......블미 존잼꿀잼 유토피아도 멘탈터지는거? |

| tana0_0 그러니까 더 멘탈터지는 유토피아하고 블랙 미러 볼래? |

| 와 탐라 조나 유토피아 찬백 백면 세준 다 터졌어 |

| 물병자리에게는 뭔가 독특한 고립된 느낌이 있어서 사람들은 종종 그들을 오해해. 그건 아직 세상 사람들이 물병자리의 유토피아를 따라잡지 못해서 그렇단다. 물병자리는 미래에 살면서 아주 가끔씩만 현재로 돌아오기 때문에, 그저 괴짜로 보일 수도 있어. ♒ |

| LYDYEEA 성지순례왔읍니다 여기가 바로 위성들이 산다는 유토피아인가요??? ㅏ나 진자 진심으로 우주에서 살고싶네요 미촛ㅅ다유로파 넘옙ㅃㅓ |

| Adrien_TJ 디스토피아라면, 역 유토피아를 말하는거라고 들었는데… 음… 썩 이상향 같은 시대는 아니에요. 아마도. |

| HSangHyuk 오빠 이제 십분뒤면 2016년이에요!! 올해 영화찰영이다 활동이다 막 정신없었던거같아요 이제 곧있음 영화개봉인데 기대엄청하고있어요!! 인천한콘때 만난적있는데 그때도 그렇고 유토피아때도 그렇고 좋은 추억들 많이 쌓을수있게 |

| 올해 첫 뮤: 쓰릴미
올해 막 뮤: 스토리오브마이라이프
올해 첫 연극: 맨 프럼 어스
올해 막 연극: 엘리펀트 송
올해 막 영화: 베테랑 극장 / It's a Wonderful Life 1946/DVD
올해 막 책: 반 고흐와 고갱의 유토피아 |

| charmant0521 유토피아가 만들어준 귀한 인인이죠.
3 ❤ 내년엔 건강 챙기면서 공부하기!!! 꼭!! |
![[덕통사망했]소아_FROM.RAVI
@charmant0521 charmant0521](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204273703555072/pNGezmq5_normal.jpg)
| 0524VIXX_NANI 유토피아가서 만난 소중한 인연 우리 나니언니 2016년에도 나랑 함께 덕질해 줄 거죠? 애정해요♥ |
![[덕통사망했]소아_FROM.RAVI
@charmant0521 charmant0521](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204273703555072/pNGezmq5_normal.jpg)
| 2015년에 많은 일이 있었어요
유토피아도 가고 빅스쿨도 가고 창원에 행사 온 빅스도 보러가고 프롬빅스를 통해 이벤트로 여러분을 많이 만나기도 했습니다
2016년에도 열심히 이벤트하고 이 약한 몸뚱이 잘 굴려보겠습니다
곧 오는 내년에도 잘 부탁드려요♥ |

| von_reo 으아... 진삼 그곳이 유토피아... |

| 보면볼수록 저기 야광봉 유토피아때 빛나는막대기 닮았다 |

| Flutter__J 언니❤❤❤❤ 언니는 유토피아 체스 팬미팅에서 만나구 언니랑 자주는아니지만 서울갈때마다 만나는것같아서 좋아욥😻 담에두 나랑만나자! 언니가 편지준거읽어보고그랬는데 엄청말착하게하구...감동이야 담에봐요 언니😙😙😙😙 |

| <-< 유토피아 로그 뭐파지 |

| lattaek_1211: 해주신분 중 추첨통해 하이컷 드려요'^'
저주인형 - 레오
이별공식
beautiful liar
유토피아 디비디
hello stranger 포토북
이별공식 포토카드, 인화사진
자리차지해서 팝니다 디엠주세요 *●… |

| Mayor_Snpc 향도, 박제도. 어느 것 하나... 두 손을 설렁 들었다. 건들지 않았어요. 솔직히 유토피아에서 저 같은 사람이... 활동하면 더 이상 유토피아가 아니게 되잖아요? ~ 그래서 열심히 구경하고 있었죠. |

| 저거보니까 유토피아생각나.. |

| 아 깜짝이야 유토피아 홍빈인 줄,,, 와,,, |
![바비[엘리 강유호]
@ganjisz10045 ganjisz10045](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600361962672129/DskNJOTE_normal.jpg)
| 헐 맞아 유토피아 |

| J_Er_00 아 거기 이름이 유토피아구나 올림머리 진짜 존예예요 긴머리 여캐들은 한번씩 꼭 올려줘야한다구 생각합니다..! |

| VIXX_HaShyeon ___VIXX_06
우유언니가
유토피아를 다시 가고싶다고했다
나도 유토피아. . . 😭😭 |

| 호프를 영어로 번역하면...유토피아... 뜬금드립 |

| 리겜할 돈도 없고 어차피 내일 아침 일찍 출근이니까
사무실에서 멀지 않은 유토피아사우나 잠시 갔다가 사무실 앞 피방에서 밤샘할까.. |

| sehyang__Commu
약간의 비가 오는 날의 기록
뤼켈씨가 편지를 주셨음
유토피아 _ 최근 읽은 책 중 가장 심도깊은 책이었음
편지 횟수를 늘리자. 한번에 보낸다고 박쥐가 고통받고 있다..... 중요 |

| 레벨 4 가가가 매지션과 간바라 나이트로 오버레이! 2체의 몬스터로 오버레이 네트워크를 구축! 엑시즈 소환!
나타나라, No.39 유토피아 희망황 호프 !
소환대사 |

| ★유토피아 막콘 다녀와서 빅스 실물 영접★ 그리고 일년내내 안방수니😭😭 2015년_덕질_연말결산 |

| xoxo_ov 타짜 시사회 같은데 유토피안가 기억이 안 나 |

| rudgnd64: 1. 인과응보 문제
2. xmas 신청서
3. 인과응보 프로필
4. 유토피아 새해
5. 수갑게임
6. 소유 목떡
인가. 미친 개마나 시파.. |

