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고양이로소이다#나쓰메소세키#새움서포터즈선물

드디어 나스메소세키의 대표작을 읽을 기회가 생겼다~^^
"무사태평해 보이는 사람들도
마음 속 밑바닥을 두드려 보면
어쩐지 슬픈 소리가 난다." 고양이가 앉아있는 듯 깔끔한 느낌의 표지가 인상적이다. 설 전에 배송받은 이 책은 새움 서포터즈에서 선물로 보내주었는데 인증샷이 늦었다.

700여 페이지의 벽돌책 느낌이지만
나쓰메 소세키의 <그 후>라는 소설은 읽고 대표작인 <나는 고양이로소이다>는 아직 읽지 못했는데 역시 책선물은 최고다.!! 인간은 모가 나면 세상을 굴러가는게 힘들어서 손해네. 둥근 것은 데굴데굴 어디든 힘들이지 않고 갈 수 있지만 모가 난 것은 굴러가는게 힘들기만 하지 않은가. 구를 때마다 모가 닳아서 아프네. 어차피 자기혼자 사는 세상도 아니고 그렇게 자신이 생각한 대로 되지않네.

인간의 정의를 말하자면 달리 아무것도 없다. 그저 필요없는 것을 만들어 스스로 괴로워하는 자라고하면 그걸로 충분하다.

걱정하지않는 것은 걱정할 가치가 없어서가 아니다. 아무리 걱정해도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나는 고양이다. 고양이 주제에 어떻게 주인의 심중을 이렇게 정밀하게 기술할 수 있는지 의심하는 자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이 정도의 일은 고양이에게 아무것도 아니다.
살짝 들춰보니 좋은 문장들이 많아서 기분좋은 설렘으로 마음이 고조된다. 마지막 장에 소개 된 책 속의 문장 몇 개를 우선 훑어보니 한번 읽기 시작하면 금방 읽게 될 것 같은 느낌이라 기대된다.


나는 고양이로소이다-나쓰메 소세키

나쓰메 소세키의 팬층이 두터운 이유를 알겠다.
고양이의 시선에서 인간을 바라본다면 얼마나 웃길까.

> 원래 인간이라는 것은 자기의 역량에 자만하여 모두 우쭐해져 있다. 인간보다 조금 강한 것이 나와서 괴롭히지 않으면 앞으로 어디까지 우쭐해질지 모른다.

> 얼굴이 못생긴 예로 특별히 나를 들지 않아도, 좋을 텐데. 나도 기타도코(이발소)에 가서 얼굴만 면도한다면, 인간과 그렇게 다른 점은 없을 것이다. 인간은 이렇게 잘난 체를 하니 곤란하다.

#책 #책추천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나는고양이로소이다 #나는고양이로소이다_나쓰메소세키 #나쓰메소세키 #새움 #새움출판사


애증의 3개월....
나쓰메 소색ㄲ 아니고 나쓰메 소세키

#나는고양이로소이다 #나쓰메소세키 #natsumesoseki


#2020독서📖_2
-
어색한 낯설음과 친해지기
-
최근에 본 '캣츠'의 영향인지,
좋아하는 #생선작가님 동반자 🐱모리씨가 아른거려서인지는 모르겠지만(짝꿍 🐕오로라씨도 함께 ^^)
이제는 고양이 그림이 그려져 있는 것만 봐도 빙그레😊
-
-
-
-
-
-
-
-
-
-
-
#Episode
(나는 동물에 대한 트라우마가 있는데,
🐕(개)는 예닐곱 무렵 내 덩치보다 큰 개에 여러번 물린뻔 했었고,
.
🐱(고양이)는 초등때인가..봉인된 천년묵은 고양이 혼이 나와 사람들을 마구 잔인하게 살인하는 공포영화에 상당한 충격을 받았었다. 그 뒤 고등학생이 되었어도 집에가는 길에 튀어나온 도둑 고양이만 봐도 소리를 지르며 기겁해서 부모님이 뛰쳐 나오기도.
.
🐦(조류)는 초등학교 앞 병아리를 팔았었는데 다들 귀엽다며 만져볼 때 나는 이상하게도 병아리의 눈이 너무 무서워 한 동안 악몽을 꾸기도. 지금도 길거리 비둘기가 보이면 순간 얼음🧊. 그럼에도 치킨은 잘도 먹는 어이없음🙄)
.
.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momo_planet📚 《나는 고양이로소이다》 -나쓰메 소세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본소설전집
#나는고양이로소이다
#나쓰메소세키
#책스타그램
#고양이
#캣츠
#그냥_내가좋아하는사람이_좋아하는것을_좋아하는것