| HSangHyuk 바뀐 환경에서 적응도 잘 못 하고 제 자신이 느끼기에도 너무 나태해져서 제 자신한테 엄청 실망한 1년이었어요 그래도 행복한 추억들이 많았다는 것에 되게 감사해요! 3월 말의 유토피아가 정말 큰 추억으로 남았어요: |

| 제알 4기 1화 보는데....갑자기 호프검 바치바치바치 슬레시....가....아니 아까까지는 유토피아라고 잘만 했으면서... |

| ?????????분명 호프 정발명은 유토피아인데....어?????번역팀????? |

| 이명박근혜 덕에 단군 이래 최고의 태평성대를 구가해 왔다고 믿는 저 민주시민들은 김무성을 다시 그 최고존엄 자리에 앉힘으로 그들이 꿈꾸는 유토피아의 마지막 화룡정점을 찍으려 한다 good luck! |

| RedBeans93 유토피아는 정말 너무너무 행복했던 추억으로 남았어요!그 밖에도 이별공식부터 사슬 활동까지 빅스와 함께해서 너무 기쁘고 소증한 시간이었어요! 제 기억 속 2015년을 행복하게 만들어줘서 진심으로 고마워요!: ♡ |

| 1. 인과응보 문제
2. xmas 신청서
3. 인과응보 프로필
4. 유토피아 새해
5. 수갑게임
6. 소유 목떡
인가. 미친 개마나 시파.. |

| AKA_E_AKA 유토피아! |

| RedBeans93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하지 못 하고 지금까지의 저와 달리 많이 추락해버려서 제 자신에게 실망이 정말 커요 그래도 행복한 추억들이 많아서 그런 게 그나마 녹은 기분이에요! 대표적인 예는 3월에 열렸던 유토피아!: |

| mb_fragrant 헉 난 자수해야지...진심 유토피아다 올댓스위츠...한산할까.......'ㄱ' |

| AceRavi 유토피아는 정말 너무 소중하고 행복했던 추억이에요! 이별공식, LR 유닛, 사슬 활동까지! 지나온 시간 속에는 빅스가 있었기 때문에 제가 웃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2015년을 행복했던 시간으로 기억되게 해줘서 고마워요!: ♡ |

| AceRavi 제 스스로에게 실망감이 많이 쌓였던 한 해였어요. 바뀐 환경에 적응도 잘 못 하고 저대로만 살아서 추락할대로 추락해버리고... 한편으로는 행복한 추억들이 많아서 좋아요! 뭐...예를 들면 3월 말의 유토피아?!:D |

| jaehwany0406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 못 하고 지금까지의 제 모습과는 완전히 다르게 돼서 저 자신한테 엄청 많이 실망한 한 해였어요. 그래도 행복한 추억들이 많았다는 건 좋아요! 대표적으로 3월 말의 유토피아라든가...: |

| 유토피아 제 인생커라니까요 이릴님!! 붕방 |

| 그냥 저소리하는새끼들 모아서 지네끼리 유토피아 쳐 차리라고 했으면 좋겠음 |

| 유토피아 미션 끝났다
다음이 뭐지 |

| Shee_yo 근데 생각해보니 유토피아엿음 |

| 유토피아의 대의를 위해 싸운다며 다른 가치의 희생을 요구하는 자들은 끝까지 그 대의 근처에도 가지 못한다. 듀나, '가능한 꿈의 공간들' |

| Devi_Ru 유토피아! |

| Reading_JWC: 그들에게 덕이란 자연에 따라 사는 삶이라고 정의합니다. 그리고 신은 우리를 그런 목적으로 창조하셨다고 말합니다. 사람이 이성의 명령에 복종하여 어떤 것을 선택하고 다른 것을 거부할 때 그는 자연에 따르는 것입니다.
… |

| 그들에게 덕이란 자연에 따라 사는 삶이라고 정의합니다. 그리고 신은 우리를 그런 목적으로 창조하셨다고 말합니다. 사람이 이성의 명령에 복종하여 어떤 것을 선택하고 다른 것을 거부할 때 그는 자연에 따르는 것입니다.
토마스 모어. 유토피아 |

| PD648 거의 유토피아... |

| daraba2222 유토피아 자살호텔 "삶이 네맘대로 안됐으니 마지막은 네가 결정해야되지 않겠어?" 가 모토문구 자살을 돕는곳은 많지만 이렇게 호텔, 테마로하는곳은 이곳이 유일 정상인들은 별로이용 안한다.자살업소에 대한 사람들 인식은 아직안좋음 |
![스티브 [Repur] -Masked-
@MC_Steve_Repur MC_Steve_Repur](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058157774028800/i9lsr6Jy_normal.jpg)
| Lesyan_ilose
"내게 있어 유토피아였지."
"...마인크래프트는 인생 게임이고." |

| 월가점령시위, 아랍의 봄, 그리스와 스페인에서의 시위 같은 사건들을 과거와 현재의 연속선상에서 분석하는 대신, 미래의 관점을 적용하여 현재에는 숨겨진 잠재성 있는 유토피아적 미래의 제한되고 왜곡된 때로는 심지어 도착적인 파편으로 받아들여야 한다. |

| JUNGTW_LEO 바뀐 환경에 적응도 못 하고 너무 많이 추락해버려서 제 자신에게 실망감이 너무 많이 느껴진 한 해였어요. 그래도 그것마저도 다 감싸주듯 행복한 추억들도 많았어요! 그 중에서도 3월 말에 열린 유토피아가 가장 큰 추억이에요!: ♡ |

| CHA_NNNNN 유토피아는 정말...진심으로 행복했어요그 외에도 이별공식, LR 유닛, 사슬 활동까지 빅스와 함께해서 행복하고 소중한 시간이었어요! 제 2015년을 즐겁고 행복한 그림으로 채워줘서 진심으로 많이 고마워요.: ♡ |

| CHA_NNNNN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도 못 하고 추락할대로 추락해버려서 제 자신에 대한 실망감이 무척 많이 쌓인 한 해였어요. 그런데 한편으로는 행복한 추억들도 많았어요! 그 중에서도 3월 말에 열린 유토피아가 가장 대표적인 예예요!: ♡ |

| 진자루...울애기 촬영하느라 시간도 없을텐데 없는시간에 연습하는게 눈에 너무 선해서 할미눈물나진짜 유토피아 메이킹만 봐도 그런데 안보이는 곳에서는 얼마나 더 열심히 할까 |

| go_han_dayo
ㄴㄴ 학원 유토피아 마나비 스트레이트
라는 애니가 있었는데 學び를 마나비 라고 읽음 여기서 따온 ~ |

| LeeH_ABC 그럼 저도 갈래 유토피아 |

| _tinker_ticker 유토피아....¡ |

| 유토피아 생각나서 그런가 |

| 세상은 유토피아로 이루어져 있지 않아요, 선배.... |

| 바닷마을 다이어리... 따뜻한 유토피아, 절제의 미덕, 그러나 덧없이 끝나버린다 해도 아무도 울지 않을 것 같은 삶의 피상성... 플러스, 축구 잘하는 소녀의 아름다움, 농구라도 제대로 빡세게 배워놓을 걸. 농구공 튕기는 것만 배우다 끝나버렸어. |

| Darling_bin 담애 만나면 갱은이한태 하는 곳 처엄 막 치댈게오,, 우리 유토피아때 스치듯이 만난거 이후로 한번도 못봤지요,,? 보고시포여.. 만나쥬세여 젭알 혀효효 |

| Shirai_Yuto ㄴ유토피앜 시라이쨩!!!!!!! 싸라해!!!!!!!!! 아 머리 아래로 내린 것도 핵취향이에오 하악 |

| sanada_yukihiro 유토...유토.....유토피아 뜬금 아악!!!!! ㅅㅏ나다쨩!!!!! 야광봉 |

| CHA_NNNNN JUNGTW_LEO jaehwany0406 AceRavi RedBeans93 HSangHyuk 오늘은 2015년의 마지막날!! 올해 유토피아와 빅스쿨은 평생 잊을 수 없을 것 같아요😍
내별님들 한해동안 고마웠어요❤ |

| HSeijoonlove 너무 보고 시푼 것 우리 유토피아 이후로 한번도 못 본 것 |

| OWO_OWO_12 황흑으로 이루어진 젖과 꿀이 넘쳐흐르는 유토피아가 바로 지유님의 머릿속이라 들엇ㅅ는데..!!!!!!!! |

| Corry_ovo 어ㅓ또 2달 안뜀ㅌ왜캐ㅐ공백길어
커뮤: 유토피아
이름: 백 하린
나이: 19
성별: 여
직업 : 수시합격한 고삼 |
![[별희오너]인팜
@yj96420 yj96420](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4047632889610240/Dp3N6wLc_normal.jpg)
| yj96420 7.커뮤이름:우리들의 유토피아
이름:엔트
나이:모름 요괴라서
성별:여자
직업:나무요괴 |

| meowbelle05: 환각같은 것도 좋겟다.. ! 아름다운 유토피아를 보게 해주면서 현실로 못 돌아오게ㅔ..... 정신을 공략한다..! |

| 환각같은 것도 좋겟다.. ! 아름다운 유토피아를 보게 해주면서 현실로 못 돌아오게ㅔ..... 정신을 공략한다..! |

| hatethisbird 헐 정말 유토피아 연장선 같고...! 총을 들지 않은건 한 해 더 살아보라는 빅스의 은총인가봐요.. |

| 린네 유토피아, 리오 린카네이션 플레이하면 역자가 왜 그 소리 하는지 이해 할거에요. |

| Meael_: Meael_ hireu_nin 히르님께는 올해의이상드립니다...이상한 아재개그들 정말...잘 봤습니다..이상한아재개그들..이상적인아재개그들...! 올해말을웃겨주셔서감사합니다..히르님글도이상<<유토피아같은뜻의>>최고임다...히… |
![[D-700⬇]카라마츠보고싶다/고통
@Meael_ Meael_](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0967899964506112/UzrEHRyw_normal.jpg)
| Meael_ hireu_nin 히르님께는 올해의이상드립니다...이상한 아재개그들 정말...잘 봤습니다..이상한아재개그들..이상적인아재개그들...! 올해말을웃겨주셔서감사합니다..히르님글도이상<<유토피아같은뜻의>>최고임다...히르님올해도수고하셧어요 |

| 커뮤. 유토피아3
이름. 제온
나이. ??
성별. 남
직업. 테이머 DUCCO 소속
굴리는 mpc2
내 자캐중 성격 제일 더러움 |

| 커뮤. 유토피아3
이름. 세이라
나이. ???
성별. 여
직업. ?? 레지스탕스
현재 굴리는 mpc1
식충이 바보 |

| 우와....이 무대는 그냥 카메라 움직임없이 쭈욱 풀샷으로 한번 그리고 멤버 줌으로 각각 해서 6번 보면 좋겠다..유토피아 영상처럼.. |

| 유토피아 또 온줄 |

| 헐.....유토피아 생각나는 영상이다 |

| 유토피아 막콘 12구역.....17n번........대구?에서....올라오셨던...효신님 콘서트도 다녀오셨던....별빛분........초코쿠키도 주셨었는데.....잘지내고 계시죠......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 woni120524 저 유토피아 때도 봤어욬제 반대편 구역에 계시던👍 |