2020.02.05.(수)
#나츠메소세키 #나는고양이로소이다


요롷게 샀어요.#정세랑작가님 #소설 #지구에서한아뿐 사놓고 아직 못 읽었는데 #보건교사안은영 또 샀네요ㅋ

#차일드인타임 #영화 못 봤지만 #이언매큐언 #원작소설 먼저 읽어보려고요.

#나는고양이로소이다 #교보문고xduckoo에디션 #한정판 으로 샀어요.#냥이피규어 귀여워서요.아직 #나쓰메소세키
못 읽었으니 잘 됐죠.

#그많던싱아유리컵 #유리컵 집에 많은데 또 하나 장만하네요.1500원!도착하면 피드올릴게요.

#애슝미니북백 올블랙 4000원!! #책쇼핑 #책쇼핑하는여자 #일단사자 #책은산책중에읽는것 #언젠가는다읽겠지 #교보문고 #인터넷교보문고 #책보다 #굿즈가더기다려짐

아이고 따시다~♨️♨️♨️
등지지기
⠀⠀⠀
⠀⠀⠀
⠀⠀⠀
⠀⠀⠀
⠀⠀⠀
⠀⠀⠀
#나는고양이로소이다
#코숏 #코숏턱시도 #하나하루 #tuxedocat #고양이 #고양이스타그램 #캣스타그램 #캣 #캣초딩 #냥이그램 #냥냥이 #냥아치 #고양이 #냥스타그램 #냥이스타그램 #고양이그램 #펫스타그램 #catsofinstagram #cats_of_instagram #catlovers #catlover
#catgram #meow #kitty #cat #cats #neko #catstagram #instacat

《나는 고양이로소이다 / 나쓰메 소세키》
.

p612
무사태평하게 보이는 사람들도 마음속 깊은 곳을 두드려보면 어딘가 슬픈 소리가 난다. .

고양이와 가진 거라고는 허영 뿐인 지식인 구샤미에게 자신을 투영해 메이지 유신 이후 신흥 세력으로 부상하는 상업주의와 급변하는 시대에 적응하지 못하고 점점 도태되면서도 허풍과 가식, 자만이라는 가면으로 무장한, 염세적이고 허무적인 지식인(작가 자신)의 한계를 말한다.
.

시대에 적응하지 못하는 지식인의 한계에 대한 자괴감이냐, 아니면 잘못된 길로 가고 있음에도 그것을 깨닫지 못하는 사람들에 대한, 그리고 그러한 세상을 지켜보기만하는 자신들ㅡ지식인들ㅡ의 무기력함에 대한 한탄이냐...... . .
.
.

p465
사회는 어쩌면 미치광이들이 모여 있는 곳인지도 모르겠다. 미치광이들이 모여 맹렬히 싸우고 서로 으르렁거리고 욕을 퍼붓고 빼앗고, 그 전체가 집단적으로 세포처럼 무너졌다가 다시 솟아나고 솟아났다가 다시 무너지며 살아가는 곳을 사회라고 하는 것인지도 모른다. 그중에서 다소 이치를 알고 분별이 있는 놈은 오히려 방해가 되니 정신병원을 만들어 거기에 가둬둔 채 나가지 못하게 하는 것이 아닐까. 그렇다면 정신병원에 갇혀 있는 자는 보통 사람이고, 병원 밖에서 날뛰고 있는 자가 오히려 미치광이다. 미치광이도 고립되어 있으면 미치광이 취급을 받지만 단체가 되어 세력이 생기면 정상적인 인간이 되어버리는 것인지도 모른다. 심한 미치광이가 돈과 권력을 남용하여 대다수 경미한 미치광이들에게 난동을 부리게 하고, 자신은 사람들로부터 훌륭한 사내라는 말을 듣는 예가 적지 않다. 뭐가 뭔지 도통 모르겠다.
.

p617
나는 죽는다. 죽어 이 태평함을 얻는다. 죽지 않으며 태펑함을 얻을 수 없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고맙고도 고마운지고. .
.
.