| ㅏ..갑자기 유토피아 때 옆자리셨던 별빛분 뵙고싶다.... |

| 오랜만이에요 아줌마 유토피아에서도 보고 서울여대에서도 보고 여기서도 보네요 |

| 뒤에 유토피아 등신대도있어세상엨ㄱㄱㄱㄱㄱㄱ |

| 님들 학원 유토피아 마나비 스트레이트 보신분?
제 인생 최고의 작품인듯 |

| 아으아앙으으아아... 유토피아 뛰고싶은데 1월 초에 커뮤열거라 몹시 고민... |

| om262473: 졸작 제목은 백일몽 Day dream in the room
백일몽은 깨고싶지않은 꿈, 현실에서 불가능한 것들을 꿈으로 꾸는것을 말하는데, 그야말로 유토피아적 공간. |

| 저거 보니까 유토피아였나... 언제였지..... 사진 모은... |

| 1KCherryBlossom 외국:모든 성범죄에서 자유롭고 아무도 인종차별을 하지않고 여성에 대한 존중만이 존재하는 상상속의 유토피아 |
![[반동결] 넓을홍빛날빈✨
@liyhee95 liyhee95](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3311891985268736/df2VJD_Q_normal.jpg)
| sik___OPPA 엌 유토피아때 신나게 흔들다 보니까 봉 저러케돼서 당황탔었눈데.. 그냥 힘줘서 넣다보면 끼워지던디 |

| 원펀맨에 일하고 싶은 사람만 일하는 세상을 원하는 도원단이 생각난다 ,,, 죤나 유토피아,,, |

| 맞아 별봉 첨에 밝기 써져있는거보고 실명하는거아닌가 했는데 실상은 유토피아때 켜봤더니 낮이라고 안보여서 불량인줄 알았다고...안보여..... |

| rabbit9278 유토피아남쪽의주작신님 |

| 어 나 저거 깃발 알아 유토피아에서 했쟈나 |

| 커뮤: 유토피아
이름: 네오도르카프
나이: 2786세 / 외형나이- 31세
성별: 남자
직업: 유희하는 드래곤 죤
올해_커뮤_총결산 |

| 커뮤: 단간론파 유토피아
이름: 요루 / 나가즈키 유메
나이: 19
성별: 男
직업: 수면연구가 / 최면술사
음,,,음,,, 또라이자식이다 인격두개임 그치만 그리 나쁜애는 아니라구 생각해! 탐라 : ? |

| bdecem52: 안철수의 기자회견 들으면 안철수가 대한민국을 무릉도원 유토피아를 만들것 같다.김지하님 말씀데로 빈깡통 틀림없다.3~40대가 정치의 중심에 서라 했는데 김광진 김현 같은 무리만 나오겠다.안보덩당이라 했는데 그럼 이 땅에 빨갱이… |

| AH_STB 나도 그런사람이 생겨본적은 없어요. 보통 사람들은 사랑을 기준으로 행동한다고 해서 말이에요. 내가 유토피아라고 생각하는건 말하기 애매한 기준이라서. |

| IVan0_STA 그런 관점에서 보자면... 그으래, 유토피아는 유토피아겠네요. 안타깝게도 나는 그런 사람이 생겨본적이 없어서 잘은 모르겠지만요. |

| AH_STB 나에겐 유토피아인걸. 아델씨가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면, 죽어도 보관하고 싶지 않은가요? 그런건 샐러딘의 생각에 동의하는 편이라서 말야. |

| IVan0_STA 이미 유토피아로선 실격인것같은데요? 후후. |

| gftfdt1 유토피아님... 친절하셔..... 반ㄴ함.. |

| gftfdt1 어차피 이걸 세번 보낼거라면 각도라도 바꿔주세요
유토피아님: 시러; |

| 커뮤: 유토피아
이름: 듄 리
나이: 650
성별: 남
종족: 드래곤
직업: 치료사
A4님이 그려주심! 채색은 셀프 |

| AH_STB 익숙해지면 끝나는 일이에요. 후후, 이래서 여기가 유토피아라구. |

| hjg002: 막상 극렬종북이 꿈꾸는 세상이 도래하면 노동자 천국이니 하는 유토피아적 환상은 무참히 깨집니다 통제와 분배를 위해 새로운 계급이 탄생하고 개인 양심은 전체를 위해 당연 희생되죠 극렬 종북이 목마른 노동자를 이용해 그들의 환상을 … |

| Penpo_012
커뮤:유토피아
이름:하시혼
나이: 16
성별:여
직업:학생 |

| OIH_HSAH 그렇지!? 둘이 같이 있으면 그건 유토피아야! |

| sukyuu__ 폴링즈 블랙룸은 약시리구 유토피아는 제가 총괄이 아닝ㅂ니다 |

| 커뮤: 유토피아
이름: Loxodonta Africana 록타
나이: 34세
성별: 남
직업: 일개 활 장인인 척하는 살인자 |

| 사람 맘변하는거야 어쩔 수 없는거지 뭐ㅅ근데 나 진짜 유토피안가 그 회색후드티입고 카메라쳐다보면서 마이크대고있는 파란배경사진 받고싶고요.. |

| 더도어,호텔돌로리스-선혜준
디어미스터-마릴린
유토피아-산사
P.V-노우리
오팔리우스?-노아
나이트메어-미노아
여기에 하차한 거 하나랑 탈주한 거 하나..2월부터 열심히 뛰었네..
올해_커뮤_총결산 |

| 막상 극렬종북이 꿈꾸는 세상이 도래하면 노동자 천국이니 하는 유토피아적 환상은 무참히 깨집니다 통제와 분배를 위해 새로운 계급이 탄생하고 개인 양심은 전체를 위해 당연 희생되죠 극렬 종북이 목마른 노동자를 이용해 그들의 환상을 실현하려는 것일 뿐입니다 |

| 유토피아가
'힐
링'
이
라
구
요? |

| 난 아직도 유토피아를 생각하면 |

| Tree_slow
커뮤: 유토피아
이름: 불프 불페스 Vulpes Vulpes
나이: 32 32에 무슨 패티시 있나봐....
성별: 남
직업: 변역가, 집필가, 기록가. |

| KR_Nanoha: 데레스테가 개인적으로 가장 이상적인 과금 방식임.
가챠라는 확률 게임이 있고, 그에 따른 보상도 있음.
그런데 그 가챠에 의존하지 않아도 충분히 플레이는 가능.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챠에 미친듯이 투자함.
이거야 말로 모바게… |

| 망할 젤피는 나에게 유토피아 디비디 불량품을 안겨주었다 |

| 아무 제반상황 없이 유토피아를 건설하라고 하면 역시 꺼려지지만 정책을 세우고 수행하는 게 세계를 리셋해서 재건축이 가능한 게 아니고 이미 있는 상황에서 하나하나 해결하는 것이니 주어진 상황에서 더 나을 수 있을지는 지르님 지적대로 글쎄 |

| 데레스테가 개인적으로 가장 이상적인 과금 방식임.
가챠라는 확률 게임이 있고, 그에 따른 보상도 있음.
그런데 그 가챠에 의존하지 않아도 충분히 플레이는 가능.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챠에 미친듯이 투자함.
이거야 말로 모바게의 유토피아네. |

| 커뮤: 유토피아
이름: 하일
나이: 2761
성별: 여
직업: 드래곤...¿ |

| 유토피아 디비디 재생 안돼 |

| 커뮤:네버 유토피아
이름:원더 레플라인
나이:14
성별:남
직업:흰토끼 |

| 2016영추포럼<우리들의 유토피아: 밤의 도서관>에 '관찰자'를 초대합니다.
황두진 무지개떡 건축
김성욱 영화의 역사-3B: 모호한 물결 고다르
김용관 다큐멘텀
김혜리 그림과 그림자
김시덕 동아시아 해양과 대륙이 맞서다
김미라 책여행자
연회원 모집중 |

| 리바이어던 유토피아 군주론 이것들 나한테 원한있나봄 |

| K_enma05 여기서 질~문. 코즈메 군이 생각하는 유토피아는? |

| HQ_OT184 응. ...유토피아에서 평생 살았으면... |

| K_enma05 노곤노곤~. 평생 유토피아 에서 살았으면 좋겠어. |

| 나 그거 교수님 유토피아 사패 짤 이라고 저장했는데.... |

| 아니 스파 가고 싶다 쌰와하고 뜨끈하게 지지고 빙수 먹고 싶다 이것이 유토피아 |

| 맑스주의와 90년대 신경제 판타지 이후에 유토피아주의가 다시 도래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앞으로도 헬조선 이야기는 계속될 것 같고. |

| 유토피아주의면 유토피아주의고 유토피아주의가 아니면 유토피아주의가 아니지 '유토피아 없는 유토피아주의' 이딴 말장난은 제발 하지 말았으면. |
![(알티이벤+택배+신청서)해라[두휼]
@duhyul_01 duhyul_01](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0359943879303168/JR1Tpy12_normal.jpg)
| 유토피아.... |

| neosteed19: bangmo 경제민주화의 대표적 케이스 중 하나가 박원순이 강력 밀고 있는 협동조합이죠. 그렇죠 1인 1의결권에 바탕한 것으로 바로 사회주의 국가를 파산시킨 주범이자 김종인이란 자가 꿈꿨던 유토피아였죠. |
![(알티이벤+택배+신청서)해라[두휼]
@duhyul_01 duhyul_01](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0359943879303168/JR1Tpy12_normal.jpg)
| 유토피아....... |

| chazzima: chazzima 21. 에저튼 과사 중에 제일 좋아하는 사진. 참고로 오른쪽에 있는 친구는 유토피아에 출연했었음. |

| chazzima 21. 에저튼 과사 중에 제일 좋아하는 사진. 참고로 오른쪽에 있는 친구는 유토피아에 출연했었음. |

| mnstr_0 저는 오히려 1차대전 이후부터는 주제별로 흥미가 있지 거시사에는 흥미가 안 생기더라고여 너무 두드려 맞으면서 배워서 그런가.. 저는 19세기 좌파들을 아주 좋아합니다 마치 유토피아를 진심으로 믿었던 마지막 시대 같아요 |

| 단콘 가고싶어 언제 단콘해 8ㅅ8 유토피아때 좋았는데... |

| 그러한 사회학적, 즉 현실적인 유토피아주의는 지식인들 사이에서 정말 있음직하지 않은 것이다. 우선 그것이 프티 부르주아적으로 보이기 때문이며, 충분히 급진적으로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극단이 언제나 더 멋있다. |

| "사회과학의 정치적인 과제는 무책임한 의지주의와 숙명론적 과학주의 모두에 맞서, 가능한 것이 실현될 수 있도록 개연적인 것에 대한 지식을 이용함으로써 합리적 유토피아주의를 명료화하도록 돕는 데 있다. |

| 한편 쌍제이는 스타워즈 팬이라 기본적으로 복고지향이고,따라서 스타트렉도 그 성향에 맞춰서 만들었다. 그러나 스타트렉은 근본적으로 미래적 유토피아 지향적인 게 정체성이라 만들어진 시대의 진보성을 반영해야 했는데 그러질 않았으니 기존 팬들이 화낸 것 |

| 나도 일등급 비법해볼까.. 승윤아 유토피아는 말이야... |

| cheleesb: 유토피아가 오직 한 가지 형태만 존재한다면, 그런 유토피아는 제게 디스토피아와 다름없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유토피아에서는 상호 작용의 시스템과 모델은 다양해야 합니다. 줄리언 어산지 |

| 유토피아가 오직 한 가지 형태만 존재한다면, 그런 유토피아는 제게 디스토피아와 다름없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유토피아에서는 상호 작용의 시스템과 모델은 다양해야 합니다. 줄리언 어산지 |

| horangeeya 아냐.. 유토피아는 실재하지 않지만 지쑤는 실재하는 걸요.. 후후... 허수아비는 도겨미... 오두막은 밍구... 거름은 졍하니... 꺄하핫 |