#나는고양이로소이다 #나쓰메소세키 #현암사 #일본문학 #북스타그램

첫줄

#나는고양이로소이다 #나쓰메소세키 #새움
·
·
"무사태평해 보이는 사람들도,
마음속 밑바닥을 두드려 보면,
어쩐지 슬픈 소리가 난다."
·
일본의 대문호 나쓰메 소세키의
기념비적인 데뷔작
100년이 넘도록
수많은 독자들이 들춰 본
어느 이름 없는 고양이 이야기
·
'대체 인간이란 족속은 무엇인가?'·
인간을 가장 명확하게 정의 내린
이 고양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게 된다.

#월요일저녁 #수고했어오늘도 #내일도화이팅 #힘내자💪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책소개 #끄적임 #독서그램 #책책책 #책을읽읍시다 #즐거운시간💕 #혼자서도잘놀아요 #시간순삭 #힐링힐링 #굿굿👍 #책스타 #북스타 #책읽는여자 #일상그램daily #코로나바이러스 #무섭 #집밖은위험해 #입춘 #봄이오나봄 #오늘도행복 #라이언의책

어떤 분의 피드글이
잊고 있었던 기억을 끄집어냈다.😱
사야지 하면서 안샀던 요녀석.
퇴근길에 알라딘 재고 확인하고
누가 가져갈새라 열심히 달렸더랬다.😫
뭔가 모르게 뿌듯하다.☺
#나는고양이로소이다 #나쓰메소세키 #이렇게또책이하나쌓이고

📍< 나는 고양이로소이다 >

▪저자 : 나쓰메 소세키
▪출판 : 새움

너무나 유명해서 예전부터 한 번 읽어봐야지 했지만 미루고 미루다가 드디어 읽게 되었다. 반짝반짝 커버에 반한 책!
사실 작년 여름에는 한창 스릴러 소설을 많이 읽어서 장르의 특성상 두꺼운 책들을 자주 접했는데, 가을 이후로는 두께가 적당한 소설책과 에세이 위주로 읽다 보니 이렇게나 두꺼운 책은(688p) 오랜만에 접하게 되었다.

일본의 대문호 나쓰메 소세키의 데뷔작이자 대표작인 <나는 고양이로소이다>. 이 책은 1905년에 출간되어 무려 115년이 지난 고전이지만 아직까지 사랑받고 있다.
평소 고전 소설을 읽다 보면 가끔 무슨 내용인지 이해가 안 되어 반복해서 문장을 읽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은 어렵지 않게 읽히고, 내 사랑 고양이가 주인공이라 재미있었다.😻

러일전쟁 시기의 일본이 배경이며, 화자는 고양이이다. 주인인 구샤미와 주변인들을 관찰하며 고양이의 눈에서 바라본 인간의 어리석음이나 뻔뻔함에 대해 비판하고 있다.

책이 두꺼워 읽는데 시간은 좀 걸렸지만 유쾌한 이야기라 전혀 지루하지 않았다. 다만 두 번 이상 읽는 게 좋을 것 같아서 추후 시간 내서 한 번 더 읽어 볼 생각이다.

나는 당장 주어진 고민거리뿐만 아니라, 아직 일어나지 않은 미래의 일까지 걱정하는 스타일인데, 어차피 걱정한들 해결될 것도 아니니 앞으로는 걱정을 좀 내려놓도록 노력해야겠다.😅

🔖원래 인간이라는 것은 자기의 역량에 자만하여 모두 우쭐해져 있다. 인간보다 조금 강한 것이 나와서 괴롭히지 않으면 앞으로 어디까지 우쭐해질지 모른다.

#나는고양이로소이다 #나쓰메소세키 #새움출판사 #책리뷰 #서평 #독서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book #bookstagram

#나는고양이로소이다 #중에 #한글귀 #네온사인으로 #표현해봤다 #존예보스❤️ #햐 #이쁘당💕

🦋✨🐈🌸🐈🌼🐈
-
ㅋ꙼̈ㅋ̆̎ㅋ̐̈ 내가 방에서 쉴때면🐾
요로코롬 다다닥 내 옆에 붙어 골골거리는 사랑둥이들💕
아!이뻐!! 아!!사랑스러워!!! 아!!!귀여워!!!! 아!!!!!미쳐!!!!!!!!!!