| usinglips 신비의 땅이네여... 나중엔 밭에서 금덩이도 나올 기세..... 짓우 땅 유토피아야..... |
![[P] 강 하늘
@Haneul_HanJi_ Haneul_HanJi_](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1552795393130496/5GBZwJrG_normal.jpg)
| Haneul_HanJi_
하늘: 뭐해요?
근화 : .. 책읽어요
하늘: 무슨 책이예요?
근화 : .. 유토피아라는 책이에요
하늘: 어떤 내용이에요?
근화 : 유토피아를 찾는 내용이요
하늘: |

| 미래를 창조하기에 꿈만큼 좋은 것은 없다, 오늘의 유토피아가 내일의 현실이 될수 있다. 빅토르 위고/레 미제라블 |

| sunS2taek 고삼은 말이없다 ,,, 보고싶다,,, 유토피아때 편지도 받아야 됨,,, ????????? 반성 |

| VIP63B2UTY 승리만. 나머지는 마음속 유토피아에사 살아가고 있겠지 |

| 유토피아라는 이름의 디스토피아. 후후. |

| kkong1121 헐ㄹ....저.지금 감동 먹었어요 울ㄹ컥
지금까지 저혼자 소리치는 공허한 유토피아 였는ㄴ데 ???
아ㅏ..그게 아마 .... 저도 자세한건 모르겠는데 뇽 따라한 거더라구욬혀씨버쪙 |

| noname_9294 해달라고 한다고 다 되는 게 아님에도 현실을 못 보고 자꾸 국가 탓만 하니 유토피아적 관점이지요 현실을 아예 모르고 자꾸 생떼 부리는 건 님인 거 같은데....아까 현실 파악 하신다고 하지 않았나요? 같은말 하게 하시네요 |

| Guerrilla_Tar 유토피앜관점앜 국가한테 국민의 존엄성과 안정과 신뢰를 위한 노력을 요구하는게 유토피아적인 관점이면 본인이 보시는 대한민국의 지표가 딱 그정도이신가보네요 |

| noname_9294 현실의 상황을 보지 않고, 밀어 부친다고 될 일이 아닙니다. 마냥 정부 탓만 하는 건 현실을 제대로 보지도 않고, 생떼를 부리는 것이죠. 유토피아적 관점은 지양되어야 하겠는데요. |

| 운디네 지금 걍 빌런루트를 타고 있는 것 같아 사실 얘 히어로 루트는 세상을 먹은 다음에 유토피아를 만드는거고 빌런 루트는 독재자 루트인가.. |

| 고 도시 전설처럼 떠돌고 있었다.
현실 세계에 절망하고 있다 ... 지루한 일상을 벗어나고 싶다 ... 인생을 다시 시작하고 싶다...
각자의 생각과 마음의 상처를 안은 30명을 태우고,
버스는 산 깊이로 이끌려 간다...
나도..나도 유토피아!! |

| 목적지는 나나키무라라고 불리는 존재가 불분명한 마을.
나나키무라에서는 현세에서의 굴레에 얽매이지 않는 유토피아 같은 생활이있다 ..... |

| 트위터는 일종의 유토피아적 기능을 수행하는듯 |

| eunyunee: 제국주의가 서양사 속의 제국으로 바뀌고, 민족주의가 민족과 국민의 역사로 바뀌고, 사회주의의 역사가 유토피아의 역사로 이름이 바뀌었구나... 음 다루는 내용이 얼마나 달라졌을지는 모르겠다만; 서양문명의 역사를 1, 2로 나누… |

| o_o_omo_ 조아요 유토피아봐요 |

| Seventysteps 오히려 모스가 나쁜 사람이 될 신념으로 무슨짓이든 정당화해버릴 확률이 더 높은 것 같아요. 사실 유토피아 보면서 내내 생각했었거든요 모스라면... 이하 스포일러 |

| Tongkunsoo: 유토피아님이 블러그에 저희 가계를 좀안좋게 쓰셨지만 저는 이해합니다 덕분에 저희 가계 유명세 얻었습니다 다음에 오시면 저희 가계에서 공짜로 식사드릴테니 언제한번 찾아주세요 |

| _SeronP: 여장남자와 남장여자가 서로의 성별을 밝히지 않음 - 남여키스
여장남자만 밝힘 - 남남키스
남장여자만 밝힘 - 여여키스
둘 다 밝힘 - 남여키스
모든것이 가능한 것입니다 오오 이것이야말로 유토피아 |

| huwa_ku_ 그러면서 왜 해주시나요. 율:안해주면 시끄러워. 같은.. 현이가 실종된 지금 마음놓고 지내는게 율이라는 설정이라 타인은 유토피아때 이미지처럼 행동해요! :3/! 그리고 현이랑 율이랑 선관인 아이가 아는사이..라는.. 설정이 있다는 |

| 친구,수다,맛있는거
최강의 조합
천국 유토피아다! |

| ccn2800 나는 한번도 본적이 없... 유토피아때 슬픈 고삼이라서 우리 같이 막 보러 다니구 그러자!! 마타하리도 보구 콘서트도 보구 팬싸도 가구 막❤❤❤ |

| 여장남자와 남장여자가 서로의 성별을 밝히지 않음 - 남여키스
여장남자만 밝힘 - 남남키스
남장여자만 밝힘 - 여여키스
둘 다 밝힘 - 남여키스
모든것이 가능한 것입니다 오오 이것이야말로 유토피아 |

| Yuseong_gh 그럼, 그럼! 서로 돕고 나누는 사회가 유토피아 아니겠나 ? . 왜 좋은지 이유는 까먹었는데... 뭐, 세상이란 자세히 알면 알수록 안 좋은지라! 하하, 기대하리다. |

| huwa_ku_ ? 유토피아에서 죽어서요 |

| 트위터에 올라오는 파판얘기만 듣고있자면 그곳이야말로 온라인게임에 지친 사람들의 유토피아다. |

| 현대로 넘어오면 윤수/윤아를 이길 재력가가 없다
유토피아 재력 그대로 들고오면 불프가 이기겠지만... |
![설[Quiss]
@Quiss_sirl Quiss_sirl](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767128181669888/TvjMvweh_normal.png)
| AutomaticUtopia 오토뭬릭 유토피아!? |

| 어제 이웃집에 신이 산다 봤는데 영화에서 느껴지는 감독의 여성관이라든가 인생관이 묘하게 거슬렸다. 요즘 페미니즘 유토피아에서만 살다 보니까 비교적 선진적인 유럽의 영화에서도 만족을 못함. |

| 후흐흫흐흫흐흫 유토피아 넘 죠아 |

| gftfdt1: 유토피아
닉네임의_받침을_없애면_귀엽다
예 다음 |

| 묘지의 주는 죽음을 가져온다,
모든 것은 주의 위장으로
법정의 주는 심판을 가져온다,
모든 것은 재판을 받는다
명계의 주는 지옥을 가져온다,
모든 것은 영원히 용서받지 못한다
천계의 주는 속죄를 가져와,
유토피아로 이끌 것이다
<종말소년 헨젤> |

| 유토피아
닉네임의_받침을_없애면_귀엽다
예 다음 |

| 입원중에 검사비가 모자라 전전긍긍하는 할아버지 vs 팔빠져서 처치하고응급실 접수비 청구했더니 공짜로 안해준다고 뭐라하는 보호자..유토피아는 존재하지 않는다 , 선택해야할 문제다. |

| 될 마음이 1도 안 생김..
유토피아뽕 파는 사람들이 항상 이런식으로 감정에 호소하는 방식을 많이 쓰던데..
솔직히 좀 많이 짜증.. |

| 대학 다닐 나이면 말만 성인이지 아직 경험부족으로 미숙하고 휘둘리기 쉬운 시기인데..
저런식으로 바람 넣고 이용해먹으려는 행동 정말 증오한다
살아갈수록 인간 본성이 철저하게 이기적이라고 느끼는데 이상한 유토피아뽕으로 감성팔이하고 실제로는 자기 이득 챙 |

| 잠자는 시간 시급으로 쳐주는 유토피아 아리마셍까,,? |

| 준이치가 운동권에 발 잘못 들였다가 인생 망친거 보면 유토피아뽕 안 맞게 조심해야겠단 생각이 드는..
번지르르한 말에 속아서 현실도피하면 그때부터 불행의 시작이야.. |

| Juliet_M_E3D ...궁금했다면, 봐야지. 직접. 맨 눈으로. 말했다시피 밖은 밖이야. 낙원이라던지 유토피아라던지. 그런건 없어. ...사실 아무도 이 밖에서 낙원을 바라지는 않을거야. 그렇지? |

| Jace_H_E3D 난 선택을 주고 싶었고 가능성을 주고 싶었어. 유토피아는 어디에도 없어. 그럼에도 선택할 수는 있어야겠지. 난... 구해내고 싶었을 뿐이야. 이 갇힌 세계에서. |
![[잭맘] 윤겸!
@yyy_0_0_ yyy_0_0_](http://pbs.twimg.com/profile_images/682184935856181248/XXcsAyuz_normal.jpg)
| hun_ope
.맞아요.. . .. 우리... 우리만의 유토피아로 떠나요....😎🍷 |

| D_0pe ㅅㅣ발 꿀떨어지는 눈빛의 여배우님 상상하ㅏ다가 유토피아를 맛ㅅ보고왔다 개존좋 |

| 덕토킹 가능함
반지의 제왕/호빗, 해리포터
사약 내가 파는데 남들이 잘 모름
영드들 블랙 미러, 유토피아, 브로드처치, 등등등
볼 예정
데어데블 중요 , 제시카 존스 보고싶은데 시간없음 , 콘스탄틴 이건 코믹스만 알고 있음 |

| Repente_
일단 동맹이잖아요?? 도깨비는 신체능력이 딸리니까 도깨비랑 유토피아인 간에 분쟁생기면 록타가 바람과 같이 나타나서 도깨비를 구해준다거나 이게 무슨 록타는 한 번 구해준 상대를 계속 챙겨주려하는 면이 있으니까여! |

| 8525o1214 맞아요1더쿠1진기라니그곳이바로유토피아아니겠어요? |

| 유토피아 신청서를 그리자.. |

| Hw_bbubbung 주길까 너 이새끼 유토피아도 멱 |

| 2948dong 그런 유토피아가 있다면... |

| 역설의 아이콘 비담...
옹달샘 여혐발언 한지 한 달도 안 돼서 토론주제 '차별'
북한 사람 불러놓고 토론주제 '유토피아' |

| heoinee 근데 주제는 유토피아야 북한사람한테 유토피앜 |

| 북한사람 모셔놓고 유토피아에 대해 토론하다라... |

| b_t_r_1: 근데 북한비정상 데려다놓고 주제가 ---유토피아--- 너무함 |

| 근데 북한비정상 데려다놓고 주제가 ---유토피아--- 너무함 |

| 유토피아 내캐 너무 딱딱해서 미안합니당 |

| 후훟 유토피아님 그럴 일 평생 없다구요 |

| hobullho: 흥미본위로 수상쩍은 버스투어에 참가한 30명의 젊은 남녀.
목적지는 나나키무라라고 불리는 존재가 불분명한 마을.
나나키무라에서는 현세에서의 굴레에 얽매이지 않는 유토피아 같은 생활이있다 ......고 도시 전설처럼 떠돌고 … |

| 흥미본위로 수상쩍은 버스투어에 참가한 30명의 젊은 남녀.
목적지는 나나키무라라고 불리는 존재가 불분명한 마을.
나나키무라에서는 현세에서의 굴레에 얽매이지 않는 유토피아 같은 생활이있다 ......고 도시 전설처럼 떠돌고 있었다. |