#1월4주차 #책탑 #내가산책 #내게온책 #책탑쌓기 #책자랑 #책추천 #신간소개 #책인증 ⠀


명절을 앞두고 받아서그런지 평소때보단 조촐한 책탑 ㅎㅎ
사실 이게 정상이다!!! ⠀

매주 우리 집에 온 새로운 책 인증을 하겠다 마음먹었는데 처음 시작할 때는 월요일에 했던 인증이 점점 늦어진다.
그래도 이렇게라고 기록은 안 해두면 언제 왔는지도 몰라 몰라!!⠀
⠀⠀
-⠀⠀
-⠀ ⠀

#구별짓기 #삐에르부르디외 #새물결⠀
⠀⠀
"문화는 구별하고 차별한다"⠀⠀
"문화는 섬세한 상징 폭력이다"⠀⠀
⠀⠀
사회과학 필독서라 칭해도 부족함이 없는 부르디외의 구별짓기. 문화의 취향의 사회학이라는 부제처럼 계층을 나누는 ⠀⠀
기준을 '문화'로 바라본다. ⠀⠀
⠀⠀
상, 하권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아직 상권도 못 읽었지만 ㅋㅋㅋㅋ 세트 맞춰주려고 삼 ㅎㅎㅎㅎㅎ⠀⠀
⠀⠀
-⠀⠀
-⠀⠀
⠀⠀
#나는고양이로소이다 #나쓰메소세키 #새움출판사⠀

"무사태평해 보이는 사람들도, 마음속 밑바닥을 두드려보면 어쩐지 슬픈 소리가 난다."⠀⠀
⠀⠀
고양이가 바라보는 인간 세상은 어떨까?? 참 한심한 족속들이라고 한숨 쉬지 않을까 ㅎㅎ 일본의 대문호, 나쓰메 소세키의 데뷔작, 나는 고양이로소이다!!⠀⠀
⠀⠀
예전에 읽으려다가... 다른 책에 치여서 끝까지 못 읽었는데 영롱하게 반짝이는 고양이 표지에 홀라당!! ⠀⠀
⠀⠀
집사의 역사는 매우 오래전부터 거슬러 올라가는 걸로...⠀⠀
⠀⠀
-⠀⠀
-⠀⠀
⠀⠀
#시즈카할머니와휠체어탐정 #나카야마시치리 #블루홀식스 ⠀

"정념보다 논리!" ⠀⠀
존경받는 전직 여성 재판관, 고엔지 시즈카⠀⠀
⠀⠀
"달리기 시작하면 멈추지 않는다!" ⠀⠀
폭주기관차, 모데뽀 경제계의 걸물, 고즈키 겐타로. ⠀⠀
⠀⠀
시즈카 할머니와 겐타로 할아버지의 조합이라니!! 출간 전부터 내 마음을 설레게 한 나카야마 시치리의 시즈카 할머니와 휠체어 탐정!!⠀⠀
⠀⠀
성질 더러운 겐타로 할아버지를 시즈카 할머니가 어떻게 구박하는지 넘넘 기대된다! 참고로 두 사람은 같은 편입니다 ㅎㅎㅎㅎ⠀⠀
⠀⠀
싸워라 (짝) 싸워라 (짝)⠀⠀
⠀⠀
-⠀⠀
-⠀⠀
⠀⠀
#일곱개의회의 #이케이도준 #비채⠀ ⠀

"진심으로, 네가 하는 일이 옳다고 생각해?"⠀⠀
⠀⠀
우리에게 톡톡 튀는 사이다를 선사해준 환자와 나오키의 저자 이 케이크도 준의 최신 베스트셀러 일곱 개의 회의!⠀⠀
⠀⠀
한 중견기업에서 일어난 추악한 사건을 어떻게 풀어갈지 기대된다!⠀⠀
⠀⠀
-⠀⠀
-⠀ ⠀