| 내가 유토피아에 시간 안에 낼 수 있을까 |

| 올해의 추억 4월
유토피아!!!!!!!!! 이거 밖에 없어♡♡ 자리는 별로였는데 상관없어!!!!! 애들을 더더더 좋아하게 됐다
고베에서 한국별빛님들을 처음 만난 좋은 추억~♡♡♡ |

| ar_sh4120: 지상낙원 유토피아
아이돌은_세훈이지 |

| 나 답다는게 대체 뭘까.
그들, 각각의 소중함이 있으니까.
변해가는 생활이 정답인거다.
사람과 사람사이의 등호따윈 없으니까.
그걸 지우기가 두려워 만들어낸 유토피아.
그게 친구다. 현존하지 않는 개념, 그 자체. |

| Jwildom_STB 이미 이곳은 유토피아인걸. 씩 웃어 힘내요. |

| IVan0_STA 그렇구나. 웃는다. ...유토피아라. 이루어졌으면 좋겠네요. |

| 으아 유토피아 하드 99.81나왔다. |

| Jwildom_STB 응, 나는 나갈 생각이 없어요. 이곳의 취지는 유토피아인걸. 그리고 내게도 아직은 유토피아고. |

| screentone_bell sete_S2 그래 같이 유토피아로 가자 |

| 2015 최애사진 베스트 3
아 넘 많아서 꼽기 힘들지만 이정도..
신데렐라 출근길중에 하나, 유토피아때 울던거 하나, 이공팬싸때 뒷모습하나😍 |

| RealVIXX: VIXX 유토피아 싱가폴 콘서트 개인무대 리허설 중 '로빅이다' 라고 말하자 레오 요원이 브이를 해주었다. 감동받은 로빅이다. http://t.co/1ktoEORDKS |

| RealVIXX: 나는 로빅이다. 유토피아 싱가폴 콘서트를 무사히 마친 빅스 요원들의 모습이다. 뜨거운 응원을 보내준 별빛요원들 고맙습니다! http://t.co/Su54rOa9Br |

| JUNGTW_LEO 운이는 녹음하고 있오?? 가요대전 재방해줘서 또 봤잖아... 훠우~~ 우이 빅스 칼군무! 박자감이 좋구여 학연이 특히~~ 유토피아 솔로 무대처럼 멋있네😍 아.. 빅스 너무 좋아 |

| 앤캐보고 싶다... 마테 머리 빗어주고 싶다... 막 안겨서 부비부비하고 싶다....주호랑 손잡고 밤산책 가고 싶다작은 용용이 진 껴안고 유토피아 산채규가고 싶다!!!!! |

| 사실오늘 유토피아팀 프로필 선다따두려고했는데.... 뻗어있음 |

| tnwms86 맞아요 힐링요정 😇❤️ 유토피아님 카돌 인형 넘나 예뻐횻!!!! 저 엄청 고민했는데 세트로 살 걸 그랬어여 ^. |

| 지상낙원 유토피아
아이돌은_세훈이지 |

| 새로운 팀에 들어왔다 보컬로 영상러아님
근데 왠지 숨겨왔던 나의 수줍은 마음을 전부 오픈하게된다
오오 유토피아 |

| overdeliver10: 솔직히 참치 여러모로 아름답지 않나... 진짜 이상형의 유토피아와 이데아를 보는 기분임 감히 범접할 수 없고 현실에 없는 존재를 예찬하는 기분... 동원님.... 기어다님 |

| 솔직히 참치 여러모로 아름답지 않나... 진짜 이상형의 유토피아와 이데아를 보는 기분임 감히 범접할 수 없고 현실에 없는 존재를 예찬하는 기분... 동원님.... 기어다님 |

| 920406HWAN: 으아아ㅏㅏㅏ 유토피아 생각 났고요 0 빅스 가요대전 |

| 아아... 아아악... 아...... 유토피아... 하나 놓쳤어... |

| 석유를 하나파서 갈 곳 잃은 존잘들을 포용한 뒤 세금으로 연성을 걷는 유토피아를 세우고 싶다 |

| 제임슨에 대한 논문의 제목은 「아메리카 유토피아」입니다. 그래서 저는 헌법9조 평화헌법 에 관한 논문을 썼는데요, 「재패니즈 유토피아」라는 글을 썼습니다. |

| 캐나다로 그곳은 현실의 유토피아 ㅈㄴ |

| 모두에게 상냥하려 했다가 반 년동안 현실에서도 동인계에서도 뒷통수 깨지도록 맞고 다녔습니다.. 여긴 유토피아가 아니더라구요. 친절할 필요가 없어요. |

| 마스터 여기 시간과 공간 데이터 보내드릴테니 한바탕 잡수셔도 됩니다. 유토피아~~~~~~으아아아아 |

| 유토피아로 가자...⭐ |

| Bernard_STB 나는 아직 유토피아, 다시 살아날수 있는 점에 대해선 유토피아라고 생각하고있어요. 난 처음부터 이렇게 배워왔는걸. |

| taronilove ㄱㄱㄱ...마쟈마쟈.....덕질로 돈벌면 정말 죠하하는 일하면서 돈도 벌고...하.....거의 유토피아인데..? 에누구....에누구....쥬르륵 |

| IVan0_STA ... ... 나 당신과는 이야기 하다가는 피가 거꾸로 흐를 것 같아요. 제 관자놀이를 꾹꾹 짚어 이젠 유토피아가 아니잖아요. 응? |

| Bernard_STB ...그저 대다수가, 적응을 못할 뿐 아닌가요? 이곳이 왜 유토피아.. 였,겠어요? |

| 유토피아넴 |

| Arrkize 물론 외국이라고 유토피아는 절대 아님 거기도 인간 사는 동네고 하지만 적어도 선진국이 우리나라보다 나은 이유는 분명히 있음 |

| 에인 랜드의 아틀라스에 담긴 철학은 불가능한 가정들과 과장되고 왜곡된 비틀린 시각 위에 쌓아올린 유토피아나 다름없어 보인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바로 그 기괴한 모순들이 그 책에 명성을 가져다 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