#프롤로그에필로그박완서의모든책 #박완서 #작가정신⠀⠀
⠀⠀
문학과 시대를 향한 자상하고 진실된 증언 박완서 문학, 그 시작과 마침⠀⠀
⠀⠀
우리에게 큰 울림을 주는 문학을 선사했던 박완서 작가님이 펴내신 '작가의 말'을 한곳에 모은 프롤로그 에필로그 박완서의 모든 책. ⠀⠀
⠀⠀
박완서 작가님의 책은 우리 사회가 겪은 아픔과 갈등을 가감 없이 드러내셨다. 집필활동을 하면서 무슨 생각으로 이 책을 폈는지 그분의 생각을 조금 엿볼 수 있지 않을까.⠀⠀
⠀⠀
-⠀⠀
-⠀⠀
⠀⠀
아무리 봐도 세상에는 좋은 책이 너무 많다. 잠자는 시간도 줄여서 빨리빨리 읽어야지!!!!! ♡♡♡♡⠀⠀
⠀⠀
이번 주 책자랑도 끝!!⠀⠀
⠀⠀
-⠀⠀
-⠀⠀
⠀⠀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독서스타그램 #받았다그램 #샀다그램 #언제다읽지 ⠀

🐱💜

#책속한줄 #나는고양이로소이다 ⠀⠀⠀
❝고전을 읽을 땐 혹시 지루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앞서기 마련이다. 하지만 일본의 대문호이자 국민 작가인 나쓰메 소세키의 이 작품은 단연코 그렇지 않다. 읽다 보면 허를 찌르는 유머에 놀라 킥킥대며 웃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
일본 문학사에 한 획을 그은 대문호이자 일본의 셰익스피어라 불리는 ‘나쓰메 소세키’. 『나는 고양이로소이다』는 그의 데뷔작으로 무명작가였던 소세키를 세상에 알리는 신호탄이 된 작품입니다. 고양이를 1인칭 관찰자로 등장시켜 인간 군상을 예리하게 관찰했으니 당시 독자들에겐 얼마나 신선한 충격이었을까요?

이 작품은 백 년이 훌쩍 지난 지금, 여전히 일본 문학 최고 작가의 최대 걸작이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소세키의 위대한 상상력과 통찰이 담긴 『나는 고양이로소이다』를 아직 읽어보지 않았다면, 이 말 많은 고양이의 말에 귀 기울여보면 어떨까요?😺

📖 나쓰메 소세키 장편소설, 『나는 고양이로소이다』
#나는고양이로소이다 #나쓰메소세키 #새움출판사 #책추천 #신간 #소설추천 #세계문학 #고양이관찰자시점 #새움신간

"月がきれい"
.
.
.
.
.
.
#나츠메소세키 #봄은고양이로소이다 #나는고양이로소이다 #달이예쁘다

반갑습니다! 07년생 공스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07년생공스타 #공스타그램 #공스타 #예비중 #오투 #쎈 #나는고양이로소이다 #🐱

턱을 괴고 앉아 오늘 하루는 어땠나 를 생각해 본다. 완벽하게 하려고 온 힘을 쏟지 아니하였다. 떠오르는 생각을 행동으로 옮겼고 그 지점에서 더 나은 방법이 생각나면 다시 행동으로. 서두르지 않고 하나씩 해결해 가니 맘이 굉장히 편안하다.
내가 보통의 존재라는 사실을 받아들이니 이 모든 것이 가능해 졌다. 별도 밤에만 반짝이는데 언제나 항상 특별할 수가 있겠는가.
산도 오르막이 있고 내리막이 있는데 말이다. 결국 특별한 순간이 잠시 잠깐 스쳐가는 것을 영원하지 않다하여 불행해 하는 것 자체가 우스운 일이다. 이런 생각에 빠져들다보니 나쓰메소세키의 고양이로소이다 의 고양이가 맥주 맛을 보는 장면들이 떠오른다. 그 황홀한 맛에 빠져... 18*18.pen drawing on paper.2019

#보통의존재#나는고양이로소이다 #나쓰메소세키
#dongwhapicture#kimsungsoon#그림#채색화#매일그림#fineart#art#artist#artwork#painting#doodle#sketch#drawing

.
.
.
#세리
#나는고양이로소이다#나쓰메소세키#냥스타그램#고양이그램

이공이공 현암요정🧚‍♀️🧚

따뜻한 오늘, 교보문고 광화문점에 방문했습니다. 현암사 신간은 물론 한정판 책들도 만나고 왔는데요. 더불어 현암사 책 읽으시는 분이 없나 하고 찾아다녔습니다.

언제나 현암사 책을 읽고 계신 독자분을 만나기 위해 떠돌고 있는 현암요정!🙏 혹 현암요정이 찾아가거든 놀라지 마시고 환하게 웃으며 반겨주세요!😁

네코데아루


+ Recent posts